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 애널리스트들은 지난 3월에 발매된 Apple TV가 2007년 말까지 100만대 출하될 것이라고 예측하고 있다. 그러나 Apple TV의 하드웨어나 제조 원가를 계산해보면, Apple은 본체 수익보다 음악이나 동영상 다운로드 판매에서 마진을 노리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Tag #Apple AppleTV iPod 제조원가 판매마진 마진율 소매가 콘텐츠판매 iTunesStore MacMini iMac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Nokia의 2/4분기 실적악화 발표로 단말기 메이커 주가 급락 [CES 2007] 지상파와 케이블판 YouTube 곧 출시... PC-TV간 콘텐츠 연동 솔루션도 속속 등장 애플의 야심작, Apple TV와 iPhone의 상세 기능 Apple폰, "제조원가 246달러 마진율 50% 예상, 소매가격 인하 여지 많아" … iSuppli 애플TV의 파급효과, 수년내 셋탑박스와 게임기 시장의 30% 이상 점유할 것... 도이치뱅크 IPTV의 사업성에 대한 시각 차이 : `신수익 창출원` vs. `마진율 낮은 TV 서비스의 보완재` 애플TV 출시 임박,TiVo와 Netflix를 능가할 듯...비디오 소비패턴의 변화 예고 거실의 혁명을 노리는 애플TV, 300달러에 출시...iPod식 BM 만으로 성공낙관 힘들 듯 EMI의 DRM 포기가 음악업계에 미칠 파급 효과 美 소비자의 애플 iPhone 구입의향과 이통시장에의 파급효과 Apple TV, 거실의 혁명을 몰고 올 것인가? Mobility Revolution 시대, “접속해서, 만나고, 공감할 수단을 제공해야 살아남아”...美 Sprint 사장 중국 소비자들의 애플 iPhone 구매 의향 조사 (2007.1.11~3.10) Motorola의 교훈, "점유율을 위해 마진과 가격을 희생하지 마라" 아마존도 음악판매 사업에 참여 선언, DRM 해제 MP3만 취급해 애플의 iTunes에 도전장 애플 iPhone의 예상 임팩트, 모토로라-LG-노키아 順...이통사 Churn에도 영향 클듯 스마트폰, 일본 시장에도 확산 조짐 … 법인시장에서 컨슈머 시장으로 음원판매, 가입비형 렌탈 방식 도입놓고 Apple과 음반업계 동상이몽 美 버라이존, 애플 iPhone 킬러서비스로 MediaFLO 방송 ‘VCAST Mobile TV’ 투입 애플 iPhone의 유럽 파트너 후보로 T-Mobile UK 급부상, 독점계약 형태가 유력 아마존도 DRM-Free 대열에 동참, MP3 포맷으로 단말에 무관하게 재생 가능 미국·캐나다 브랜드 인지도 랭킹 추이 (2004~2006) 음악 콘텐츠 소비 형태의 변화와 전망, 성공 비즈모델의 조건 Apple이 열쇠를 쥐고 있는 DRM Free 확산, "디지털 음악은 타 제품을 팔기위한 부가가치 상품" 세계 브랜드 파워 Top 50 (2007) 미국 Apple의 매출 및 순이익 추이 (2002~2006) 미국 Apple의 제품 및 서비스 부문별 매출 구성 추이 (2004~2006) 미국 Apple의 지역별 매출 구성 추이 (2004~2006) 스마트폰 보급, 연내로 1억대 넘어설듯...5년후 전세계 휴대단말 시장 22% 점유 Google Maps, 3D 입체 지도서비스로 진화...360도 방향전환 검색도 가능 애플, YouTube 동영상을 Apple TV에서 시청...하드용량 160GB Apple TV 신제품 발표 “iPhone 소프트웨어 개발, Third Party 참여 가능토록 추진중”...애플 CEO 애플-AT&T 연합의 경쟁사들, iPhone 대항마로 준비중인 단말 라인업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