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조사회사 Ipsos Insight는 지난 5월 25일, 미국의 동영상 컨텐츠 시청에 대한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이에 따르면 동영상을 온라인으로 보거나 다운로드 한 적이 있는 사람이라도 동영상 시청 수단으로 TV를 가장 선호하는 것으로 드러났다. Tag #동영상컨텐츠 동영상단말 이용패턴 시청수단 TV시청 TV프로그램 동영상서비스 Ipsos Insight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美 FCC, Video-franchise 허가절차 표준화 법안 발표...Telco의 IPTV 시장진출 힘받을 듯 "YouTube 비즈모델 자체가 명백한 불법, 10억달러 손해배상하라" ...Viacom P2P 서비스의 復權, 합법적이고 진보된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BM을 표방하고 나선 `Joost`와 `BitTorrent` YouTube, "Viacom의 소송제기와는 무관하게 콘텐츠 혁명은 계속 이어갈 것" `동작`을 분석해 불법 동영상 판별하는 기술 등장... YouTube에서 TV콘텐츠가 사라진다면? 일본 인터넷 방송, VOD 시장규모 전망(2004~2010) Viacom의 YouTube 제소와 파장, 기존 미디어의 동조로 유사 소송 도미노로 이어질 듯 동영상 광고의 새로운 BM, 포인트제와 연계해 시청완료율 유도...日 NetMile 국내 주요 포털의 동영상 UCC 페이지뷰 추이 (2006.10~2007.2) 국내 동영상콘텐츠서비스 브랜드 인지도 조사 (2006.11.8~21) 국내 동영상 콘텐츠 서비스 브랜드 선호도 조사 (2006.11.8~21) 국내 동영상 콘텐츠 서비스 브랜드 선택기준 (2006.11.8~21) 국내 동영상 콘텐츠 내 광고에 대한 사용자 반응 조사 (2006.11.8~21) 국내 동영상 콘텐츠 내 광고 클릭 이유 조사 (2006.11.8~21) 국내 픽스카우社 월별 방문자수 추이 (2006.11~2007.3) 구글이 이룩한 혁신, 광고를 미디어로 부터 분리해 새로운 생태계를 창출 미국 5대 동영상 공유 사이트 순 방문자수 현황 (2007.1) 미국 온라인 동영상 시청자수 전망 (2003~2010) 콘텐츠 이동성에 주목, TV-휴대폰-PC를 잇는 `Three Screen` 전략 발표...美 AT&T Viacom, 모바일 시장에 눈독..."스크린 형태 불문의 멀티플랫폼 콘텐츠 사업자될 것" 미국 주요 온라인 동영상 사이트 시장점유율 현황 (2006) P2P 방식의 콘텐츠 사업자를 대상, 주문형 광고시스템 발표...美 YuMe 국내 동영상 UCC 저작권 침해 현황 (2006) 저작권 보호위한 동영상 필터링, 거대한 잠재시장 놓고 기술 난립...표준화 추진 움직임 Apple TV, 거실의 혁명을 몰고 올 것인가? 이통업계 설문결과, 서비스 가격보다는 `범위`에 무게중심...ARPU와 CAPEX가 주관심 국내 프리챌 동영상서비스 `큐`의 월간 방문자수 및 도달률 추이 (2006.5~2007.3) 저작권 보호위한 동영상 자동 필터링 시스템, 조만간 YouTube에 도입될 것…구글 CEO 웹2.0 사이트 이용패턴, TV 시청과 크게 다르지 않아...Wikipedia 참여율이 4.6%로 가장 높아 YouTube의 대안적 BM을 선언, “동영상 콘텐츠를 시청한 시간 만큼만 지불하고 본다”…英 Jalipo 英 젊은세대, 동영상 광고보다 그림이나 이미지가 첨부된 모바일 광고를 더 선호 "Google의 차기 사업은 휴대전화 시장, 성장 가능성 충분히 남아 있다”...Schmidt 사장 英 Hutchison 3, 광고 기반의 무료 모바일방송 서비스 개시...초기 시장반응 엇갈려 웹TV용 이용자가이드, 필수 툴로 각광...동영상 사이트가 `주문형 CATV`를 닮아가는 추세 반영 소니, PC-휴대폰-TV를 연결하는 동영상 공유사이트 오픈...저작권 범위는 제작자 직접 설정 Web2.0 사이트, 전체 트래픽의 12% 차지...열람은 10-20대, 업로드는 30-40대가 주류 YouTube, 올여름부터 TV 형태의 광고 삽입 예정...제작자와 광고수익 분배 모바일TV, 2011년 모바일동영상 매출을 추월할 전망 구글, 저작권침해 소송에 반론서 제출..."우리는 법률이 요구하는 이상의 대책을 실시하고 있다" 美 AT&T 그룹, IMS 기반 동영상 공유 서비스 런칭...휴대폰 통화하면서 비디오 시청 MS, 모바일 광고 사업강화 위해 佛 ScreenTonic 인수... 구글과 야후 견제 목적 유럽 소비자 45%, TV 아닌 인터넷으로 방송 시청중..."통제 가능한 엔터테인먼트가 좋다" 기존 미디어들의 인터넷 끌어안기로 전환기 맞은 동영상 시장, UCC 바람 잠재우고 RMC 부활할 것인가? iTunes형 동영상 BM은 올해를 정점으로 쇠락, 광고기반과 플랫폼간 콘텐츠 공유에 주목해야 노키아 CFO, "애플 iPhone는 High-end 단말 수요를 자극할 것, 우리에게도 기회” 세계 모바일TV·동영상 매출 전망 (2006~2011) 세계 모바일TV·동영상 서비스 가입자수 전망 (2006~2011) 전세계 모바일 동영상 시장 전망… 2010년 가입자수 4,600만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