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디지털방송 시장규모 추이 및 전망 (2004~2011) Tag #일본/ 디지털방송/ 시장규모/ 성장률/ 디지털TV/ IPTV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디지털방송] 위성디지털음성방송(DAB) 서비스 및 기술적 특성 휴대전화를 이용한 지상파 디지털방송 실험 : 통신과 방송의 융합 일본의 무선/방송 융합동향 : 콘텐츠 측면에서 다양한 연동서비스 시도 지상파 DMB와 모바일방송의 가능성, 일본업계의 시각 J-PHONE의 TV폰 출시 발표를 계기로 본 통방융합의 방향성 디지털 TV와 휴대전화 연동서비스 「원푸쉬」: TV광고와의 연동으로 부가가치 제고 KDDI, 방송 주도의 통방융합 전략 : 시사점과 관전 포인트 [통계] 일본, 원세그(지상파 DMB) 소비자 조사 [해외시각] 통신업계에서 본 통방 융합의 허실과 선결과제 FM 튜너폰 출시로 시작된 KDDI의 "방통" 융합전략 : 초기 서비스 상세점검과 관전 포인트 미 FCC, TV 방송주파수를 무선브로드밴드 용도로 개방 [해외시각] 통신이 방송을 바꾼다 : 환골탈태의 변혁을 요구받고 있는 방송산업 TV의 위상 강화를 위한 가전업계의 반격, 홈네트워크 상품 개발의 방향성 日 위성 DMB 서비스의 초기 시장반응 점검 [2] : 단말 가격과 소비전력 문제 日 위성 DMB 서비스의 초기 시장반응 점검 [1] : 킬러 서비스 부재와 요금 불만 "TV와 PC의 융합이 생활을 바꾼다" --- 마쓰시타 사장 FCC, TiVo 단말 간 인터넷을 경유한 파일 공유 인가 美 Comcast, 디지털TV-전화-PC 융합 서비스 추진 디지털 방송의 `Copy Once` 기능에 대한 소비자 인식, 예상외로 높아 美 TI, 휴대폰용 디지털 TV 수신 칩 2006년 출시 휴대폰 대상 디지털 TV방송, 세계각국에서 동시다발적 추진 日, 디지털방송 개시를 계기로 변신에 나선 CATV 사업자들 벨기에 Belgacom, 쌍방향 디지털TV 사업을 최우선 과제로 추진 日업계, "지상파 디지털 방송과 휴대 전화의 융합은 최강의 미디어" 디지털방송 영상압축기술 H.264 특허 라이센스 체계 마무리 日 총무성, 지상파 디지털방송을 활용한 행정서비스 실증실험 개시 KDDI-마쓰시타, 휴대전화와 TV 연계 서비스 개발에 착수 일본, 지상파 디지털 방송 상용서비스 출범 SHARP, 지상파 디지털방송용 소형 튜너 12월부터 양산 일본 지상파 디지털방송, 이용자의 수용태세 아직은 미비 FCC, 방송프로그램 복제 통제를 위한 `Broadcast Flag` 도입 결정, 일본과의 신경전 H.264도 MPEG-4와 동일방식의 특허료 부과 방침에 일본 방송 업계가 강한 반발 日 휴대전화 이용자, 과반수가 지상파 DMB에 `매력 느끼지 않음` 英 Ofcom, 2012년까지의 디지털 방송 전환 로드맵 발표 美 Comcast, 케이블망 아날로그 라디오 서비스 중단 4개월 만에 디지털 라디오 서비스 계획 발표 美 MSO의 통신사업자 제휴와 국내 MSO의 통신 전략 중국의 디지털 방송 시장 전망 유럽 방송 규제 개편 착수와 광고 규제 변화의 요구 KDDI, 음성 및 문자•사진까지 전송 가능한 PTT기반 메신저 서비스 발표 일본 이통사별 지상파 DMB폰 비교:도코모 `P901i TV` vs. KDDI `W33SA` 이통사 ‘3 Italia’, 방송사 인수 통해 지상파 디지털방송 사업권 확보 TPS, 디지털방송 시장 개화에 따라 유럽 디지털 경제 주도할 것 국내 DMB 수요전망(05-10) 지상파 DMB 서비스의 경제적 가치(05-10) 국내 DMB 서비스산업 매출전망(05-12) DMB 단말기 수출 전망(국내,05-10) DMB 단말기 시장 전망(국내/전세계,05-12) DMB 서비스 가입자 전망(국내,05-10) 위성DMB(차량용,개인용) 가입자 전망(04-10) 지상파DMB 단말기 시장규모 전망(05-10) 셋톱박스 수출실적(02-04) 셋톱박스 수출동향(04-05,상반기) 유럽 국가별 셋톱박스 보급현황(2005) 국내 셋톱박스 업체별 매출 현황(04-05) 중국 디지털TV 단말 수요전망(05-10) 중국 디지털TV 가입자 수요 전망(05-10) 중국 IPTV STB 판매량 전망(2005-2008) 국내 DMB 단말기 판매 매출 전망(2005-2010) 국내 주요 DTV 업체 매출 현황 (2004-2005) 국내 DTV 보급 전망 (2006-2012) DTV 보유 가구수 전망 (서유럽, 2003-2008) 중국 디지털TV 이용자 전망 (2004~2008) 日 원세그 이용행태, 가장 인기있는 콘텐츠는 "뉴스 및 보도 프로그램" 국내 주요 디지털기기 시장 현황 및 전망 (2005-2009) 영국 플랫폼별 디지털방송 보급 추세 영국 디지털방송 보급율 (2005년 9월) 미국 디지털방송 실시 현황(2006년) 국내 디지털TV 월별 수지 추이 (2005.1~2006.5) 국내 디지털TV 수출입 현황 (2006.5) 국내 텔레매틱스·이동디지털방송 수출입 현황 (2006.5) 국내 DTV인터랙티브 경영실적 전망(2004~2006) 중국 케이블 디지털TV 이용자수 전망 (2003~2010) 가열되는 美 DVR 경쟁, TiVO를 둘러싼 특허 분쟁은 시작에 불과 영국, 디지털 전환률 최고...프랑스는 IPTV 도입 앞서 국내 디지털TV 판매량 추이 (1999~2005) 국내 디지털TV에서의 고화질과 다채널 선호도 비교 조사(2006년) 국내 가구소득별 디지털TV 보급율 현황(2006년) 국내 시청자들이 선호하는 디지털TV 유형 (2006년) 세계 주요 국가별 디지털방송 수신가구 현황 (2005년 12월말 기준) 국내 디지털TV 종류별 지불의사 가격조사 (2006년) 국내 시청자들이 선호하는 디지털TV 크기 (2006년) 국내 디지털방송 활성화를 위한 개선점 조사 (2006년) 국내 디지털TV 비구매 이유 (2006년) 국내 휴맥스 DTV 매출 현황 (2006년 2분기) 국내 IT산업 주요 품목별 수출 추이 (2005.8~2006.8) 세계 주요국 디지털방송 보급률 (2005년 12월말 기준) 中 모바일TV 이용자, 2010년까지 2,200만에 이를 전망 … Analysys 영국 보조 디지털TV 수신기 수요량 증가 추이 (2004.2분기~2006.2분기) 영국 디지털방송 가입자수 현황 (2006.2분기) 日, 양방향성과 동보성을 결합한 `IP over 디지털방송` 기술 개발 중 日 디지털TV 전환 이후 모바일방송 주파수 확보 경쟁 돌입, DoCoMo와 방송계 5社 합작회사 설립 미국 가정 서비스 유형별 첨단 디지털TV 이용 전망 (2004~2009) 英 BT, 디지털방송 혼합형 IPTV 상용화, 서비스 현황 및 시사점 폴란드 디지털TV 판매량 및 성장률 추이 (2002~2006) 국내 디지털TV 품목별 수출액 추이 (2003~2005) 국내 디지털TV 품목별 수출액 추이 (2006.1~3분기) 중국 디지털TV 유형별 출하량 전망 (2006) 세계 디지털TV 유형별 수요량 비중 (2005.4분기) 북미 디지털TV 유형별 출하량 전망 (2006~2008) 서유럽 디지털TV 출하량 및 매출 추이 (2001~2005) 세계 디지털TV 시장 규모 전망 (2005~2020) 국내 디지털TV 수출입 현황 (2006.11) 日 IT 분야별 시장규모와 트렌드 전망 (2006~2011) 중국 디지털TV 가입자수 추이 (2004~2007) 일본 지상파 디지털TV 수신기 월별 출하량 추이 (2006.1~11) 일본 지상파 디지털TV 수신기 연간 출하량 추이 (2004~2006.11) 일본 디지털TV 출하량 추이 및 전망 (2004~2010) 일본 디지털 방송시장 규모 전망 (2006~2011) 전세계 디지털TV 수요량 추이 및 전망 (2003~2010) 미국 디지털TV 판매량 기준 시장 점유율 (2006) 국내 디지털TV 보급량 추이 (2001~2007) 국내 디지털영상 부문별 매출 규모 현황 (2005) 국내 디지털TV 및 게임산업 수출입 규모 추이 (2004~2005) "디지털방송 전환에 따른 '유휴' 주파수를 선점하라"...日 이통사들, 그룹차원의 물밑 경쟁 치열 유럽 디지털TV 시장 제조사별 점유율 현황 (2006.4분기) 영국 플랫폼별 디지털TV 가입자수 및 보급률 현황 (2006.4분기) 日 정부, 아날로그 TV용 주파수 재활용 방침 발표...기존 이통사들 눈독 日 소프트뱅크그룹, 차후 주력분야는 웹TV 사업...”모바일 방송은 독자 주파수 확보이후 추진” 국내 모바일 콘텐츠 산업 분야별 시장규모 추이 (2005~2006) 국내 디지털콘텐츠 산업 부문별 시장규모 추이 (2005~2006) 국내 모바일콘텐츠 산업 분야별 시장규모 추이 (2005~2006) 국내 디지털방송 산업 분야별 시장규모 추이 (2005~2006) 국내 디지털방송 산업 시장규모 추이 (2002~2006) 국내 DMB 단말기 종류별 구입 계기 조사 (2007.1) 국내 스카이라이프의 양방향 데이터 방송 `스카이터치` 수신료 매출 추이 (2004~2007) 中 독자 모바일TV 표준 CMMB, 로열티 프리 전략으로 보급율 확대 노린다 스페인 디지털방송 시장 규모 및 사업자별 시장점유율 현황 (2006.4분기) 스페인 디지털방송 사업자별 가입자수 추이 (2003~2006) 국내 디지털 케이블TV 가입자수 추이 (2006.12~2007.5) TV 포털서비스 `365°C` 출범을 계기로 본 국내 홈네트워크 시장 전망 국내 디지털TV 품목별 수출액 추이 (2005.4분기~2007.1분기) 국내 디지털TV 수출액 추이 (2005.4분기~2007.1분기) 국내 주요 MSO 디지털 전환 가구수 현황 (2007.5) 국내 주요 IT 품목별 수출 추이 (2007.4~6) 국내 유료방송 시장 전망 (2005~2015) 세계 DLP 프로젝션TV 시장규모 추이 및 전망 (2004~2011) 일본 TV포털 탑재단말 보급대수 전망(2007~2011) 중국 케이블 디지털TV 가입자수 추이 및 전망 (2003~2011) 세계 디지털방송 서비스별 시장규모 전망 (2004~2011) 세계 지역별 디지털TV 시장규모 전망 (2004~2011) 세계 지역별 디지털방송 시장규모 전망 (2004~2011) 중국 디지털방송 시장규모 전망 (2004~2011) 미국 방송 플랫폼별 디지털TV 가입자수 추이 (2000~2006) 국내 40인치 이상 디지털TV 시장 규모 추이 (2006~2007.2분기) 남미 디지털방송 시장규모 추이 및 전망 (2004~2011) 미국 디지털방송 시장규모 추이 및 전망 (2004~2011) 중국 디지털TV 가입자수 추이 및 전망 (2003~20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