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업의 약 80%가 모바일용 웹사이트를 이미 구축했거나 개발을 고려 중이라고 Adobe Systems가 밝혔다. 이는 모바일용 웹사이트가 다양한 채널을 통한 상거래를 지원하고 촉진할 수 있는 중요한 플랫폼으로 부각되고 있음을 의미한다. Tag #모바일앱 #모바일웹 모바일앱 #모바일마케팅 #마케팅 애플리케이션 #모바일용 웹사이트 #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음성입력으로 메일이 전송되는 모바일 마케팅 메일 한통으로 100만명을 움직이는 모바일 마케팅 모바일 마케팅에 대한 고객반응과 성공 요건 iTouch社, 모바일 시장 조사 솔루션 발표 유저를 움직일 수 있는 모바일 프로모션 전략 [통계] 일본, 아이모드 i-appli 이용성향 앙케이트 조사 모바일 광고 시장의 부상과 전개방향 콘텐츠를 활용한 모바일마케팅의 가능성 일본 모바일마케팅 최신동향 모바일 메일을 사용한 Push 서비스 : Nooper CDA KDDI, IC태그와 휴대전화를 연동한 모바일 마케팅 실험서비스 실시 휴대폰 메일과 지하철 정기권을 연계한 situation marketing : 「goopas」 [통계] 일본, 휴대전화를 이용한 캠페인 효용도 조사 : 통신요금과 조작 불편성이 걸림돌 [LBS 응용] 지하철과 휴대전화를 이용한 모바일 마케팅, Goopas [모바일마케팅] Opt-in 방식의 콜백 URL 마케팅, Dadmail [모바일마케팅] 외장형 장치를 이용한 모바일 마케팅, Attachment 마케팅 툴로서의 유무선 연동 포인트 프로그램 : 「Mobile NetMile」 中 이통사와 포탈 간의 갈등 심화, China Mobile이 Sohu.com 서비스 중단 기업용 모바일 시장의 생태계 조성에 나선 KDDI: XML 기반 독자 미들웨어로 ASP 개발 촉진 佛, 특정장소에서 광고하는 LBS 기반 모바일 광고 서비스 등장 美 Virgin Mobile, 무료통화 적립 가능한 제휴 카드 출시 … Youth 가입자 유치에 활용 日, 모바일용 SNS 사이트 제작 서비스 등장 ... 소형점포의 마케팅툴로 활용 가능 신개념의 유통전략과 단말 판매기법으로 MNP전면전에 나선 소프트뱅크 모바일 일본 이통사들, MNP 전면전 초기단계 부터 이례적인 상호비방 설전과 신경전 일본 IT업계의 숨은 거물, 손태장이 말하는 모바일의 미래… "휴대폰은 도라에몽이 될 것" 日, 바코드 없이도 카메라폰으로 그림 인식해 사이트 접속해 주는 ASP 서비스 등장 한국을 추월해 대중화 단계에 들어선 일본의 모바일결제, 현주소와 시사점 日 모바일•온라인 P4P 광고시장 급성장, 검색연동형 광고가 대세 日 도코모, ASP형 원스톱 모바일마케팅 대행 서비스 `MobileAvenue` 4월부터 개시 현대인의 `접속중독증`과 ‘전파욕구’를 모바일과 접목한 미니 블로그, Twitter “DoCoMo 2.0” 발표, 알고보니 마케팅 슬로건…MNP 열세 만회가 목적, 경영전략 변화와는 무관 광고기반 무료 이통서비스 모델 성공할까...MVNO ‘Blyk’, 올여름 영국시장부터 런칭 日 소프트뱅크, 순증 점유율에서 선두로 부상한 원인 : 단말-요금-마케팅 3박자 MVNO도 2.0 시대, 이통사업의 민주화 실현을 표방하는 ‘Sonopia’의 비즈모델과 가능성 美 Virgin Mobile의 광고기반 무료통화 서비스 `Sugar Mama` 호조...마케팅 효과도 `쏠쏠` 美 Sprint와 Clearwire, WiMAX망 공동 구축키로 합의…브랜드, 마케팅, 유통에도 협업 메이저 포털들의 차기 전쟁터는 ‘모바일 검색’...이통사의 walled-garden 해소가 관건 통신시장에 부는 마케팅 컨셉의 변화, 오감을 자극하는 ‘체험형 매장’으로 고객과의 접점을 강화하라 다양한 형태로 시도되고 있는 모바일 광고기법...검색엔진-GPS-디지털맵 연계한 쌍방향성 모바일과 오프라인의 장점을 절묘하게 결합한 신개념의 마케팅 기법…日 ‘Sample Lab’의 BM 분석 미국 휴대전화 가입자 연령별 모바일 마케팅 참여도 추이 (2005~2007) GSMA와 OMA, 모바일 바코드 단일표준화 지원키로 합의…조만간 이정표적 서비스 출시 모바일 마케팅의 새로운 트렌드, “Push, Pull, Touch” 日 엠커머스 시장 급성장중, 업계대표들이 제시하는 현상 진단과 활성화 방안 보다폰, 이탈리아에서 Opt-in 방식의 광고기반 맞춤형 무료 동영상 서비스 런칭 도코모-구글의 포괄적 제휴, 상세내용 공개…’Web2.0의 모바일화’로 새로운 BM과 수익창출 개방형 모바일 광고플랫폼 벤더 'JumpTap', TeliaSonera와 손잡고 유럽 7개국에 진출 모바일용 단편영화에 'Branded Entertainment' 기법 활용한 B2B 광고서비스 개시, 日 D2C 도코모의 광고 자회사 D2C, 기업의 타겟마케팅 지원 서비스 개시…샘플상품 배포 홍보 Nokia, 모바일광고 연합체 'Advertising Alliance' 구성…광고주에 통합 인터페이스 제공 무선인터넷 이용자, 엔터테이먼트성 콘텐츠 보다 ‘실용적 기능성’ 서비스 선호 SKT 사장의 OECD 장관회의 연설내용, 타이밍이 절묘…정부의 연이은 비정상적 규제 압력과의 타협점 찾기 모바일 마케팅, "적합한 인센티브만 제시한다면 소비자 수용도 크게 끌어 올릴 수 있다" 대세로 자리잡는 무선브로드밴드 서비스 보급의 방정식, 사업자-메이커 제휴…KT WiBro도 애플과 제휴 기업의 온라인 마케팅, 모바일 매체로의 전환 빨라진다…2015년에는 TV와 PC를 추월 SK텔레콤의 신용카드사업 직접진출 시도, 하나카드 지분인수의 배경과 목적 모바일 광고에 대한 오해와 진실 7가지 앱스토어 차별화, 웹2.0 요소 가미되면서 유저경험 혁신 시도중… P2P 기반의 애플리케이션 공유와 추천 기능으로 확대 전세계 소비자 마케팅에서의 신뢰도 순위 (2009) 본격 개화기에 들어선 증강현실(AR), 차기 킬러앱으로 부상 중…최근 동향과 전망 앱스토어, 2013년을 정점으로 시장규모 점차 감소할 전망…모바일웹의 확산속도가 변수 “안드로이드와 Chrome은 결국 하나로 수렴, 최종승자는 웹이 될 것”…구글 구글, 웹애플리케이션 마켓플레이스 ‘Chrome Web Store’ 발표…의미와 전망 "웹은 지고 앱이 뜨고 있다", HTML 트래픽 10년간 절반으로 감소...결국 웹으로 돌아올 것 각국 정부기관들,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제공 러시…동향과 시사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