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동안 IPTV 업계는 2가지 방식의 브로드밴드 TV 서비스에만 관심을 가져왔다. 첫 번째는 Telco 중심의 동영상 서비스로, 매니지드(managed) 브로드밴드 네트워크를 통해 유료 TV를 제공하는 것이다. 매니지드 네트워크에서는 HD 영상 등 전송품질과 유저의 시청경험에 높은 비중을 둔다. Tag #IPTV 컨버전스 #멀티플랫폼 광고 #IPTV 광고 #IPTV QoS #IPTV ITV #4Screen #3screen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IPTV, "가입비 모델에서 광고모델로의 전환에 대비해야"… PacketVision 사장 英 BT, 디지털방송 혼합형 IPTV 상용화, 서비스 현황 및 시사점 Skype 창업멤버들, IPTV 서비스 벤처 설립... P2P 방식의 혁신적 BM 선보일 듯 콘텐츠 distributor로의 변신을 서두르는 美 Telco들, "향후 신 수익원은 TV 서비스와 광고" 전세계 IPTV 사업자 CEO의 84%, "광고가 미래 핵심 수익원"... Accenture와 EIU 조사 美 Verizon, IPTV에 지역광고 유치... 케이블사와 직접 경쟁에 나서 P2P 기반 IPTV `Joost`, Viacom에 이어 CBS와도 제휴 체결...광고료의 90% 요구조건 IPTV 사업, 광고가 주수익원 될 것...올드미디어와 차별화되는 창의적 사업모델 발굴이 관건 P2P 기반 IPTV 사업자 Joost, 전세계 메이저급 32개 기업들과 광고 파트너 계약체결 발표 美 AT&T, "유무선 통합이후 광고사업에 절호의 기회, 3년내 10억달러급 매출원 될 것" MS, 모바일과 IPTV 전략 재정비 나선다...‘Mobile MSN`과 ‘Mediaroom’ 런칭 IPTV 사업의 관건은 Time-to-Market, 광고주에게 최적의 대안을 제시할 것 IPTV가 열어갈 새로운 개념의 통방융합 비즈모델 : 맞춤형 광고 하나TV의 광고사업 런칭, IPTV의 신수익원으로 정착할 것인가? ... NGN 기반으로 가야 진정한 타깃광고 실현 美 Telco들, IPTV 부가서비스 경쟁에 돌입… AT&T 이어 Verizon도 셋탑기반 쌍방향 게임 런칭 광고기반 인터넷TV ‘Joost’, 실적 호조세… 이용자 200만명 돌파 동영상 검색 선두업체 美 Blinkx, P2P 기반 브로드밴드 TV 런칭… Joost에 도전장 Telco의 미래 먹거리 IPTV 서비스의 진화, 최근 선행사례와 시시점 IPTV 서비스의 진화, 최근 선행 사례 … BT, PCCW,AT&T, Verizon 英 BT, IPTV로 광고기반 무료 동영상 다운로드 시범서비스 런칭 차세대 컨버전스 경쟁의 승부처로 주목받는 모바일 IPTV, 가능성과 전망 템포가 빨라지고 있는 IPTV의 진화, 최근 동향과 시사점 광고주가 셋탑박스를 유통하는 개방형 IPTV 비즈모델 등장, 和 UCD 日 Sony, 광고기반의 무료 방송형 IPTV 서비스 런칭…수동적 시청습관의 유저를 겨냥 IPTV는 이미 웹상에서도 구현되고 있다. 롱테일 콘텐츠와 타겟광고 실현이 관건…구글 네트워크/콘텐츠 기반 수익모델, 재정립 과정 거쳐야…“Telco가 방송사 보다 유리한 입지” KT, 메가TV 통해 맞춤형 광고서비스 런칭…해외 메이저 Telco들의 유사 동향과 시사점 국내 광고 노출 단말기별 광고 시장규모 추이 (2005~2007) MS, Telco 친화적 IPTV 플랫폼 베타버전 공개…SDK 공개해 웹서비스와 연동에 초점 유럽 Telco들과는 다른 길을 가고 있는 KT…콘텐츠 사업자로의 변신이 가능할지는 미지수 Over-the-Top 콘텐츠의 확산, IPTV 비즈모델에 강력한 위협 요인으로 부상 국내 IPTV 관련 주요 사업모델 및 시장규모 전망 (2007~2012) 캐치아이, 뉴미디어 기반 영상광고 솔루션 출시…IPTV와 Signage 광고시장 개화 예고 IPTV 사업자들, 광고사업에서는 구글보다 좋은 입지…고객 데이터의 완성도와 활용이 관건 IPTV, 채널수 경쟁은 무의미…차별화의 관건은 미들웨어 장악과 컨버전스형 서비스 투입 IPTV와 인터넷TV, 당장은 경쟁이지만 결국 협조적 관계로 갈 것… 광고BM이 접점 MS, IPTV 광고사업에 진출…Mediaroom 플랫폼 업그레이드 'Two Sided' 시장으로의 변화, 통신사업자들의 광고사업 추진 현황 美 Verizon, 쌍방향 기능 강화한 FiOS TV 신규서비스 데모…위젯을 통한 Web-to-TV에 초점 알카텔루슨트, IPTV용 신규 타깃 광고 솔루션 출시 차세대 성장엔진으로 주목받는 IPTV의 핵심 수익모델 광고, Telco에게 새로운 Cash Cow 될 것인가? DPI 기술 기반의 타깃광고, 합법성 여부 놓고 미국에서 또 다시 법정소송에 휘말려 IPTV의 유망 수익원 ‘타깃광고’, 기술은 준비되었지만 소비자 인식이 문제…Opt-in 외에는 대안 없어 KT그룹, '메가TV 커뮤니케이션' 런칭으로 TV+통신 컨버전스 시동…케이블과 위성TV와의 차별화에 히든카드 될 수도 전세계 IPTV 가입자, 2014년에 7,900만명 전망 구글, IPTV 도매사업에 진출 가능성 커…콘텐츠 소싱, 패키징, 광고 등 모든 측면에서 유리 양방향TV 서비스, 본격 개화기는 올해 아닌 내년이 될 것...PC-TV간 컨버전스는 시간 걸려 TV에 바라는 소비자의 경험, 인터넷을 TV로 옮겨놓는 것만이 능사가 아니다…위젯에 주목 IPTV의 실시간 채널확보 경쟁, 소모적 콘텐츠 경쟁보다는 양방향 기능 활용한 유저경험 확대가 본질 양방향 TV의 유저인터페이스, 어디까지 필요할 것인가?…시청자 니즈 해석 놓고 견해차 여전 美 케이블사들, 양방향서비스 미들웨어 EBIF 잇따라 도입…Verizon도 채택 IPTV : [2] IPTV의 BM 및 진화방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