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로 인해 미디어 업계의 역학관계에 변화가 오고 있는 가운데, 美 투자은행 Allen&Co.가 미디어와 IT업계 간부를 대상으로 개최한 컨퍼런스에서는 참석도 하지 않은 애플의 Steve Jobs 사장이 가장 큰 화제가 되었다. Tag #애플 미디어 #올드미디어 애플 #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콘텐츠 확보를 위한 통신사업자의 전략 : 이통사와 MSP 간의 제휴사례 분석 (2) 방송형 미디어로의 진화를 위한 새로운 접근법: DWANGO의 라디오 방송 App. `파케라디` [통계] 국내 무선인터넷 이용 현황 RSS, 무선 브로드밴드 환경에서 신규 BM으로서의 가능성 美 Apple, `디지털 거실` 시장에 참여 발표...무선 셋탑 `iTV` 출시로 MS에 선전포고 Nokia, 8GB 용량 뮤직폰 출시하며 Apple의 iPhone 견제 나서 베일 벗은 Zune vs. 미디어 플레이어의 최강 iPod … 닮은 듯 다른 접근법 제4의 스크린 혁명, 모바일 미디어 사업, "매킨토시 때 보다 더 흥분된다"... 스티브 잡스 美Adobe, 통합 미디어플레이어 출시로 MS에 선전포고…“진정한 혁신은 이제부터” 美 버라이존, 애플 iPhone 킬러서비스로 MediaFLO 방송 ‘VCAST Mobile TV’ 투입 노키아 CFO, "애플 iPhone는 High-end 단말 수요를 자극할 것, 우리에게도 기회” 모바일 업계, 연구개발 자원투입 분야별 우선순위... 음악-동영상-이미지-애니메이션順 노키아, 자사 스마트폰에 Windows Live와 MSN 기본 탑재키로...향후 단말 전략의 변화 예고 엔터테인먼트 업계, 애플 견제 움직임 가시화...NBC Universal도 콘텐츠 공급 재계약 거절 세계 휴대폰용 멀티미디어 칩 시장규모 추이 및 전망 (2005~2010) 본격화되는 노키아의 脫메이커 전략, 콘텐츠 차별화와 이통사와의 관계 재정립이 관건 EDGE 기반의 iPhone, 3G와 고기능 단말이 보편화된 유럽시장에서는 고전할 지도 美작가조합 파업사태를 계기로 본 One Source Multi Use 시대의 콘텐츠 수익분배 문제와 시사점 헐리우드-실리콘밸리의 화해 무드…AT&T, 디지털미디어 사업발굴 위한 VC 컨소시엄에 참여 iPhone 유저, 멀티미디어 콘텐츠와 서비스 이용성향도 월등히 높게 나타나 국내 종합유선방송사(SO)의 PP 수신료 배분 비율 (2006~2007) 국내 온미디어계열 PP 매출·순이익 추이 (2002~2007) 집전화의 재발명 'SoIP폰' 출시 러시, 인텔의 참여로 에코시스템에 일대 변혁 조짐…동향과 시사점 SoIP 단말의 해결 과제…번들제 강요보다는 소비자 편의성에 우선적 비중 두어야 iPhone과 iPod, 4,000만 유저기반의 거대 미디어로 부상…출판-광고-패션-음악 업계가 주목 해외시장에서 SoIP폰의 실패사례와 원인…음성시대의 발상에서부터 벗어나야 iPhone용 위키피디아 등장, AppStore를 통해 업데이트…타 스마트폰으로도 확대 케이블업계, MSO 중심의 컨소시엄으로 종편사업 진출 선언…배경과 의미 애플이 보는 eBook 시장…"텍스트 위주의 전용단말보다 멀티미디어 콘텐츠에 초점” iPod Touch의 대항마로 주목받는 MS의 'Zune HD'… 주요 기능 및 스펙 신문잡지 전문 앱스토어 출범, 美 Time이 범업계 JV 주도…”음반업계의 전철 밟지 않겠다” 애플, 'In-App Purchase' 기능을 무료 애플리케이션에도 허용키로…개발 자유도 확대 윈도우7과 미디어센터 앞세운 MS, 국내 미디어4사와 제휴하는 배경 다양해 지는 앱스토어 수익모델… 애플, 무료 애플리케이션에도 부분유료화(In-App Purchase) 허용…추진내용과 의미 미국 아이폰·안드로이드폰 유저들의 모바일 소셜미디어 이용률 (2009.7) 美 Comcast의 NBC유니버설 인수, 영화콘텐츠 온라인 유통 대세화의 전환점 될 것 국내외 3-Screen 추진사례 분석, 최근 트렌드와 향후 전망 모바일 데이터, 유선의 2배이상 속도로 성장…속도와 품질 기반의 요금제 세분화가 유력 대안 미디어 시장의 실세로 부상한 CJ그룹, 남은 과제와 해법의 방향성 日 소프트뱅크의 iPhone 비즈니스 촉진책…라이트유저 유인, 오프라인 홍보매장 신설 등 태블릿 PC의 부활, 단말시장에 판도 변화 예고...애플의 행보가 가늠자 역할 뉴욕타임즈, 온라인 기사 유료화 추진중…애플 태블릿 단말용으로 제공說 iPhone용 디지털잡지, 초기반응 호조세…다운로드와 가입형으로 새로운 광고BM 시험중 국내 주요 방송채널사용사업자 자체제작 투자 추이 (2007~2009) 애플이 지향하는 미디어와 모바일의 융합…“iPad가 퍼즐의 마지막 조각이 될 것” NHN, 삼성과 LG 안드로이드폰에 검색엔진 기본탑재 추진…애플과 구글의 대항마 될까? YouTube, 글로벌 스포츠 생중계 사업에 진출…방송사들 매출잠식 근심 커져 애플 iPad가 제시하는 태블릿 단말의 지향점…콘텐츠 생산 아닌 소비에 특화 iPad에 반대하는 일부 미디어, 독자 콘텐츠 유통플랫폼 추진…애플의 구독자정보 독점에 불만 美 NBC, iPad 전용 스트리밍 콘텐츠 제공 보류키로∙∙∙Hulu 유료화 계획과 충돌 우려 “iPad가 차세대 혁신을 방해한다”…애플의 功過에 대한 시각차와 찬반양론 일부 신문과 잡지, iPad용 콘텐츠 제공하되 iTunes 우회방안 모색중∙∙∙구독자 정보 통제권이 이슈 전세계 지역별 미디어 시장규모 추이 및 전망 (2004~2013) 美 유력일간지 USA Today, iPad 사업전략 선회...애플리는 무료배포 하되 가입형 모델로 美 신문업계, 새 비즈모델 발굴에 안간힘...온라인 스포츠도박 사업에도 눈돌려 日 아사히신문, 유료 텍스트 콘텐츠 포털사이트 런칭…온라인 뉴스사이트와 연동 美 온라인광고 시장, 올해 10.8% 성장 예상…전통 미디어광고에서 온라인광고로의 전환도 가속화 日 소셜미디어 이용실태 , 이용률 90% 상회 ∙ ∙ ∙SNS는 커뮤니케이션, 미니블로그는 정보수집에 활용 日 방송사 TBS, iPad용 애플리케이션 발표…라디오 청취와 뉴스 열람 멀티태스킹 UI 제공 iPad, 日 산업전반에 가격파괴 촉발…미디어, 콘텐츠, 통신서비스 분야로 확산 무선인터넷과 미디어 융합, 현주소와 발전방향 [해외시각]소셜미디어 기반의 실시간 검색시대 도래...웹 전체를 인덱스화 하려는 구글의 야심 꺾을 수도 美 News Corp, 멀티미디어 콘텐츠용 단일 과금플랫폼 추진...eBook 사업부터 적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