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음악 시장이 향후 수년 간 지속적인 성장세를 나타내겠지만, 이통사들이 큰 수익을 얻진 못할 것으로 예상된다. Tag #모바일음악 온라인음악 디지털음악 OTA 사이드로딩 Sideloading 음악다운로드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미국과 유럽의 이통사들, 모바일 음악 다운로드 시장에 주목 전세계 디지털음악 시장, 2006년 상반기 106% 급성장...모바일 등 보급채널 다양화 덕분 美 이통시장, 모바일음악 서비스 경쟁 본격화...Cingular도 가세 화제의 Apple iPhone, "2007년 단말 시장에 중대한 변수될 것" 모바일음악, 소비자의 니즈가 `소유에서 렌탈`로 이동...가입형 번들링 BM이 대세 전세계 OTA 음악 다운로드 시장, 5년 내 10배로 급성장...가입형이 전체 60% 차지 유저참여형 음악 마켓플레이스의 등장, Web 2.0 수익모델의 가능성 : 일본 음악 CGM 사이트 vs. ‘도시락 별곡’ 음악 콘텐츠 소비 형태의 변화와 전망, 성공 비즈모델의 조건 대체경로 통한 콘텐츠 다운로드 증가 추세, 역으로 편승하는 이통사 BM도 등장 노키아, 온라인 Music Store 사업 8월부터 런칭... Apple의 수직결합 BM 공세에 맞불 MTV와 RealNetworks의 음악사업 합병, Verizon과 연합해 애플-AT&T 진영에 대항 일본 디지털음악 시장규모 추이 및 전망 (2004~2011) 중국 디지털음악 시장규모 추이 및 전망 (2004~2011) 유럽 디지털음악 시장규모 추이 및 전망 (2004~2011) 아태지역 디지털음악 시장규모 및 전망 (2004~2011) 북미 디지털음악 시장규모 및 성장 전망(2004~2011) 유럽 음악콘텐츠 사업 놓고 Nokia와 Apple간의 신경전, 영국 시장부터 시작 유선사업, “FMC로 부활, 집안에서 휴대전화는 필요가 없어진다”…美 Embarq의 사례 애플 iPhone 견제로 촉발된 단말벤더들의 모바일 음악 서비스 경쟁, 국내외 동향과 전망 MS, 디지털음악 전문업체 'Musiwave' 인수...음악시장에도 Apple-MS-Google 3파전 예고 KTF의 블루코드 인수, 이통사가 주도하는 온라인 음악사업 경쟁이 법인시장으로 확대되는 계기될 것 노키아, 음반사에 단말판매 수익 분배하는 무료 음악 다운로드 서비스 준비중…Universal과 합의 2007년 핵심이슈 리뷰 : 모바일, SNS, 온라인음악 국내 이통3사의 MP3폰을 통한 이통서비스 매출 현황 (20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