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이통사 Verizon Wireless와 검색엔진 자이언트 Google의 모바일검색 사업 제휴 가능성이 Google의 경쟁업체 Microsoft의 견제로 위태로운 것으로 전해졌다. Tag #MS Google #모바일검색 제휴 #Google Verizon #MS Verizon #Google Yahoo #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Yahoo, 모바일 검색 시장을 놓고 Google과 정면 승부 선언 모바일 검색 시장의 부상, 휴대전화 전용 검색툴 등장 … Fast사 모바일 검색서비스 경쟁, KDDI와 Google의 제휴 배경과 의미 도코모, 모바일 검색서비스 Google과도 제휴---오픈전략으로 차별화 모바일 검색 활성화에 나선 Yahoo와 Google, "기술 만으로는 소비자를 붙들어 둘 수 없다" 美 Cingular, 음성인식 기반 모바일 통합검색 서비스 도입 "모바일 검색 포탈에도 롱테일 컨텐츠는 필수" ... Google 부사장 미국 이통사들도 모바일 검색 강화 붐 … Sprint Nextel은 MS와 제휴 선언 Google, 佛 Orange와 공동으로 `구글폰` 출시키로... 광고와 접속료 BM간 융합 가능할까? 토종포털 Baidu에 밀린 구글,China Mobile과 손잡고 모바일 검색으로 방향 전환 구미 이통7개사, `모바일검색 얼라이언스` 설립 추진... Google과 Yahoo 의존 탈피 무선브로드밴드 블루오션의 선택지로 부상하는 모바일 검색 : 포털 vs. 이통사 경쟁구도의 향방 구글, 모바일광고 글로벌 전략 그림 완성단계...China Mobile과도 제휴 체결 Google과 Apple, 자사 브랜드 단말공급 파트너 물색 위해 유럽 이통사들에 러브콜 구글-야후, 모바일 검색 기능진화 둘러싸고 신경전... 클릭 한번으로 원하는 정보 입수 모바일 검색-광고 시장을 둘러싼 IT 거물들간의 경쟁...Google, Yahoo, MS의 삼파전 모바일 검색에도 롱테일화 진행중, 키워드 상위 100개의 검색량은 전체의 12%에 불과 MS, 모바일 광고 사업강화 위해 佛 ScreenTonic 인수... 구글과 야후 견제 목적 음성인식 기술, 모바일 검색의 새로운 지평을 연다...광고기반 BM으로 요금파괴 예고 日 KDDI와 구글의 제휴, 검색에 이어 Gmail 기반의 유무선 통합 웹메일 서비스 런칭 모바일 사이트도 SEO/SEM 대책 중요성 커진다, 검색사이트 직접 접속비율 증가세 구글폰, iPhone이 빠뜨린 두가지 핵심기술 응용에 승부를 건다 : `음성인식`과 `GPS` LGT `안심정액제`와 야후 OneSearch의 결합, 무선인터넷 활성화 위한 키워드 제시 : `정액제, 과금상한제, 양질의 콘텐츠` 미국 주요 무선인터넷 웹사이트 접속자수 (2006.6) 구글폰, iPhone과는 정반대의 전략 취할 듯....저가 고기능, 신흥시장 우선, 비독점 공급계약 日 모바일 검색, 이용률 1위는 `Yahoo! Japan`... 유저의 약 67%가 2개 이상의 키워드로 검색 Google의 통신분야 진출 현황과 분석 구글, 광고플랫폼 AdWords를 모바일 영역으로 확장... Opt-out 방식을 적용 야후, 모바일 시장선점 전략 급물살...Telefonica O2와 제휴로 이용자 기반 2억명으로 확대 日 모바일검색 이용경험 90% 이상, ‘Yahoo! 모바일’과 Google 주로 이용 구글의 모바일 전략, 속내는 對이통사 협상력 높이기?…"주파수 획득 않고도 선택지는 많다" 온라인에서 모바일로 옮겨가는 검색-광고 경쟁 : 구글 vs. 야후 일본 모바일검색 사이트 이용률 현황(2007.09) 야후, OneSearch 앞세워 아시아와 남미 모바일 검색 시장선점 나선다…제휴 이통사 총20개로 늘어 Google이 말하는 모바일 검색 기술의 포인트 : RSS 피더, 검색어 예측, 오탈자 보정 Verizon의 망개방 선언은 구글에게 던지는 경고 메시지…‘신포도를 와인으로 만들려는 전략’ 일본 야후재팬 모바일 검색어 순위 (2007) Yahoo의 모바일 검색엔진 oneSearch, 라틴16개국에 진출…America Movil과 포괄적 제휴 체결 구글, 日 시장에서 양다리 제휴…KDDI에 이어 DoCoMo와도 검색-광고-Android 채택 교섭중 美 FCC, 700MHz 주파수 경매 참가기업 최종 확정…구글은 포함, Frontline은 제외 日 모바일 검색시장, Google 독주 시대 도래…모바일 SEM 시장개화에 대비해야 이통사 친화노선 앞세운 야후, T-Mobile과 유럽 11개국에 oneSearch 독점계약 성사 구글, "수년내 웹검색은 모바일이 추월, 이통사 포탈 중심의 검색은 무의미"…iPhone 사례 거론 모바일 전략의 시험무대로 일본을 선택한 구글, KDDI에 이어 DoCoMo 끌어 들이기도 성공 [CTIA] 美 AT&T 사장, Android 단말 채택의사 표명…”구글과의 제휴 여부는 별개의 문제” 日 도코모, 구글과의 제휴를 계기로 모바일 검색에 롱테일 도입…i-Mode 포털 개방과 병행 日 모바일 검색시장에서 Google 상승세 뚜렷…Yahoo!Japan과의 격차는 13%에 불과 美 Sprint, 구글과 포괄적 제휴 강화…모바일 에코시스템에 개방화 바람 불러올 듯 Clearwire에 5억달러를 투자해 Google이 얻어낸 것, 결국은 양쪽 모두 WiN-WiN하는 게임 美 Sprint, 모바일 타깃광고에 가장 전향적으로 접근중…구글의 행보가 시장확대의 변수 美 Verizon, 자체 브랜드 모바일 검색 포기하고 Google과 손잡기로…애플을 의식한 적과의 동침 Verizon과 Google의 제휴, 협상타결의 막바지에서 주춤…논점은 ‘가입자정보 제공에 따른 대가’ AT&T도 야후 Onesearch 진영에 합류, Verizon과 Google의 모바일 검색 제휴에 맞대응 구글 Android OS, 모바일 검색툴을 플랫폼 차원의 기능으로 지원…위젯과 전용키 제공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