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Tube 인기 능가하는 TV형 동영상사이트 日 ‘니코니코’, 회원수 300만명 돌파
YouTube 인기 능가하는 TV형 동영상사이트 日 ‘니코니코’, 회원수 300만명 돌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트리밍 동영상에 다수의 유저들이 댓글을 남기는 ㈜니왕고의 동영상 서비스 '니코니코'의 회원수가 9월 21일 300만명을 돌파하며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이와 함께 유료회원인 니코니코의 프리미엄 가입자수는 8만 6,000명에 이른다. 니코니코 동영상은 2007년 3월 회원 등록제를 실시한 지 5개월여 만에 이용자 수 283만 9,000명(8월 기준)을 기록, 세계적인 동영상 공유 서비스 YouTube 다음으로 높은 방문자 수를 기록했다. 그러나 이용자 한 명당 평균방문 횟수는 니코니코 동영상이 한 달 기준 8.8회로 5.2회인 YouTube보다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 또한 평균 이용시간은 YouTube의 1시간보다 3배 이상 많은 3시간 14분으로 총 이용시간은 매달 약 50%씩 증가하면서 8월 기준 5억 5,128만분을 기록했다.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