인터넷에 익숙한 사람들은 TV로 시청하지 못한 프로그램을 인터넷으로 시청하는 일이 잦지만, 새로운 프로그램을 첫 방송 이전에 인터넷을 통해 미리 제공하는 것에 대해서는 방송사들의 입장이 엇갈린다. Tag #미국 방송사 #NBC #ABC #Fox #CBS #방송사 온라인전략 #TV콘텐츠 유통 #콘텐츠유통채널 다각화 #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뉴미디어 시대, 콘텐츠 복제물 게시자도 잠재고객으로 보는 발상 전환이 필요"...구글 CEO 웹TV용 이용자가이드, 필수 툴로 각광...동영상 사이트가 `주문형 CATV`를 닮아가는 추세 반영 전 세계 10대 미디어 기업의 매출 및 사업현황(2007) NBC와 News Corp 공조, 유튜브 킬러 서비스 `Hulu` 공개...인기 TV 시리즈물 독점 공급 NBC Universal, 애플 버리고 아마존 선택...콘텐츠 공급가격 둘러싼 자존심 대결 양상 올드미디어의 뉴미디어 시장진출 제2단계 진입…제휴의존 모드에서 콘텐츠 독점성 앞세운 독자행보로 선회 인터넷發 드라마, TV로 역진출 사례 등장… 美 NBC의 'Quarterlife' NBC와 News Corp 합작 ‘Hulu’, HDTV급 고화질 동영상 서비스 개시 인터넷發 드라마의 TV 역진출 사례 'Quarterlife' : 개요 및 의의 케이블사들도 온라인 동영상 사이트 독자 구축에 나서…美 Comcast, 방송사와 제휴 美 NBC, 합법적 P2P 기술을 활용한 DVD 품질 수준의 방송 분배서비스 런칭 유투브 대항마 Hulu, 시험 끝내고 정식 런칭, 웹TV 판도 바꾼다 소니, NBC와 손잡고 멀티플랫폼용 시리즈 제작…TV, 극장, DVD, 인터넷, 모바일 동시 배급 미국 NBC Universal 매출 구성 현황 (2006) 미국 주요 지상파 방송사 시청률 전망 (2007~2008) 미국 주요 인터넷TV 사이트의 시청건수 및 순방문자수 현황 (200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