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Comcast와 Time Warner는 Hulu를 견제하기 위한 웹TV 사업 'TV Everywhere'에 대한 제휴를 지난 6월24일 체결했다. TV Everywhere는 지난 3월 Time Warner가 발표한 프로젝트이다. Tag #TV Everywhere #케이블 웹TV #Time Warner #Comcast #케이블 웹동영상 #케이블 OTT #Hulu 케이블 #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美 방송사들, 웹TV 서비스 강화에 박차…ABC에 이어 CBS도 화질과 UI 개선 방송-영화사 합작 온라인 사이트 ‘Hulu’에 대한 소비자 반응…서비스 만족도 높고, 광고에도 주목 거실 미디어 환경변화를 주도하는 Web-to-TV, 시장선점에 나선 플레이어들의 동향…시사점과 전망 온라인 비디오스토어 런칭으로 TV-PC 연계 강화에 나선 美 케이블사들…Comcast와 Time Warner의 사례 웹TV에 대한 소비자 관여도 급상승중, 볼거리의 다양성과 광고인지율에서 TV 추월할 수도 美 케이블사업자들이 직면한 5가지 위협 요인 웹TV 서비스 Hulu의 성공 요인…‘TV 냄새가 나는’ 이미지에 충실 Hulu의 경쟁자로 부상한 CBS의 TV.com, 차별화 포인트는 ‘소셜 체험’ 강조 가전업계와 인텔-야후의 참여로 급물살타는 TV와 웹의 결합과 네트워크 콘텐츠 시대의 도래…IPTV에는 위협요인으로 작용 美 케이블업계, 웹TV 끌어안기에 잇따라 동참…IPTV 사업자들도 예의주시 웹TV의 새로운 BM, 에코시스템 활용형 온디멘드 스트리밍 서비스 등장…美 ZillionTV CJ헬로비전의 웹TV 사업 진출, 의미와 배경…권역제한 위반 및 트래픽 유발에 따른 ISP들과의 마찰은 시간이 해결 美 케이블업계의 IPTV 대응 전략, 추가 인프라 투자 없이 양방향TV 서비스 구현 TV 위젯, 소비자의 수용도 매우 높게 나타나…Web-to-TV 확산의 기폭제 역할 할 것 日 파나소닉, 아마존 VoD 서비스에 직접 연결되는 HD 웹TV 출시...케이블사들 긴장 SBSi, 삼성전자와 손잡고 인터넷TV 사업 구상…TV2.0 주도권 경쟁구도에 새로운 변수로 부상 거실로 진군해 오는 웹콘텐츠, TV로 오리지널 인터넷 동영상 시청하는 시대 임박 Hulu 진영에 Disney도 합류, 美 올드미디어들의 온라인 동영상 사업 양강구도 재편…의미와 전망 YouTube, TV 시청 환경에 적합하도록 업그레이드 … 프리미엄 콘텐츠 수급 문제는 여전히 존재 英 BT, 무임승차형 웹TV에 대역폭 비용분담을 강하게 요구…트래픽 차단조치 사실도 인정 웹동영상 이용 급증에 따른 임팩트, 위성사업자에는 치명적…MSO와 Telco에는 기회될 수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