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BC Universal이 iTunes와의 TV 프로그램 공급 계약을 갱신하지 않기로 결정하면서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시장을 지배하던 Apple의 위치가 흔들릴 조짐을 보이고 있다. Tag #iTunesStore 애플 Apple 디지털엔터테인먼트 디지털콘텐츠 디지털미디어콘텐츠 미디어업체 NBCUniversal TV다운로드 UniversalMusicGroup Vivendi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MS, 브로드밴드판 「MSN Prmium」 발표 도코모, 중국의 LBS와 디지털미디어 업체에 800만불 투자 방송사와 가전업체, HDTV 표준화 위해 연합체 구성 BT, 온라인 영화배급 사업 진출… IPTV와는 별도 추진 국내 디지털 미디어 기기 월별 수지 추이 (2005.1~2006.5) 국내 디지털 미디어 기기 수출입 현황 (2005.1~2006.5) Nokia, 8GB 용량 뮤직폰 출시하며 Apple의 iPhone 견제 나서 베일 벗은 Zune vs. 미디어 플레이어의 최강 iPod … 닮은 듯 다른 접근법 MS의 Zune, 250 달러 가격에 올 11월 미국시장 부터 출시 Vivendi, 미디어 기반 통신사업 모델의 신 제국주의를 꿈꾸다 美 메이저 미디어 4사, GooTube에 대적할 공동 웹사이트 런칭 협의중 Sony, 영화 콘텐츠 투입과 PSP 연계 서비스로 Apple의 iTunes에 도전장 美 유료 동영상 다운로드 이용율, TV프로 62% - 음악비디오 24% - 영화 6% 順 인도 디지털미디어 플레이어 수출액 추이 (2005~2006.9) "음반사들이 DRM에 미련 버려야 Win-Win 가능하다" ... Apple의 스티브 잡스 CEO YouTube, 제휴전략 수정...Viacom과 CBS 보다 중소 미디어와 손잡겠다 “뉴미디어 시대, 콘텐츠 복제물 게시자도 잠재고객으로 보는 발상 전환이 필요"...구글 CEO Viacom의 YouTube 제소와 파장, 기존 미디어의 동조로 유사 소송 도미노로 이어질 듯 YouTube 대항진영, 올드-뉴 미디어간 연합체 가시화..."합법적 동영상 BM 선보일 것" EMI의 DRM 포기가 음악업계에 미칠 파급 효과 Apple TV, 거실의 혁명을 몰고 올 것인가? P2P 기반 IPTV `Joost`, Viacom에 이어 CBS와도 제휴 체결...광고료의 90% 요구조건 웹TV용 이용자가이드, 필수 툴로 각광...동영상 사이트가 `주문형 CATV`를 닮아가는 추세 반영 올드미디어 Disney의 新 디지털 전략, 가시적 성과 나타나...iTunes와 콘텐츠 제휴도 한몫 美 버라이존, 애플 iPhone 킬러서비스로 MediaFLO 방송 ‘VCAST Mobile TV’ 투입 iTunes형 동영상 BM은 올해를 정점으로 쇠락, 광고기반과 플랫폼간 콘텐츠 공유에 주목해야 전 세계 10대 미디어 기업의 매출 및 사업현황(2007) 국내 디지털콘텐츠 산업 시장규모 추이 및 전망 (2001~2011) Apple TV 사업모델, 종전과는 반대로...하드웨어 보다는 콘텐츠 판매에서 마진 노려 Apple, 신작영화 렌탈사업 위해 영화사와 교섭 중...다음 단계는 다운로드 판매 UCC가 전체 트래픽의 75% 차지...인터넷TV가 모든 콘텐츠의 원스톱 판매 창구된다 YouTube, 저작권 침해 동영상 필터링 시스템 9월부터 가동...지문인식툴 도입 플랫폼과 콘텐츠를 아우르는 수직통합 BM 모색에 나선 메이저 단말벤더들의 전략 분석 - iPhone의 예상 임팩트를 중심으로 이종 네트워크와 단말간 콘텐츠이동성 지원 소프트웨어 ‘Orb’, 등록이용자 100만 돌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