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모바일 멀티미디어 광고 시장규모 (2006~2011) Tag #세계 모바일 멀티미디어 광고 모바일광고 모바일TV광고 시장규모 전망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디지털 TV와 휴대전화 연동서비스 「원푸쉬」: TV광고와의 연동으로 부가가치 제고 日 광고 기반의 무료 모바일 TV 편성표 서비스 이용 증가 모바일TV 비즈모델 변화 조짐, “콘텐츠가 무료라면 광고도 기꺼이 보겠다” 아•태지역 모바일 방송 급확산, 2010년 7천3백만명 가입 전망...e-Media 유료로 시작한 해외 Mobile TV 사업자들, 보급확산을 위해 요금 내리기에 고심중 에릭슨, 모바일 방송을 통해 `Personalized 광고` 실험 개시 국내 방송사업자별 광고매출 추이 (2004~2005) 콘텐츠 distributor로의 변신을 서두르는 美 Telco들, "향후 신 수익원은 TV 서비스와 광고" 日 IT 분야별 시장규모와 트렌드 전망 (2006~2011) YouTube에 무상으로 콘텐츠 제공하는 美 지방방송국, 올드 미디어의 고민을 대변 SNS와 TV의 모바일화 추세, "이통사 vs. 포털 미디어 플랫폼 경쟁 각오해야"... 美 inCode 보다폰 CEO, "차기 수익원은 광고-모바일TV-결제...플랫폼 표준화가 시장확대의 관건" 국내 문화산업 분야별 시장 규모 현황 (2005) 2007년 온라인 시장 전망 : 광고, e-커머스, 브로드밴드 모바일 광고와 방송, 4년후 시장규모 각각 190억과 90억 달러로 급성장...ABI Research 英 Hutchison 3, 광고 기반의 무료 모바일방송 서비스 개시...초기 시장반응 엇갈려 美 모바일TV 가입 희망자 67%, "콘텐츠가 무료라면 광고 있어도 무관" 국내 문화산업 주요 분야별 수출액 추이 (2004~2005) 美 AT&T, "유무선 통합이후 광고사업에 절호의 기회, 3년내 10억달러급 매출원 될 것" 美 모바일동영상 서비스 매출 3자리수 급성장, 유저의 광고 상기율도 3배 수준 日 휴대폰으로 보는 광고기반 동영상 인기몰이, ‘제6의 미디어’ 가능성 보인다 美 소비자, 광고기반 올드 미디어에서 유료기반의 뉴미디어로 빠르게 이동중...소비시간 점유율 46% 미국 방송 광고시장 규모 추이 (2001~2005) DMB 방송채널 통해 할인쿠폰이 자동으로 축적되는 ‘샘플링 광고’ 등장...니혼TV-도코모 중국 미디어산업 시장규모 추이 및 전망 (2000~2008) 국내 문화콘텐츠 수출 추이 (2003~2005) 미국 인터넷 성인 이용자들이 가장 관심을 갖는 광고 게재 사이트 (20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