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통신업계에서 가장 많이 주목받고 있는 영역은 모바일과 클라우드다. 모빌리티는 통신 및 컴퓨팅 디바이스를 언제나 접속 가능하게 하며, 클라우드는 IT 인프라의 무한한 확장가능성과 유연성을 제공한다. Tag #모바일 클라우드 #Telco 클라우드 #Vodafone Rackspace #클라우드 경쟁구도 #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戰雲이 형성되고 있는 클라우드 컴퓨팅 시장, 인프라 사업에 진입하는 인터넷기업 vs. 반격에 나선 Telco…최근 동향과 전망 인터넷 기업들이 성장한 기반인 Open API, 통신업계에는 ‘필요 악’이 될 수도 美 AT&T, 클라우드 기반 웹스토리지 서비스 진출…월정액 이용요금제로 제공 英 BT, 클라우드 서비스 전략 윤곽 드러내…가상데이터센터(VDC)를 통해 차별화 클라우드 업계, API 공개와 오픈소스화 대세화 조짐…Telco의 동참 기대는 힘들 듯 분열 조짐을 보이는 클라우드 업계, Telco에게는 오히려 기회…고유 역량에 집중해야 클라우드 컴퓨팅에 주목하는 통신업계, 네트워크 자산이 경쟁 차별화의 최대 강점이자 걸림돌로도 작용 "클라우드 시장에서 Telco 경쟁력 충분, 인터넷업체들은 SLA 니즈 충족 못시켜"…美 AT&T ICT 기업들의 클라우드 시장참여 러시…日 NTT, SaaS over NGN과 사회기반 서비스로 차별화 英 BT, 클라우드 기반의 모바일 Voice2.0 플랫폼 ‘Ribbit Mobile’ 발표…구글 보이스를 능가 음성통화 서비스, 이제 Telco의 전유물이 아니다…Voice 2.0 시대개화 조짐 美 AT&T, 클라우드 기반의 CaaS 서비스 런칭…종량제 요금과 보안 신뢰성으로 차별화 日 소프트뱅크, '화이트 클라우드' 브랜드로 HaaS 시장에 진출 원격 Managed IT 서비스, 중소기업으로 수요 급확산중…Telco에게도 사업기회 커져 日 NTT데이터, 클라우드 서비스 'BizCloud' 브랜드 런칭…인프라에서 애플리까지 제공 전세계 Telco들의 클라우드 서비스 사업 추진동향 英 BT, 클라우드 서비스를 위해 시스코와 파트너쉽 체결…글로벌 호스티드 UC 플랫폼 구축 통신시장에도 클라우드화 바람, 서비스 제공방법 자체가 변화한다…HP와 IBM 잇따라 솔루션 발표 중소기업용 SaaS 시장에서 Telco는 애그리게이터 역할 해야 할 것…HP 佛 FT…”클라우드 시장은 새로운 개척지, 네트워크는 일상재가 아니다” 통신사업자의 新 성장시장으로 부상하는 CDN…최근 동향과 전망 [MWC] 구글…“이통사들의 Dumb Pipe화 부추기지 않겠다, 클라우드 활용이 모바일의 미래” 모바일 클라우드 시장, 4년후 95억달러 규모로 성장…HTML5 보급과 기업니즈가 주요 동인 [해외시각] MS의 클라우드 전략…Telco와 다양한 협력모델로 선택지 확대 iPad 국내상륙 시기, 7월이 유력…Telco의 고민과 전략적 고려 사항 클라우드상의 서버를 언제 어디서나 관리 가능한 iPad용 애플리케이션 등장∙∙∙美 Rackspace 기업용 클라우드 서비스, Telco에게는 필수 사업…배타적 강점을 활용해 롱테일 시장 노려야 컨슈머용 클라우드 서비스, 게임 영역으로도 확대…동향과 전망 SKT, '퍼스널 클라우드 컴퓨팅(PCC)' 올 하반기 시범서비스 日 NEC, 글로벌 클라우드 사업 본격화…텔레포니카와 손잡고 유럽과 중남미 시장공략 美 Verizon, 클라우드와 FMC형 플랫폼 서비스 강화에 박차...CaaS에 비중 美 Verizon, 아태지역 클라우드 설비투자 확대…고객획득 반경 넓히고 보안대책으로 차별화 도래하는 ‘모바일 클라우드’ 시대…주요 플레이어들의 동향과 전망 모바일로 옮겨가는 클라우드 서비스 경쟁, 국내에도 점화…배경과 플레이어별 경쟁력 구글과 아마존이 선점한 클라우드 시장, “Telco는 일본식 품질로 승부해야”…NTT컴즈 클라우드 컴퓨팅의 정의 및 주요 이슈 일상재化 되는 클라우드컴퓨팅, 흔들리는 호스팅 업체들의 입지…제휴로 생존 모색해야 메이저 IT 업체들, 클라우드 사업 강화 위한 전문업체 인수전 치열…HP와 Dell, 인텔 등 클라우드를 바라보는 시각, 수요자와 공급자의 차이…’고객’에 대한 기존관념 재검토 필요 클라우드 시대, 일반 컨슈머의 유저경험 변화에 대비해야…가상화 관리툴에 사업기회 클라우드 컴퓨팅의 충격, 어떻게 볼 것인가? 클라우드, 산업 패러다임 변화과정의 필수요소…Enabler와 Broker 역할의 중요성 커져 헬스케어, 무선과 클라우드 접목으로 수요촉발 기대…일본의 사례 클라우드 시장의 경쟁, Telco가 핵심역할…전문업체와 협업에 의한 차별화가 관건 클라우드 붐, 도매형 통신서비스 수요를 촉발…새로운 유형의 사업자들 속속 등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