범유럽 모바일 음악 사업자인 Omnifone이 자사의 모바일음악 서비스 ‘MusicStation’ 전용 단말을 출시하면서 Apple과 Nokia와 같은 대기업과의 경쟁을 선포했다. Tag #MusicStation 뮤직스테이션 MusicstationMax 음악다운로드 모바일음악서비스 Omnifone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세계 모바일 음악 시장 매출 전망 (2010) 유럽 이통사들, Apple폰 대항세력 형성...정액제 음악다운 서비스 MusicStation 채택 삼성전자, 유럽에서 모바일음악 사업 개시...가입형 월정액제, MusicNet과 제휴 삼성전자, 유럽에 이어 국내에서도 음악사업을 통한 수직결합형 BM 시도… 이통사가 주도해 온 시장에 큰 변수로 작용할 듯 英 보다폰, 가입형 음악포털 MusicStation 도입키로... iTunes와 노키아 Music Store 견제 iPhone을 둘러싼 유럽 이통사들의 입장 차이...보다폰은 ‘신포도’, O2는 `표정관리 중` 본격화되는 노키아의 脫메이커 전략, 콘텐츠 차별화와 이통사와의 관계 재정립이 관건 Nokia의 콘텐츠 사업 'Ovi', 일단은 이통사와 협력체제로 출범… Telefonica와 역할 분담 보다폰, 가입형 월정액 무제한 음악 다운로드 서비스 ‘MusicStation’ 개시 국내 모바일 관련 콘텐츠 및 솔루션 시장규모 추이 (2004~2006) 애플 iPhone 견제로 촉발된 단말벤더들의 모바일 음악 서비스 경쟁, 국내외 동향과 전망 영국 모바일음악 다운로드 서비스 비교 (2007) 이통사의 음악사업, OTA 다운로드 보다 PC와 연계한 Sideloading에 초점 맞춰야…Yankee Group 歐美 모바일 이용자 20%가 음악서비스 이용, 대부분 다운로드보다 대체경로를 통한 공유방식 선호 음악 콘텐츠의 소비행태, 이통망을 통한 직접 다운로드보다 대체경로를 더 선호 Orange, 이통사 최초로 음악콘텐츠 DRM-free화에 동참 세계 디지털 음악시장 Top10 (2007) 디지털기술이 변화시킨 음악 산업 (20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