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아티클 국내 디지털 콘텐츠 업체별 영업이익 증가율 상위 10개사 (2005년) 국내 디지털 콘텐츠 업체별 영업이익율 상위 10개사 (2005년) 국내 디지털 콘텐츠 사업자의 경상이익 증가율 상위 10개사 (2005년) 국내 디지털 콘텐츠 업체별 당기순이익 증가율 상위 10개사 (2005년) 국내 콘텐츠제공형 데이터방송 채널사용사업자 현황 (2006) 국내 통신사들의 콘텐츠 경쟁, 소싱-제작에 이어 유통-배급 분야로까지 확대 국내 문화콘텐츠산업 부문별 매출 추이 (2004~2005) TV는 죽을 수 있어도 콘텐츠는 살아 남는다… 점차 가열되는 콘텐츠 소싱 경쟁으로 주목받는 국내프로덕션 업체들 SKT, 콘텐츠이동성 솔루션 ‘Orb’ 도입 추진… 3G망 대체경로를 통한 콘텐츠유통 실험 사활적 기로에 선 위성DMB, 지상파 재전송이 재기의 발판될 것인가? LG파워콤, IPTV 콘텐츠 강화…Communication형 콘텐츠로 공중파 TV와는 다른 가치로 차별화해야 Telco의 영화산업 직접진출, IPTV 사업전략의 본질은 아니다…통신서비스와의 연계와 광고플랫폼에도 비중 두어야 국내 문화콘텐츠 수출 추이 (2003~2005) 국내 문화 콘텐츠 분야별 히트작 실적 비교 (2007) 국내 방송사업자 간 쟁점 현황 (2008) 하나TV '마이콘텐츠' 서비스 인기의 원인, 콘텐츠이동성을 간편한 UI로 제공…작지만 의미있는 시도 KT그룹의 콘텐츠 사업 ‘KTH-블루코드-CSC’로 3원화…음악은 블루코드, 영상은 CSC가 전담 세계 문화콘텐츠 산업규모 현황 (2005) '홈쇼핑 over IPTV'…유망 킬러콘텐츠 가능성 높지만, 서비스 오픈의 시기적 선택에는 의문 KT와 MBC, 합작회사 설립위한 MOU 체결…방송과 통신 업계간 연합의 물꼬트는 신호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