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케이블사업자들의 QPS 전략과 시행착오, MVNO 진출로 컨버전스 경쟁에 대비하려는 국내 MSO에게 주는 시사점
美 케이블사업자들의 QPS 전략과 시행착오, MVNO 진출로 컨버전스 경쟁에 대비하려는 국내 MSO에게 주는 시사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의 복수유선방송사업자(MSO)들이 MVNO 형태로 이통시장 진출을 검토하고 있다. 기존 TPS에 이통 서비스를 번들링한 QPS를 제공하는 것이 이통시장 진입의 목적이다. 국내 MSO가 이통 시장 진입을 앞두고 눈여겨봐야 할 선행사례로는 미국 Cableco의 QPS 전략이다. Sprint와의 Pivot 제휴와 컨버전스 시장을 선점하며 승승장구하던 미국 Cableco들은 2007년들어 Telco에게 경쟁의 주도권을 내주고 QPS 전략도 사실상 실패로 끝났다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