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드미디어들이 신규 수익 창출을 위해 뉴미디어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는 가운데, 인터넷發 드라마 'Quarterlife'가 TV로 역진출하는 사례를 만들어냄 Tag #Quarterlife 인터넷드라마 올드미디어 뉴미디어 Quarterlife.com 광고기반 NBC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미국 네티즌의 인터넷 TV방송 이용 방식 (2006.3분기) 통신-방송-미디어 컨버전스의 새로운 트렌드 `Contents Portability`, 최근 동향과 시사점 美 기업의 90%가 뉴미디어에 마케팅 예산 늘릴 예정... 올드 미디어들 대응 서둘러 “뉴미디어 시대, 콘텐츠 복제물 게시자도 잠재고객으로 보는 발상 전환이 필요"...구글 CEO YouTube 대항진영, 올드-뉴 미디어간 연합체 가시화..."합법적 동영상 BM 선보일 것" 미국 5대 동영상 공유 사이트 순 방문자수 현황 (2007.1) 美 소비자, 광고기반 올드 미디어에서 유료기반의 뉴미디어로 빠르게 이동중...소비시간 점유율 46% 올드미디어의 뉴미디어 시장진출 제2단계 진입…제휴의존 모드에서 콘텐츠 독점성 앞세운 독자행보로 선회 광고기반 인터넷TV ‘Joost’, 실적 호조세… 이용자 200만명 돌파 세계 인터넷TV 매출 전망 (2006~2011) 올드미디어 Viacom, 日 인기 동영상사이트 ‘니코니코’와 손잡은 배경과 시사점 ITU, 현행 TV 주파수를 모바일 서비스용으로 분배키로 공식 결정…미국과 아시아부터 시장 형성 英 방송3사, 온라인 VoD 서비스 위해 합작회사 설립…Telco의 IPTV와 경쟁 준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