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lco의 주요 간부 250명을 대상으로 Disruptive Analysis가 지난 10월 실시한 통신사업자(Telco)의 'Two-sided' BM과 'One-sided' BM간의 상대적 중요성에 관한 설문조사(질적 및 양적 Mindshare 방법론 적용) 결과 전통적인 One-sided BM의 효용성이 줄었다고 인식하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이는 4월의 조사결과와 비교할 때 많은 차이점을 ...... Tag #Telco #BM #one-sided #two-sided #소매시장 #도매시장 #value-added #B2B2C #플랫폼 #iphone #app store #Hutchison3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유럽 이통업계, 올 크리스마스 특수가 3G 대세의 전환점 될 듯 월마트, WiMAX를 이용한 무선브로드밴드 서비스 사업진출 소문 브로드밴드 부가서비스 500억불 규모로 성장 전망… Point Topic 中 부가통신 사업자 면허 획득에 18개 해외업체가 신청서 제출 전자상거래 시장 규모, "2006년 20% 성장하여 2,110억불"...Forrester Research 日, 모바일용 SNS 사이트 제작 서비스 등장 ... 소형점포의 마케팅툴로 활용 가능 급성장 중인 中 모바일 VAS 시장, 이통사 입김 더 커질듯... 통방 규제의 불투명성도 장애물 Apple폰, "제조원가 246달러 마진율 50% 예상, 소매가격 인하 여지 많아" … iSuppli 중국 차이나텔레콤 인터넷접속 서비스 및 VAS 매출 현황 (2005) 휴대폰 분실 보험, 고객이탈 방지책으로서 중요성 커진다...부가가치 서비스로 인식해야 구글, Google Apps에 B2B2C 용도의 버전 추가... ISP, 포탈, ASP들이 대상 Apple TV 사업모델, 종전과는 반대로...하드웨어 보다는 콘텐츠 판매에서 마진 노려 중국 Netease 매출 추이 및 전망 (2003~2010) 中 China Mobile, 뒤늦게 무선인터넷 개방 중단하고 자사 포털 강화... 중소 CP들 고사 위기 美 Verizon, 기업용 VoIP 서비스 강화...Wholesale과 통합커뮤니케이션 패키지 출시 이통사의 무선데이터 사업 BM, 소매와 도매를 혼합한 `Smart Pipe` 접근 필요... Juniper Post-3G 시대 전략의 무게중심 : CAPEX 절감, 단말가격 인하, B2B2C 시장개척… 日 도코모 美 Sprint의 WiMAX 수익모델, 도소매 접속서비스-단말판매-광고로 구성… Pyramid 리서치 분석 지배적 사업자의 재판매 규제 완화와 요금인가제 폐지… 상대적으로 소외될 LG 진영의 활로 제시가 관건 텔레콤이탈리아, UMA 버리고 SIP 기반으로 FMC 서비스 재출시…규제와 단말수급 문제 월마트, 온라인 영화 다운로드 사업 접기로…HP의 소프트웨어 공급 중단이 이유 TeliaSonera, 동등접속 독립 사업부 'Skanova Access' 가동…광케이블 개방도 의무화 휴대폰과 가상세계, 美 소매업계에 변화의 바람 몰고 온다 신생 WiMAX 합작사 ‘Clearwire’…각 사의 참여조건과 역할분담 日 총무성, MVNO 가이드라인 再개정, 이통사에 ‘표준 도매요금’ 제시 요구 英 Ofcom, 도시지역의 초고속인터넷 망개방 규제 철폐키로…“경쟁여건 충분하다” 광고기반 MVNO 英 Blyk, 사업호조…유럽 3개 국가로 진출시장 확대 변화의 조짐을 보이고 있는 무선데이터 사업의 방향성...해외 주요 플레이어의 최근 동향과 시사점 영국 e-커머스 B2C 시장규모 전망 (2007;2012) Apple의 지역별 매출 구성 추이 (2005~2007) MVNO2.0 시대, 이미 시작되었다 구글이 밝히는 Chrome 개발의 단호한 이유…"모든 사업이 브라우저에서 시작되기 때문" 日 WiMAX 망구축 시작, B2B 시장에서 수요 점화 기대 고속 브라우저 Chrome이 신흥 웹기업에 가져다 줄 가능성 Chrome에 거는 구글의 기대, “MS의 IE 보다 Office나 Windows에 더 큰 위협이 될 것” TIM의 서비스 부문별 매출 현황 (2007) 오픈소스 브라우저 프로젝트 WebKit, 자바스크립트 엔진 최신버전 'SquirrelFish Extreme' 발표 'Two Sided' 시장으로의 변화, 통신사업자들의 광고사업 추진 현황 영국 e-커머스 소매 시장규모 추이 및 전망 (2002~2012) 차세대 성장엔진으로 주목받는 IPTV의 핵심 수익모델 광고, Telco에게 새로운 Cash Cow 될 것인가? 美 AT&T, 대형 소매유통 체인들과 손잡고 IPTV 보급 확대에 박차…케이블사 고객 잠식이 목표 모바일 기기와 가전제품, 소매유통 채널에서 통합되는 추세…이통사의 전략도 수정 필요 英 BBC, 웹TV 서비스 ‘iPlayer’ 기능 확장에 박차…개방형 산업표준 IPTV 플랫폼도 추진중 무선브로드밴드, 유연성과 요금경쟁력에서 조만간 DSL 앞질러…소매 보다 도매사업에서 기회 찾아야 美 IPTV 시장, 도매사업자들이 해결사로 등장…콘텐츠, 전송, 저작권 등 토탈솔루션 제공 Telco2.0의 방향성…결합상품 만으로는 부족, 콘텐츠 소유욕구 자제하고 ‘Retailer Mindset’ 가져야 日 WiMAX 사업자 UQ커뮤니케이션즈, 사업계획 공개…MVNO를 활용한 B2B와 B2B2C 시장에서 수요점화 [해외시각] 日 MVNO 시장 활성화의 동인, 도매(Wholesale)가 아닌 상호접속(Interconnection) 기반의 사업환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