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이 Nexus One을 출시하면서 애플과 경쟁구도를 형성하자, 애플이 iPhone 웹브라우저 Safari의 기본 검색엔진에 구글 대신 MS의 Bing을 탑재할 수도 있다고 BusinessWeek誌가 전했다. Tag #구글 애플 #애플 모바일검색 #iPhone 검색엔진 #MS Bing #구글 모바일검색 #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日 광고 기반의 무료 모바일 TV 편성표 서비스 이용 증가 美 통신시장, 유무선 대체 현상 심화로 모바일 광고의 가능성 재부각 MS, 모바일 광고 사업강화 위해 佛 ScreenTonic 인수... 구글과 야후 견제 목적 “온라인 Lifestyle 변화에 주목, 무게중심을 웹기반 응용소프트로 옮겨 가겠다”...구글 CEO iPhone용 콘텐츠에 특화한 광고사업 시동, 모바일 광고업계 선두주자 美 AdMob Google의 통신분야 진출 현황과 분석 본격화되는 노키아의 脫메이커 전략, 콘텐츠 차별화와 이통사와의 관계 재정립이 관건 미국 모바일광고 분야별 이용 현황 (2007.1분기) 美 T-Mobile, 구글과의 제휴에 차별화의 승부수 던진다…“단말 설계 단계부터 참여하고 싶다” 무한경쟁 시대에 접어든 eMail,유무선 콘텐츠 융합과 웹애플리케이션 서비스의 첨병으로 부상… 구글의 최근 동향과 전략 美 광고주들, iPhone을 통한 모바일 광고에 주목…타겟팅 효과 탁월 입증 日 도코모도 Google과 제휴…초기화면 검색창, Adwords 광고, Android 지원 구글, "수년내 웹검색은 모바일이 추월, 이통사 포탈 중심의 검색은 무의미"…iPhone 사례 거론 모바일용 단편영화에 'Branded Entertainment' 기법 활용한 B2B 광고서비스 개시, 日 D2C MS, 새로운 조건 제시해 야후 인수 재모색…구글 견제 위해서는 마땅한 대안 없어 iPhone의 풀브라우징 기능, 무선인터넷 BM 흔들어 놓을 수도…광고 기법에도 임팩트 iPhone, “모바일 광고시장 성장의 견인차 역할을 할 것”…광고중개 사업자 AdMob iPhone과 App Store 신드롬, 모바일 광고에도 큰 기회…‘Proof Point’ 역할 MS의 노골적인 Google 견제, Verizon과의 모바일검색 제휴에 더 좋은 조건 제시 스마트폰간의 경쟁, 미미한 차이가 승패를 가른다…구글이 검색결과 처리속도에 예민한 이유 모바일 검색엔진 발전방향과 전망 세계 모바일광고 이용 휴대폰 업체별 점유율 순위 (2008.10) 세계 모바일광고 이용 휴대폰 점유율 순위 (2008.10) 美 Verizon, 모바일 검색 파트너로 Google 버리고 MS 선택…단일 통합 검색엔진 도입키로 모바일 검색, 이통사-포털간 제휴로 새로운 국면에 돌입…디폴트 보다 유저경험 장악이 중요 모바일 검색에서 입지 구축이 절박한 MS, 美 Verizon과의 파트너 협상에서 구글 따돌기에 성공…의미와 시사점 iPhone 유저의 33%, LBS 기반 서비스 이용…최고의 모바일광고 플랫폼으로 부상 구글, 모바일판 'Book Search' 기능개선 사항 공개…150만권의 도서를 휴대폰 화면에 최적화 구글, 모바일 검색광고에 Adwords 이어 AdSense도 도입…수익분배와 공동브랜드 조건 검색시장, 수년내 모바일이 PC를 추월…“스마트폰과 넷북이 촉매제 역할 할 것” iPhone과 AppStore, 모바일 광고에는 최상의 플랫폼…대형 광고주들의 참여 잇따라 MS의 새로운 검색서비스 'Bing', 6월4일 기준 야후를 누르고 2위로 부상 시맨틱 기술 기반의 Decision Engine을 표방한 MS의 신 검색엔진 'Bing'…주요 기능 및 특징 구글, 앱스토어 붐에 편승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내 삽입형 AdSense 광고 베타판 출시 광고기반 iPhone 애플리케이션들, 절반 이상은 극히 저조한 수익률 보여 미국 모바일광고 유형별 iPhone vs. 일반단말 유저의 광고회상률 비교 (2009.1분기) 구글의 iPhone용 모바일광고, 아직은 미흡…플래시 등 호환문제로 검색키워드 경매 도입 못해 전세계 인터넷 검색포털 시장점유율 현황 (2009.6) 미국 검색엔진 시장점유율 현황 (2009.7) 구글 vs. 애플…경합 중인 7가지 분야와 최근 동향 온라인 광고, 검색연동 보다는 콘텐츠타깃이 더 중요한 이유…모바일에서 더욱 더 두드러져 도서검색 사업을 모바일로 확대하는 구글, e-Book 시장의 다크호스로 부상하자 아마존의 견제 본격화… 최근 동향과 전망 전세계적 스마트폰 확산에 미소짓는 구글, 모바일검색 매출 크게 늘어나 구글, 모바일 광고 선두업체 AdMob을 7억 5,000만 달러에 인수 구글, 휴대폰으로 촬영한 사진을 검색 쿼리로 이용하는 서비스 ‘Goggles’ 발표 음성을 키워드로 한 모바일검색 상용화…구글, 클라우드 기술과 연계해 정확도와 처리속도 실현 구글폰 ‘Nexus One’, 잠금해제 상태로 이통사 우회하여 직접 유통키로…현재 베타 테스트중 구글폰을 바라보는 시각과 논점 9가지 日 모바일 검색, 구글이 야후의 점유율보다 앞서…검색결과의 정교화가 향후 과제 애플과 구글, 서로 영역 침범하며 친구에서 앙숙으로…Nexus One과 Quattro 인수가 계기 구글폰 Nexus One과 iPhone 3GS 비교 구글폰의 온라인 직판, Dell과 Apple의 모델을 결합한 셈…목표는 모바일광고 시장 지배 신문기사 연계 모바일동영상 AR 광고 등장…日 하쿠호도, iPhone카메라 활용 서비스 출시 휴대폰 업계에 비보를 안겨다 준 구글폰 Nexus One…강약점 10가지 앱스토어 매출에서 광고수익이 차지하는 비중, 3년후 25%로 급성장 전망 구글과 애플, 모바일 분야에서 정면충돌 태세…“산업전반에 혁신 가져오며 시장파이 키울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