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ny가 유럽과 미국에서 운영 중이던 온라인 콘텐츠 스토어 'Connect Music Store'를 중단하기로 결정하면서 지난 3년간 Apple의 iTunes Store를 이겨보려던 노력이 결국 무산됐다. Tag #Sony 소니 온라인음악 애플 iTunes ConnectMusicStore 워크맨 WindowsMediaPlayer iPod 디지털음악 MP3P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잇따른 단말기 recall과 ‘기술 SONY’의 자존심 연이어 발표되는 일본 단말기업체들을 향한 러브콜 Sony와 Ericsson 휴대전화 단말사업 통합의 배경 도코모, 또 다시 Java대응 단말기 대규모 회수조치 플레이스테이션과 i-Mode의 연계, 그 초기단계의 실체와 가능성 [통계] 전세계 카메라폰 시장전망 (2003년) 소니-에릭슨, 복합 엔터테인먼트기능 휴대폰 출시 단말기 벤더 Big5의 2002년 실적 및 전략 CeBit 2003 동향점검 : 다기능 복합단말기와 WCDMA폰의 경연 헨드헬드 시장을 위협하는 스마트폰 도코모 최신단말기 분석[3]: 회전스타일 130만화소 카메라폰 「SO505i」 휴대형 게임기를 지향하는 휴대전화 : 사업자별 접근방식에 차이 세계 메이저 음반 업체들의 모바일 음악 서비스 진출과 시사점 2/4분기 전세계 단말기 시장현황 PDA 진영의 새로운 도전 : 휴대용 게임기로의 변모 [통계] 노키아 N-Gage가 게임보이의 아성에 어떠한 영향을 미칠 것인가? 메이저 업체의 보급형 단말기 잇단 출시와 배경 새로운 경쟁요소로 부상하는 단말기 디자인 : 이통사의 전략과 메이커의 대응 방향 IC카드로 M커머스 활성화에 나선 SONY와 DoCoMo: 오픈 전략으로 de facto standard 지향 [CES 2004 리뷰] 휴대폰 메이커의 출품 동향 : 고기능 CDMA 단말과 스마트폰이 주류 [CES 2004 리뷰] 온라인 음악분배 시장에 주목하는 IT 기업들 : Apple과 Sony [통계] 휴대폰 벤더별 시장점유율 (2003년 4/4 분기) [해외시각] "기계와 사물들 간의 인터넷" 시대 도래와 주목받기 시작하는 M2M 서비스 디지털홈워킹그룹, "DLNA"로 명칭변경 배경과 의미 英, 곡당 25펜스 초저가 음악분배 서비스 美 Apple, 온라인 음악분배 시장 확대 위해 Sony와 제휴 추진설 日 Sony, 20만엔 대의 무선랜 대응형 액정 TV 출시 Sony, 유기EL 디스플레이 탑재 휴대전화 연내투입 지연 위기 Sony Ericsson 2/4분기 결산, 이익과 매출 모두 예상외의 호조 Sony, 하드디스크 탑재한 110g급 초소형 `네트웍 워크맨` 발매 Sony, 20GB급 뮤직 플레이어 출시로 Apple에 도전장 미국과 유럽의 이통사들, 모바일 음악 다운로드 시장에 주목 휴대전화 연동형 MP3 플레이어 등장, Sony 내달 출시 온라인 음악 다운로드 서비스 업계 재편의 움직임 가시화 전세계 단말시장 점유율, Samsung이 Motorola 제치고 2위로 등극 카메라폰의 대세적 보급, 이통사 수익에는 악영향 줄 가능성 높아 소니 PSP 발매일, 새벽부터 장사진 해프닝 HP, 내년 1월 자사 브랜드의 온라인 음악분배서비스 개시 일본, 지상파 디지털 방송 상용서비스 출범 Symbian OS 단말기 출하대수 전년대비 4배 증가 日 DDI포켓, MVNO 사업자 전용 플랫폼 서비스 개시 노키아, 고전 중인 N-Gage 사업, 그래도 포기할 수 없다 日 Sony Pictures, 모바일 콘텐츠 사업에 진출 – "3G와 정액제를 기회로 활용" [3GSM 총회] 모바일 음악, 카메라폰 이후의 킬러앱으로 부상 소니와 NTT, 무선랜과 IPTV를 활용한 FMC 서비스 시연 소니, "PDA 사업 결국 포기, 고기능 휴대폰 시장으로 활로 모색" 차별화를 위한 단말 메이커들의 새로운 고민 … 디자인 or 기술 ? Sony 뮤직폰, iPod의 사각지대 공략이 성패의 관건 소니와 MS의 모바일 동영상 서비스 출시, 콘텐츠 차별화 없이는 성공 힘들 것 노키아와 모토로라의 약진, 삼성과 소니의 부진 Motorola, "뮤직폰 iTunes 단말 출시 계획 변함 없다" 2005년 1사분기 단말 제조사 실적 분석과 전망 싱귤러-소니, EDGE 칩을 VAIO 노트북에 탑재해 Lock-In 공조 닌텐도, WiFi 지원 차세대 게임기로 全 연령층을 타깃 MS, 정액제 서비스로 온라인 음악 시장에 선전포고 소니 사장, PS3에 HDD로 Linux OS 탑재 표명 소니, PSP용 동영상 분배 서비스 `p-TV` 개시 Sony의 이통서비스 야심과 삼성전자에게 주는 시사점 Sony의 PSP를 타겟으로 하는 바이러스 등장 Sony Ericsson, 워크맨폰 효과로 Q3 수익률 향상 MS ‘Xbox 360’, 공급 부족으로 온라인에서 프리미엄 가격 형성 RealNetworks, Rhapsody 서비스 확산 위해 HP, Cox와 제휴 英 Vodafone, Sony와 제휴로 유럽에서 라디오 서비스 계획 발표 Google, Napster 인수설 부인 Sony-Ericsson, 단말에 Google Blogger와 웹 검색 기능 탑재 2006년 2월 휴대폰 판매 순위10 (전세계) 중국 휴대폰시장 국외브랜드 시장점유율 (2005년) 업체별 북미 휴대폰시장 판매현황(2005년) 日 휴대폰 단말 제조사별 소비자 인식 현황 (2006) 온라인음악 다운로드 이용 전망(서유럽, 2003-2008) 온라인음악 합법적 다운로드 이용 전망 (서유럽, 2003-2008) PC기반 온라인음악 매출 전망 (서유럽, 2004-2008) PC기반 온라인음악 매출 전망 (프랑스, 2003-2008) 온라인음악 다운로드 이용전망 (프랑스, 2003-2008) 온라인음악 합법적 다운로드 이용전망 (프랑스, 2003-2008) 온라인음악 다운로드 이용 전망 (영국, 2003-2008) 온라인음악 합법적 다운로드 이용 전망 (영국, 2003-2008) PC기반 온라인음악 매출 전망 (영국, 2003-2008) 중국 GSM 휴대폰 업체별 시장점유율 (2005) 북미 LCD 업체별 점유율 (2005.12.31~2006.4.1) 온라인음악 합법적 다운로드 이용전망 (독일, 2003-2008) PC기반 온라인음악 매출 전망 (독일, 2004-2008) 온라인음악 다운로드 이용 전망 (독일, 2003-2008) PC기반 온라인음악 매출 전망 (스페인, 2004-2008) 온라인음악 합법적 다운로드 이용 전망 (스페인, 2003-2008) 온라인음악 다운로드 이용 전망 (스페인, 2003-2008) 온라인 음악 매출 전망 (영국,2003-2008) 중국 온라인음악 다운로드 현황 및 전망 (2003-2008) 온라인음악 다운로드 이용 전망 (이태리, 2003-2008) 온라인음악 합법적 다운로드 이용 전망 (이태리, 2003-2008) PC기반 온라인음악 매출 전망 (이태리, 2004-2008) 온라인음악 다운로드 이용 전망 (스웨덴, 2003-2008) 온라인음악 합법적 다운로드 이용 전망 (스웨덴, 2003-2008) PC기반 온라인음악 매출 전망 (스웨덴, 2004-2008) 온라인 음악 매출 전망 (독일,2003-2008) DTV 및 콘솔 온라인 음악 매출 전망 (독일,2006-2008) 온라인 음악 매출 전망 (스페인,2003-2008) 세계 LCD TV 10대 제조업체 출하량 추이 (2005년 2분기~3분기) 미국 평판TV 시장점유율 변화 (2006.1~3) 세계 음반시장 점유율 (2006년) 재평가 받기 시작하는 MVNO의 역할: 일본의 최근동향과 시사점 세계 휴대폰 업체별 휴대폰 출하량 및 시장점유율 (2006년 1분기) 북미 휴대폰 시장점유율 (2006년 1분기) 중국 온라인음악 이용자의 불법음반에 대한 태도 (2005.5) 중국 온라인음악 이용자의 일평균 이용시간 (2005.5) 중국 온라인음악 시장규모 전망 (2003-2010) 국내 온라인 음악사이트 일평균 방문자수 추이 (2005.11.7~2006.1.1) 중국 온라인음악 이용자 전망 (2002-2008) 온라인 콘텐츠 스토리지, 디지털 음악 시장의 블루오션으로 부상 중 에릭슨, IPTV 장비 시장 진출 … DLNA 표준 기기와의 연동에 초점 전세계 인터넷음악/ 모바일음악 시장규모 전망 (2004-2010) 전세계 지역별 인터넷음악·모바일음악 시장점유율 (2005년) 중국 휴대폰시장 메이커별 주목지수 톱 10위 제품 (2006년 5월) 전세계 전통음악시장 vs 온라인음악시장 수익배분율 변화 국내 온라인 음악사이트 방문자수 추이 (2002.7~2006.1) 세계 휴대전화 업체별 영업이익율 추이(2005년 1분기~2006년 1분기) 소니에릭슨 경영 실적 (2006년 2분기) Sony Ericsson, 2사분기 실적 대폭 개선 … 워크맨 모델 성공 주효 세계 휴대폰 업체별 판매량 및 시장점유율 추이 (Q2`05~Q2`06) MS의 iPod 킬러폰 계획…성공이냐 실패냐, 업계 엇갈린 전망 보여 세계 휴대폰 빅5업체별 경영실적 (2006년 2분기) 국내 온라인 음악 서비스 시장 규모 추이 (2000~2005) 세계 온라인 음악 서비스 시장 규모 전망 (2004~2009) 세계 주요 휴대폰 업체별 시장점유율 현황 (2006년 1분기) 국내 오프라인 및 온라인음악 시장 규모 비교 (2001~2004) 美 소니, PSP크기 'IM+음악' 개인용 통신기기 발표 Sony, 동영상 공유 사이트 인수로 콘텐츠 사업 강화 북미 휴대폰 시장 판매량 및 점유율 (2006년 2분기) 소니에릭슨, "금년내로 Nokia와 동일한 단말-콘텐츠 통합 온라인음악 서비스 런칭하겠다" 日 Sony, 압축방식과 화질이 강화된 '로케이션 프리' 신제품 출시 `뮤직 게놈 프로젝트` 신드롬의 진원지 美 Pandora, 인터렉티브 음악 서비스의 가능성을 노크하다 미국 TV시장 삼성·소니 월 매출 추이 (2006.1~6) Sony, 실제 종이책 느낌과 흡사한 eBook 기술 개발 및 350달러 리더 출시 국내 이통3사 온라인음악 사이트 방문자수 추이 (2005.5~12) 국내 이통3사 온라인음악 사이트 방문자 성별·연령별 구성 (2005.12) 국내 대형종합포털 온라인음악 사이트 방문자수 추이 (2005.7~12) 국내 대형종합포털 온라인음악 사이트 방문자 성별·연령별 구성 (2005.12) 국내 이통3사 온라인 음악사이트 페이지뷰 추이 (2005.5~12) 국내 대형종합포털 온라인 음악사이트 페이지뷰 추이 (2005.7~12) 세계 주요 휴대폰업체 분기별 출하량 추이 및 전망 (2006. 1~3분기) 세계 휴대폰 제조업체별 시장점유율 (2006. 2분기) 스타벅스, Apple iTunes와 제휴한 자사 브랜드 음악 판매 호조 ... 유통업체의 온라인 음악시장 진출 러시 2005년도 일본 휴대폰 제조사별 출하대수 및 점유율 Sony, 소음제어 기술 적용한 `워크맨 디지털 뮤직 플레이어`로 iPod에 도전장 세계 휴대전화 시장 업체별 점유율 (2006.상반기) 소니에릭슨 경영실적 현황 (2006.3분기) 세계 휴대폰 제조업체별 실적 현황 (2006.3분기) 세계 휴대폰 제조업체별 시장점유율 (2006.3분기) 세계 주요 휴대폰업체 분기별 출하량 추이 및 전망 (2006.1~4분기) 세계 주요 휴대폰업체 실적 현황 (2006.3분기) 일본 휴대폰 제조사별 출하대수 및 점유율 (2006 상반기) 소니에릭슨, 매스마켓용 스마트폰 시장진출 위해 UI 개발회사 인수 세계 주요 단말기업체 평균판매가격(ASP) 추이 (2004.1분기~2006.3분기) 미국 소비자 휴대폰 선호도, 소니에릭슨-LG-산요-모토로라-삼성 順… J.D.P&A 조사 세계 주요 휴대폰 제조업체별 영업이익율 추이 (2003.1분기~2006.3분기) 세계 음반 및 온라인음악 시장규모 추이 (1997~2005) 세계 음반 산업 및 온라인음악 시장 전망 (2004~2009) 세계 주요 휴대폰 업체 판매량 및 시장점유율 현황 (2006.3분기) 세계 휴대폰 제조업체 분기별 판매량 추이 (2006.1~3분기) 에릭슨, "향후 2년내 전세계 이통가입자 1/3이 모바일방송 시청할 것" 신개념의 디스플레이 RSVP 기술 등장, e-book 시장 활성화의 기폭제 될 것인가? 국내 전자책 및 온라인음악 시장규모 추이 (2001~2006) 해외 메이저 음반사들, 복사방지 Lock 해제한 MP3 파일포맷 시험판매 개시 세계 휴대폰 시장 출하량 전망 (2007) 일본 온라인/모바일 디지털 음악 시장규모 추이 (2005.1~9) Sony, 영화 콘텐츠 투입과 PSP 연계 서비스로 Apple의 iTunes에 도전장 국내 음악 서비스 업체별 시장점유율 현황 (2006.10.2~8) 국내 온라인음악 시장 매출 추이 (2004~2006.상반기) Telco의 IPTV를 위협하는 파생적 BM의 등장 : P2P IPTV와 유비쿼터스TV Sony BMG, 팟캐스팅에 음악콘텐츠 이용 허가... 음반사들의 인식 변화 조짐 세계 평판 TV 시장 점유율 현황 (2006.3분기) [CES 2007] 소니, Internet Video Link 기술 발표... TV에서 직접 인터넷 동영상 다운로드 멜로디 인식 검색엔진 `Nayio`, 온라인 음악시장의 Google 될까? 국내 4개 온라인음악사이트 유료 가입자수 추이 (2006.9~2007.1) 소니에릭슨 휴대폰 판매량 현황 (2006.4분기) 소니에릭슨, 눈부신 약진 Big 3 자리 노린다... 분기 실적에서 이미 삼성전자 추월 Windows Vista 출시, 거실로 진출하는 PC... 디지털 가전과 전면전 돌입 통신-방송-미디어 컨버전스의 새로운 트렌드 `Contents Portability`, 최근 동향과 시사점 세계 주요 업체 경영실적 현황 (2006.4분기) 중국 휴대폰 시장 브랜드별 관심도 현황 (2006) 미국 디지털TV 판매량 기준 시장 점유율 (2006) 세계 휴대폰 빅5 업체 평균판가 및 영업이익률 추이 (2005~2006) 세계 휴대폰 빅5 업체 분기별 영업이익률 추이 (2006) 세계 휴대폰 빅5 업체 출하량 및 시장점유율 현황 (2006) 중국 휴대폰 시장 관심도 톱10위 업체별 평균판가 현황 (2006) 세계 휴대폰 빅5 업체 실적 현황 (2006) '가입비형 음악대여' 비즈모델, "모바일 시장에서 전망 밝다"… Napster 사장 Motorola의 外憂內患, 실적 악화에 주주의 경영 간섭... 2003년 `Sony 쇼크` 와 유사 "음반사들이 DRM에 미련 버려야 Win-Win 가능하다" ... Apple의 스티브 잡스 CEO 세계 휴대폰 빅5 업체 경영실적 현황 (2006.4분기) 국내 온라인 음악 서비스 시장 규모 추이 (2000~2005) 중국 MP3P 시장 브랜드별 평균판가 현황 (2006) 중국 MP3P 시장 6개 외국 브랜드 분기별 관심도 추이 (2006) 중국 휴대폰 제조업체 Top10 분기별 관심도 추이 (2006.1~4분기) 중국 휴대폰 제조업체별 관심도 현황 (2005~2006) "DRM이 엔터테인먼트 시장성장의 최대 장애요인"…모바일 업계 한목소리 비난 미국 온라인 디지털음악 판매량 추이 (2003.하반기~2006) 일본 소니그룹 사업부문별 매출 증가율 현황 (2006.4분기) 세계 주요 휴대폰제조업체별 판매량 전망 (2006~2008) 중국 소비자들의 뮤직폰 브랜드별 관심도 (2007.1) 세계 휴대폰 시장 주요 제조사별 점유율 추이 (2000~2006) 중국 휴대폰 시장 제조사별 점유율 현황 (2006.4분기) 서유럽 휴대폰 시장 출하량 현황 (2005~2006) 인터넷라디오-휴대단말-위성방송을 결합, 들고 다니는 `퍼스널 라디오` 출시...美 Slacker 유럽 LCD TV 시장 사업자별 점유율 현황 (2006.4분기) 유럽 디지털TV 시장 제조사별 점유율 현황 (2006.4분기) 국내 주요 음악사이트 주간 일평균 방문자수 추이 (2007.1~3) 서유럽 휴대폰 출하량 현황 (2006.4분기) 국내 네티즌 인터넷 음악 사이트 형태별 선호도 및 선호 이유 (2006.3) 국내 네티즌 유료음악콘텐츠 이용빈도별 광고 클릭에 대한 보상 요구 수준 (2006.3) 일본 디지털음악 시장 규모 추이 및 전망 (2004~2008) 일본 휴대용 오디오 플레이어 시장점유율 현황(2005) 일본 온라인 게임 시장규모 전망(2004~2010) [CTIA 2007] 향후 휴대단말 트렌드의 키워드는 ‘Usability’ 국내 주요 음악사이트 일평균 방문자수 추이 (2007.1~3) 미국 온라인음악 시장 전망 (2004~2008) 전세계 휴대폰 단말 출하대수 시장점유율 현황(2005) EMI의 DRM 포기가 음악업계에 미칠 파급 효과 뮤직게놈 `퍼스널 라디오` 美 Pandora 호조, 음악콘텐츠 소비행태의 방향성 제시 음악도 UCC 시대, 길면 팔리지 않는다...1분 이내의 휴대폰 다운로드 전용곡이 돌파구 SNS와 UCC를 결합한 Humming 음악 검색 사이트 … 美 Midomi 美 메이저 소매유통 업체들, 영화콘텐츠 다운로드 사업 진출 러시 북미 지역 평판TV 판매량 기준 시장점유율 현황 (2007.1분기) 국내 온라인 음악서비스 월간 방문자수 추이 (2006.4~2007.3) 세계 음반 시장규모 추이 및 전망 (2004~2012) 일본 비디오 게임기 판매량 및 시장점유율 현황 (2007. 4) 세계 주요 휴대폰 업체별 시장점유율 추이 (2006.1분기~2007.1분기) 세계 주요 휴대폰 업체별 판매량 및 이익률 현황 (2006.4분기) 아마존도 음악판매 사업에 참여 선언, DRM 해제 MP3만 취급해 애플의 iTunes에 도전장 소니, PC-휴대폰-TV를 연결하는 동영상 공유사이트 오픈...저작권 범위는 제작자 직접 설정 전세계 OTA 음악 다운로드 시장, 5년 내 10배로 급성장...가입형이 전체 60% 차지 희비 엇갈리는 닌텐도와 소니, 창사이래 최대 호황 vs. 문책성 사장퇴임 유저참여형 음악 마켓플레이스의 등장, Web 2.0 수익모델의 가능성 : 일본 음악 CGM 사이트 vs. ‘도시락 별곡’ 전 세계 10대 미디어 기업의 매출 및 사업현황(2007) 글로벌 메이커 Top5의 실적비교표 (2007.1사분기) 세계 휴대폰 Big 5 업체별 판매량 추이 (2001~2006) 아태지역 브랜드 인지도 랭킹 추이 (2004~2006) 음악 콘텐츠 소비 형태의 변화와 전망, 성공 비즈모델의 조건 GPS폰, 보급 확산의 관건은 내비게이션 보다 SNS...소니에릭슨 사장 Apple이 열쇠를 쥐고 있는 DRM Free 확산, "디지털 음악은 타 제품을 팔기위한 부가가치 상품" 국내 음악 사이트 주간 일평균 방문자수 현황 (2007.5.7~13) 국내 디지털음악 산업 분야별 시장규모 추이 (2005~2006) 국내 디지털음악 산업 시장규모 및 성장률 추이 (2002~2006) 소니, PSP를 게임폰으로 진화...BT 등과 제휴해 유럽시장부터 공략 러시아 스마트폰 시장 제조업체별 점유율 현황 (2005) 온라인 사업에 가속붙은 CBS, 인터넷라디오 음악SNS 사이트 ‘Last.fm`을 2억8천만불에 인수 북미지역 음악 시장 규모 전망 (2006~2011) 3G칩 수입금지 조치에 따른 퀄컴의 4가지 선택지... 희비 엇갈리는 이해당사자들 MS, 일본 음반연합회사와 제휴...PC-콘텐츠 수직결합으로 온라인 음악 사업 재도전 달라진 Sony, 脫수직통합형 동영상 사업 `eyeVio` 런칭...경쟁사 단말도 수용 북미 LCD TV 시장 주요 업체별 점유율 추이 (2007.1~4) 글로벌 단말 벤더 Top5, 20071Q 실적 분석 세계 음악매체별 매출 전망 (2007) 삼성전자, 유럽에서 음악사업 개시…국내시장에서의 진출 가능성은? 세계 주요 휴대폰 제조업체의 기술방식별 휴대폰 판매량 현황 (2006) 세계 휴대폰제조업체별 매출 및 판매량 현황 (2007.2분기) 일본 Sony 게임부문 매출 추이 (2004~2006) KTF, 논위피폰 추가 출시 소문… 재등장한 외산업체 국내 진입설 노키아, 온라인 Music Store 사업 8월부터 런칭... Apple의 수직결합 BM 공세에 맞불 음반회사들, SNS 사이트를 활용한 판매 활로 모색중..."SNS는 미래의 P2P 네트워크" 세계 Top 5위 휴대폰 제조업체별 실적 현황 (2007.2분기) 구글의 힘을 빌어 iTunes에 도전장 던진 신흥 음악판매 사이트, 美 gBox 세계 3G 휴대폰 시장 제조업체별 판매량 및 시장점유율 현황 (2007.2분기) MTV와 RealNetworks의 음악사업 합병, Verizon과 연합해 애플-AT&T 진영에 대항 월마트도 DRM 해제 MP3 음악 판매에 동참, 한 곡당 94센트 일본 디지털음악 시장규모 추이 및 전망 (2004~2011) 중국 디지털음악 시장규모 추이 및 전망 (2004~2011) 북미 디지털음악 시장규모 및 성장 전망(2004~2011) 일본 소니의 사업부문별 매출 및 영업이익 추이 (2005~2006) 일본 소니의 실적 추이 (2005~2006) 일본 소니의 지역별 매출 추이 (2004~2006) 이통사를 닮아가는 애플, iTunes에서 벨소리도 판매...모바일 콘텐츠 업계에 임팩트 클 듯 Nokia의 콘텐츠 사업 전초기지를 담당할 멀티미디어 포털 `Ovi` 해부, iTunes 킬러될 것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