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ny Ericsson이 무제한 음악 다운로드 서비스 'PlayNow Plus' 런칭을 23일 공식 발표했다. Tag #모바일음악 #소니에릭슨 #PlayNow Plus #무제한 음악다운로드 #DRM-free #Omnifone #Nokia #Comes with Music #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통계] 서유럽 모바일 음악시장 규모와 향후 전망: 통화연결음 시장의 성장에 기대 Vodafone의 3G 전략 변화 : 법인에서 개인 시장으로 무게중심 이동 [해외시각] 모바일 음악 서비스의 가능성과 해결과제 벨소리 시장은 축소, 모바일 음악 시장은 확대될 전망 KDDI, 全曲 원음벨소리 개시 3주만에 36만 다운로드 기록 EMI와 Sony BMG, 모바일 기기용 음원보호 DRM 포괄협정 체결 모바일 음악, "성장성과 수익성 모두 전망은 불투명" [3GSM 총회] 모바일 음악, 카메라폰 이후의 킬러앱으로 부상 [2005 3GSM] 총평, 이통업계의 재도약과 해결 과제 모바일 음악 BM 이슈, 이통사와 음반업계 간 수익분배 논쟁과 콘텐츠 직거래 플랫폼의 등장 모토로라, 음악 인식 서비스 Shazam 탑재 단말기 출시 RealNetworks, 휴대기기용 음악 시장 진출, Naspter와의 전면전 예고 온라인음악 다운로드 이용 전망 (스페인, 2003-2008) 모바일 음악 이용자 전망 (서유럽,2004-2008) 모바일 음악 매출 전망 (영국,2004-2008) 모바일 음악 이용자 전망(영국,2004-2008) 온라인음악 다운로드 이용 전망 (이태리, 2003-2008) 온라인음악 합법적 다운로드 이용 전망 (이태리, 2003-2008) 온라인음악 다운로드 이용 전망 (스웨덴, 2003-2008) 온라인음악 합법적 다운로드 이용 전망 (스웨덴, 2003-2008) 모바일 음악 매출 전망 (독일,2004-2008) 모바일 음악 이용자 전망 (독일,2004-2008) 모바일 음악 매출 전망 (스페인,2004-2008) 모바일 음악 이용자 전망 (스페인,2004-2008) 중국 모바일음악 시장규모 전망 (2003-2008 전세계 인터넷음악/ 모바일음악 시장규모 전망 (2004-2010) 전세계 지역별 인터넷음악·모바일음악 시장점유율 (2005년) 모바일 음악시장, 벨소리에서 음반 다운로드로 중심축 이동 … Juniper Research 세계 모바일 및 인터넷 음악서비스 시장 규모 추이 및 전망 (2004~2009) Sprint Nextel, 음악서비스 차별화 선언 ... 스트리밍서비스 Sprint Radio 런칭 전세계 디지털음악 시장, 2006년 상반기 106% 급성장...모바일 등 보급채널 다양화 덕분 日 도코모, Napster 지원 단말 투입으로 음악시장 열세 만회에 나서 美 이통시장, 모바일음악 서비스 경쟁 본격화...Cingular도 가세 루퍼트 머독, 차이나모바일과 음악콘텐츠 공급계약 체결... 일본에 이어 아시아 시장진출 본격화 차세대 모바일 산업의 핵심 동력은 `인터넷`, 음악-모바일TV-LBS가 성장 견인할 것… Nokia 사장 日 소비자 이용행태 조사, 뮤직폰 vs. MP3P 일본 온라인/모바일 디지털 음악 시장규모 추이 (2005.1~9) 세계 모바일 엔터테인먼트 시장 전망 (2006~2011) 세계 모바일 음악 시장 매출 전망 (2010) Apple, 6월 미국에서 `iPhone` 전격 런칭... 협력 이통사는 Cingular로 결정 佛 Orange, 모바일 음악 VOD 월정액 무제한 다운로드 서비스 출시 Apple폰, 유럽 상륙위한 협력 파트너 물색중... 이통사들 긴장 세계 모바일 음악 시장 규모 전망 (2010) "DRM이 엔터테인먼트 시장성장의 최대 장애요인"…모바일 업계 한목소리 비난 “Apple과의 경쟁에 자신, 이통사업이 생각처럼 쉽지는 않을 것”... 美 SprintNextel 부사장 全曲 음악다운로드 서비스 인기 여전…日 KDDI는 2년여 만에 1억회 돌파 일본 디지털음악 시장 규모 추이 및 전망 (2004~2008) 모바일2.0 시대의 과제, `콘텐츠 추천형` BM을 발굴하라...음악과 게임이 Enabler로 주목 모바일음악, 소비자의 니즈가 `소유에서 렌탈`로 이동...가입형 번들링 BM이 대세 도코모, 전곡 음악 다운로드 서비스에 월2,000엔 완전정액제 도입 아마존도 DRM-Free 대열에 동참, MP3 포맷으로 단말에 무관하게 재생 가능 국내 디지털음악 산업 분야별 시장규모 추이 (2005~2006) 국내 디지털음악 산업 시장규모 및 성장률 추이 (2002~2006) 북미지역 음악 시장 규모 전망 (2006~2011) 세계 뮤직폰 시장 전망 (2004~2010) 英 Vodafone, 데이터 요금을 포기한 ‘Off-portal’ 방식의 음악판매 BM 시범서비스 삼성전자, 유럽에서 모바일음악 사업 개시...가입형 월정액제, MusicNet과 제휴 무선데이터 시장, 동영상콘텐츠가 성장 견인... ARPU는 미국이 가장 높아 특허출원 내용으로 비교한 iPod과 Zune, 무선공유와 저작권보호 방식에서 매우 흡사 모바일 음악, DRM을 둘러싼 해묵은 논쟁…해결책은 표준화 노키아, 온라인 Music Store 사업 8월부터 런칭... Apple의 수직결합 BM 공세에 맞불 삼성전자, 유럽에 이어 국내에서도 음악사업을 통한 수직결합형 BM 시도… 이통사가 주도해 온 시장에 큰 변수로 작용할 듯 美 유니버설 뮤직, DRM Free 악곡 판매 개시... iTunes는 공급채널에서 제외 세계 지역별 모바일음악 시장규모 추이 및 전망 (2004~2011) MTV와 RealNetworks의 음악사업 합병, Verizon과 연합해 애플-AT&T 진영에 대항 Nokia, 콘텐츠 영역 진출 본격화...포탈 'Ovi', 게임 'N-Gage', 음악 'Music Store' 런칭 일본 디지털음악 시장규모 추이 및 전망 (2004~2011) 중국 디지털음악 시장규모 추이 및 전망 (2004~2011) 유럽 디지털음악 시장규모 추이 및 전망 (2004~2011) 아태지역 디지털음악 시장규모 및 전망 (2004~2011) 북미 디지털음악 시장규모 및 성장 전망(2004~2011) Nokia, 사업다각화로 단순 단말벤더를 넘어 `New Nokia`지향...이통사와 관계 재정립이 관건 국내 모바일콘텐츠 관련조사 (2007.8.31~9.3) 英 보다폰, 가입형 음악포털 MusicStation 도입키로... iTunes와 노키아 Music Store 견제 본격화되는 노키아의 脫메이커 전략, 콘텐츠 차별화와 이통사와의 관계 재정립이 관건 Nokia의 콘텐츠 사업 'Ovi', 일단은 이통사와 협력체제로 출범… Telefonica와 역할 분담 Sony BMG, 모바일 음악 매출 성장률 '제로' 기록 … 이통사의 데이터 요금제가 걸림돌 전세계 음악 산업별 시장규모 전망 (2006~2011) 모바일 음악 콘텐츠 사업을 위한 삼성전자-이통사의 공조, 궁극적으로는 이해관계 충돌로 오래가지는 못할 것 보다폰, 가입형 월정액 무제한 음악 다운로드 서비스 ‘MusicStation’ 개시 국내 모바일 관련 콘텐츠 및 솔루션 시장규모 추이 (2004~2006) 애플 iPhone 견제로 촉발된 단말벤더들의 모바일 음악 서비스 경쟁, 국내외 동향과 전망 국내 무선인터넷 이용 현황 (2007.9) MS, 디지털음악 전문업체 'Musiwave' 인수...음악시장에도 Apple-MS-Google 3파전 예고 중국 뮤직폰 판매량 추이 및 전망 (2004~2007) 노키아, 휴대폰용 인터넷 라디오 서비스 런칭…전세계 수백여 방송 청취 가능 노키아, 음반사에 단말판매 수익 분배하는 무료 음악 다운로드 서비스 준비중…Universal과 합의 노키아 새 서비스와 최신 휴대폰 음악 서비스 비교 3 UK, 파격적인 모바일 음악 서비스 선보여…하루 49펜스에 무제한 음악 스트리밍 영국 모바일음악 다운로드 서비스 비교 (2007) Nokia, 범유럽 무선랜 사업자 Cloud와도 손잡는다…핫스팟에서는 무료 음악 다운로드 국내 음악감상 서비스별 시간당 방문자수 추이 (2007.9월1주~12월1주) 국내 온라인음악 시장규모 추이 (2004~2006.상반기) iPhone과 블랙베리, 진짜 적수는 구글 Android 기반의 저가 스마트폰이 될 것 이통사의 음악사업, OTA 다운로드 보다 PC와 연계한 Sideloading에 초점 맞춰야…Yankee Group 歐美 모바일 이용자 20%가 음악서비스 이용, 대부분 다운로드보다 대체경로를 통한 공유방식 선호 음악 콘텐츠의 소비행태, 이통망을 통한 직접 다운로드보다 대체경로를 더 선호 광고기반 무료 음악 다운로드 서비스 'SpiralFrog', 월방문자 100만 넘어며 호조세 Orange, 이통사 최초로 음악콘텐츠 DRM-free화에 동참 세계 디지털 음악시장 Top10 (2007) 디지털기술이 변화시킨 음악 산업 (2007) [MWC] 범유럽 모바일 음악 사업자 Omnifone, 아이폰 대항 전용 단말출시…LG가 공급 모바일 음악, 단말메이커가 주도하는 시장상황을 놓고 이통사들의 입장은 제각각 국내 음악시장 산업규모 추이 (2000~2007) 세계 온라인·모바일 음악 매출 Top 10 국가 (2007.상반기) 국내 멜론·도시락 주간 방문자수 추이 (2007.12월1주~2008.3월1주) 국내 디지털음악산업 시장규모 및 성장률 추이 (2003~2007) 국내 이통3사 주요 데이터서비스 이용료 (2008) 미국 온라인음악 매출 구성 (2007) 노키아의 무료 음악서비스 ‘Comes with Music’, 유니버설에 이어 Sony BMG도 참여 MySpace등 메이저 SNS, 음악서비스 독자제공 방침으로 선회… 음악 위젯의 향방은? 세계 디지털음악 시장규모 전망 (2005~2012) 세계 지역별 모바일음악 시장규모 전망 (2005~2012) 비이통사(Off-deck) 포털을 통한 콘텐츠 판매 빠르게 증가, 작년에만 20% 늘어 미국 가정의 인터넷 동영상 및 음악 유료 다운로드 시장규모 전망 (2005~2010) 애플, iTunes에서 벨소리 콘텐츠 판매 위해 메이저 음반업체와 협상중…OTA 방식도 고려중 英 Orange, 유무선 결합상품으로 WiFi 인터넷 라디오 출시… PC와 휴대폰 ‘듀얼 다운로드’ 美 T-Mobile, 음악 특화폰 노키아 XpressMusic 채택…Sideloading용 USB도 기본옵션 단말벤더의 미래 성장모델은 특화된 서비스…노키아 GPS, 블랙베리 eMail, 애플 iTunes 애플, 음악은 3G iPhone에서도 WiFi를 통해서만 다운로드 허용 방침은 불변 서유럽 인터넷 이용자들의 온라인 활동 Top 10 (2007.9) 美 이통사들의 음악서비스, Subscription 방식으로 전환중…애플과노키아 견제 노키아의 무료 음악서비스 ‘Comes With Music’ 세몰이 중, Warner Music도 동참키로 모바일 뮤직, 향후 4년내 큰 사업기회…영국이 주도하는 유럽 시장이 잠재성 커 소니에릭슨도 Off-Deck 포털 'PlayNow Arena' 런칭, 음악은 DRM free로 차별화 노키아, 무제한 음악다운 서비스 'Comes With Music' 전용단말 판매 시작…애플보다 임팩트 클 듯 무제한 음악 다운로드 서비스 대세화 조짐… Nokia에 이어 Sony Ericsson도 준비 중 모바일 유저의 84%, “무제한 음악 다운로드라면 지불의향 있다”…Strategy Analyt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