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조사기관 Jupiter Research가 최신 보고서를 통해 지난 2006년 10억 달러 규모를 기록했던 디지털 음악 시장이 2012년까지 34억달러 규모로 성장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러나 CD 판매수익은 여전히 높아 2006년 100억달러에 다다른 것으로 나타났다. Tag #디지털음악 CD MP3 iPod 음반사 음악다운로드 음악시장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세계 음반업계의 대변화 조짐 , DRM 적용 포기에 따른 새로운 BM 정착할 듯 유럽, 애플 iTunes의 DRM 해제 요구 잇달아... 노르웨이는 시정명령 조치 '가입비형 음악대여' 비즈모델, "모바일 시장에서 전망 밝다"… Napster 사장 [3GSM] 한번 결제후 재사용 가능한 DRM 시스템 `PlayReady` 발표...MS "DRM이 엔터테인먼트 시장성장의 최대 장애요인"…모바일 업계 한목소리 비난 인터넷라디오-휴대단말-위성방송을 결합, 들고 다니는 `퍼스널 라디오` 출시...美 Slacker 일본 디지털음악 시장 규모 추이 및 전망 (2004~2008) 모바일음악, 소비자의 니즈가 `소유에서 렌탈`로 이동...가입형 번들링 BM이 대세 애플과 EMI, 디지털 음원 DRM 해제키로 합의...음반업계에 미칠 파장 클듯 EMI의 DRM 포기가 음악업계에 미칠 파급 효과 음악도 UCC 시대, 길면 팔리지 않는다...1분 이내의 휴대폰 다운로드 전용곡이 돌파구 SNS와 UCC를 결합한 Humming 음악 검색 사이트 … 美 Midomi 세계 멀티미디어 기능 융합 이동전화 단말기 규모 전망 (2004~2010) 세계 디지털음악 시장 규모 추이 및 전망 (2004~2009) 세계 디지털 뮤직 플레이어 시장점유율 현황 (2006) 세계 음반 시장규모 추이 및 전망 (2004~2012) 국내 디지털 콘텐츠 분야별 시장규모 전망 (2005~2010) 음반업계, UCC 증가로 콘텐츠 공급자의 입지 상실...저작권 관리조정 역할만 남게 될것 아마존도 음악판매 사업에 참여 선언, DRM 해제 MP3만 취급해 애플의 iTunes에 도전장 전세계 OTA 음악 다운로드 시장, 5년 내 10배로 급성장...가입형이 전체 60% 차지 애플과 음반사 EMI의 DRM 해제 합의 발표, 배경과 전망 유저참여형 음악 마켓플레이스의 등장, Web 2.0 수익모델의 가능성 : 일본 음악 CGM 사이트 vs. ‘도시락 별곡’ iTunes형 동영상 BM은 올해를 정점으로 쇠락, 광고기반과 플랫폼간 콘텐츠 공유에 주목해야 아마존도 DRM-Free 대열에 동참, MP3 포맷으로 단말에 무관하게 재생 가능 국내 모바일 콘텐츠 산업 분야별 시장규모 추이 (2005~2006) 음악 콘텐츠 소비 형태의 변화와 전망, 성공 비즈모델의 조건 Apple이 열쇠를 쥐고 있는 DRM Free 확산, "디지털 음악은 타 제품을 팔기위한 부가가치 상품" 국내 디지털콘텐츠 산업 부문별 시장규모 추이 (2005~2006) 국내 모바일콘텐츠 산업 분야별 시장규모 추이 (2005~2006) 국내 디지털음악 산업 분야별 시장규모 추이 (2005~2006) 국내 디지털음악 산업 시장규모 및 성장률 추이 (2002~2006) 온라인 사업에 가속붙은 CBS, 인터넷라디오 음악SNS 사이트 ‘Last.fm`을 2억8천만불에 인수 급부상하는 OTA 모바일 음악 다운로드와 가입형 BM, 전망과 시사점 세계 음악매체별 매출 전망 (2007) 세계 주요 국가별 디지털음악 매출 현황 (2005) 음반회사들, SNS 사이트를 활용한 판매 활로 모색중..."SNS는 미래의 P2P 네트워크" 세계 디지털 음악 시장규모 추이 및 전망 (2004~2011) 美 이통시장의 GPS 보급율, 아직은 20% 미만...연내 시장규모 41억달러로 성장 일본 디지털음악 시장규모 추이 및 전망 (2004~2011) 중국 디지털음악 시장규모 추이 및 전망 (2004~2011) 유럽 디지털음악 시장규모 추이 및 전망 (2004~2011) 아태지역 디지털음악 시장규모 및 전망 (2004~2011) 북미 디지털음악 시장규모 및 성장 전망(2004~2011) 국내 디지털음악 시장규모 추이 (2003~2007) 소니, 온라인 음악사업 접기로... 결국 iTunes에 항복, MS 미디어플레이어 추가키로 아마존, DRM-free 음악을 89센트에...NBC와 손잡고 애플 iTunes 아성에 정면 도전 WiFi 탑재 iPod과 iTunes와의 수직결합 BM, 소비자의 콘텐츠 소비행태 변화의 촉발재 될 것 영국 음악시장 매출 추이 (1997~2006) 거실로 진출하는 네트워크 기반 온라인 음악 서비스… 美 Rhapsody, TiVo와 제휴 유선사업자도 음악 사업에 나선다… 日 NTT컴, DRM 해제 MP3 음악판매 사업 개시 MS, 디지털음악 전문업체 'Musiwave' 인수...음악시장에도 Apple-MS-Google 3파전 예고 국내 콘텐츠 불법유통에 따른 손실 규모 및 비율 현황 (20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