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와 대형 4대 음반사들이 가입형(이하 subscription) 서비스 전략을 고집하는 이유가 2월5일 개최된 EconMusic Conference를 통해 밝혀졌다. Tag #음악 다운로드 #subscription #가입형 서비스 #microsoft #4대 음반사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Apple의 iTunes, 다운로드 1억건 기록 유료 음악다운로드 서비스 `Rhapsody`, 2월 한달 4,800만곡 돌파 Yahoo!도 음악 다운로드 시장 진출키로 전략 수정 “2005년 디지털 음악서비스 시장에서 모바일 비중은 40%”---IFPI 미국 iTunes 다운로드수 및 시장점유율 전망 (2004-2012) 스타벅스, Apple iTunes와 제휴한 자사 브랜드 음악 판매 호조 ... 유통업체의 온라인 음악시장 진출 러시 전세계 디지털음악 시장, 2006년 상반기 106% 급성장...모바일 등 보급채널 다양화 덕분 美 이통시장, 모바일음악 서비스 경쟁 본격화...Cingular도 가세 일본 온라인/모바일 디지털 음악 시장규모 추이 (2005.1~9) 세계 디지털음악 다운로드 건수 및 매출 추이 (2004~2006) "DRM이 엔터테인먼트 시장성장의 최대 장애요인"…모바일 업계 한목소리 비난 국내 디지털음악 분야별 매출 규모 현황 (2005) 모바일음악, 소비자의 니즈가 `소유에서 렌탈`로 이동...가입형 번들링 BM이 대세 세계 음반 시장규모 추이 및 전망 (2004~2012) 전세계 OTA 음악 다운로드 시장, 5년 내 10배로 급성장...가입형이 전체 60% 차지 애플과 음반사 EMI의 DRM 해제 합의 발표, 배경과 전망 Apple이 열쇠를 쥐고 있는 DRM Free 확산, "디지털 음악은 타 제품을 팔기위한 부가가치 상품" 국내 디지털음악 산업 시장규모 및 성장률 추이 (2002~2006) 급부상하는 OTA 모바일 음악 다운로드와 가입형 BM, 전망과 시사점 국내 디지털음악 시장규모 추이 (2003~2007) 아마존, DRM-free 음악을 89센트에...NBC와 손잡고 애플 iTunes 아성에 정면 도전 WiFi 탑재 iPod과 iTunes와의 수직결합 BM, 소비자의 콘텐츠 소비행태 변화의 촉발재 될 것 음반업계의 몰락 속도 점점 빨라져, 라이센싱이나 광고기반 신사업 모색으로 활로 찾아야 노키아 새 서비스와 최신 휴대폰 음악 서비스 비교 이통사의 음악사업, OTA 다운로드 보다 PC와 연계한 Sideloading에 초점 맞춰야…Yankee Group 국내 디지털음악산업 시장규모 및 성장률 추이 (2003~2007) 美 이통사들의 음악서비스, Subscription 방식으로 전환중…애플과노키아 견제 디지털 음악에도 가입형 정액제 BM 대세화 조짐, Apple도 검토중…이통사들 행보에 주목 선택의 기로에 선 음반업계…“iTunes Store에서는 팔지 않겠다” 디지털음악 서비스, 정액제 가입형 BM의 허와 실…애플이 채택할 가능성은 낮아 메이커들의 ‘단말+무료음악’ 번들링, 시장 파급효과 클 듯… 영국에서만 20억건 다운로드 예상 모바일음악 시장, Apple 독점시대의 종언을 노리는 경쟁사들의 도전과 경쟁력 분석 세계 디지털 음악판매고, 전체시장의 20%...전년대비 25% 증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