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torola가 아시아 최대 온라인 음악 제공업체인 Soundbuzz를 인수한다고 1월7일 발표했다. 동 사는 Soundbuzz 인수를 통해 아태 시장의 휴대전화 판매를 확대하고 삼성전자에 빼앗긴 2위 입지를 회복하겠다는 계획이다. Tag #온라인뮤직 Soundbuzz 사운드버즈 뮤직폰 MOTOMUSIC 모토뮤직 RokrE8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Nokia, 사업다각화로 단순 단말벤더를 넘어 `New Nokia`지향...이통사와 관계 재정립이 관건 서비스 분야로 눈돌리는 Nokia의 야심… 포털 ‘Ovi’와 콘텐츠공유 사이트 ‘MOSH’로 변신전략 가동 Motorola가 심비안 기반 UI에 투자하는 이유…”모바일 리눅스만으로는 부족하다” 유럽 음악콘텐츠 사업 놓고 Nokia와 Apple간의 신경전, 영국 시장부터 시작 세계 뮤직폰 시장 전망 (2004~2010) Motorola, 내년중으로 CDMA/WiMAX 듀얼모드폰 출시說… 노키아도 스마트폰 선보인다 삼성전자·모토로라 휴대폰 판매량 및 시장점유율 현황 (2007.3분기) Nokia, 아태지역 9개국 음악시장에 진출…독립계 아티스트 클럽 IAC 오픈 세계 Big 5 단말업체 판매량 및 시장점유율 추이 (2007.1~3분기) 모토로라, 유럽 이통사와 3G 펨토셀 장비 필드시험 착수…개방형 표준 기반 통합솔루션 공급 세계 뮤직폰 출하량 및 전체 휴대폰 중 비중 전망 (2006~2011) 단말벤더들의 콘텐츠 사업참여 러시, Sony Ericsson도 자체 음악포털 ‘PlayNow’ 업그레이드 발표 노키아, 구글 주도의 Android 플랫폼에 참여 가능성 시사…심비안과의 충돌은 여전히 걸림돌 구글 Android, 휴대폰이 개방적 인터넷 디바이스로 변모하는 계기…OpenSocial과 연계도 주목할 만 Android, 진정한 의미의 오픈된 플랫폼이라면 참여하지 않을 이유가 없다…Yahoo! 세계 휴대폰 제조업체별 판매량 추이 (2003~2007) 중국 뮤직폰 판매량 추이 및 전망 (2004~2007) 미국 휴대전화 제조업체별 시장점유율 현황 (2007.3분기) 중국 스마트폰 브랜드별 시장점유율 현황 (2007.3분기) 휴대단말 평균판매가격(ASP)의 지속적 하락, “인터넷 서비스 시장에 무게 두겠다”…Nokia 노키아 새 서비스와 최신 휴대폰 음악 서비스 비교 모토로라, “회생을 위해서는 사업부문별 분리가 최선책”…휴대단말, 홈네트워크, 기업용무선 국내 휴대폰 제조업체별 시장점유율 추이 (2007.1~11) 대만 휴대폰 시장 중 Top 5 업체별 출하량 비중 추이 (2006~2007.상반기) 대만 휴대폰 산업 ODM 및 브랜드 비중 추이 (2005~2007.2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