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kia가 무제한 음악 다운로드 서비스 'Comes with Music'을 탑재한 뮤직폰을 영국에서 판매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영국 최대 휴대전화 유통업체인 'Carphone Warehouse'와 뮤직폰 공급에 관한 계약을 체결했다. Tag #Nokia #Comes With Music #음악 다운로드 #뮤직폰 #Carphone Warehouse #CPW #iPhone #iTunes #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노키아, "Apple폰, 전체 이통단말 시장에 끼칠 영향은 미미할 것" '가입비형 음악대여' 비즈모델, "모바일 시장에서 전망 밝다"… Napster 사장 세계 뮤직폰 시장 전망 (2004~2010) 英 Vodafone, 데이터 요금을 포기한 ‘Off-portal’ 방식의 음악판매 BM 시범서비스 노키아, 온라인 Music Store 사업 8월부터 런칭... Apple의 수직결합 BM 공세에 맞불 Nokia, 콘텐츠 영역 진출 본격화...포탈 'Ovi', 게임 'N-Gage', 음악 'Music Store' 런칭 Nokia, 사업다각화로 단순 단말벤더를 넘어 `New Nokia`지향...이통사와 관계 재정립이 관건 유럽 음악콘텐츠 사업 놓고 Nokia와 Apple간의 신경전, 영국 시장부터 시작 세계 뮤직폰 시장 전망 (2004~2010) Nokia, 아태지역 9개국 음악시장에 진출…독립계 아티스트 클럽 IAC 오픈 보다폰, 가입형 월정액 무제한 음악 다운로드 서비스 ‘MusicStation’ 개시 세계 뮤직폰 출하량 및 전체 휴대폰 중 비중 전망 (2006~2011) 단말벤더들의 콘텐츠 사업참여 러시, Sony Ericsson도 자체 음악포털 ‘PlayNow’ 업그레이드 발표 노키아 새 서비스와 최신 휴대폰 음악 서비스 비교 영국 모바일음악 다운로드 서비스 비교 (2007) 모토로라, 음악사업 강화해 2위 탈환 노린다…아시아 최대의 온라인 음악 업체 Soundbuzz 인수 이통사의 음악사업, OTA 다운로드 보다 PC와 연계한 Sideloading에 초점 맞춰야…Yankee Group 歐美 모바일 이용자 20%가 음악서비스 이용, 대부분 다운로드보다 대체경로를 통한 공유방식 선호 음악 콘텐츠의 소비행태, 이통망을 통한 직접 다운로드보다 대체경로를 더 선호 광고기반 무료 음악 다운로드 서비스 'SpiralFrog', 월방문자 100만 넘어며 호조세 Orange, 이통사 최초로 음악콘텐츠 DRM-free화에 동참 [MWC] 범유럽 모바일 음악 사업자 Omnifone, 아이폰 대항 전용 단말출시…LG가 공급 英 Orange, 대대적인 광고기반 콘텐츠 서비스 런칭…새로운 BM 시험 가동 미국 온라인음악 매출 구성 (2007) Nokia, 모바일 음악사업 남는게 없다…보조금과 로열티 합쳐 판매 단말당 150달러 넘어 美 T-Mobile, 음악 특화폰 노키아 XpressMusic 채택…Sideloading용 USB도 기본옵션 애플, 음악은 3G iPhone에서도 WiFi를 통해서만 다운로드 허용 방침은 불변 노키아가 기득권을 던진 배경…“Enabling 기술, 이젠 소유할 가치가 없어졌다” 노키아, Ovi 파트너 이통사에 Telenor 추가…맞춤형 단말 제공 노키아의 Symbian Foundation, 회원사 30개로 늘어나…이통사와 칩벤더 9개사 추가 동참 노키아, 서비스-소프트웨어 사업 성과 가시화…포털 Ovi의 2분기 매출 42% 급증 노키아의 지역별 휴대폰 판매량 현황 (2008.2분기) 노키아, 퀄컴과의 IPR 협상 타결로 CDMA 시장에 재진입…북미에 이어 중국과 인도가 타깃 노키아 단말의 국내 상륙, 이통사의 서비스 개방 계기될까…SKT, Maps2.0 도입해 위치기반 서비스 확대 추진 2009년 무선업계 변화 예측…Strategy Analytics 선택의 기로에 선 음반업계…“iTunes Store에서는 팔지 않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