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디지털 방송영상콘텐츠 산업규모 및 전망 (2007~2012) Tag #국내 디지털 방송영상콘텐츠 산업규모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日 디지털 콘텐츠 시장, 11% 증가하며 가파른 성장 예고 국내 모바일 콘텐츠 종류별 시장규모 (2004~2005) 국내 모바일시장 제작·서비스 분야 업종별 비중 추이 (2004~2005) 스마트폰 기반의 모바일 미디어 컨버전스, 아직은 걸림돌 많아 휴대폰 결제로 구입한 동영상을 PC로도 볼 수 있는 `권리인증기술` 상용화...日Faith 저작권 보호위한 동영상 필터링, 거대한 잠재시장 놓고 기술 난립...표준화 추진 움직임 美 메이저 소매유통 업체들, 영화콘텐츠 다운로드 사업 진출 러시 국내 디지털 콘텐츠 분야별 시장규모 전망 (2005~2010) iTunes형 동영상 BM은 올해를 정점으로 쇠락, 광고기반과 플랫폼간 콘텐츠 공유에 주목해야 국내 모바일 콘텐츠 산업 분야별 시장규모 추이 (2005~2006) 국내 디지털콘텐츠 산업 부문별 시장규모 추이 (2005~2006) UCC가 전체 트래픽의 75% 차지...인터넷TV가 모든 콘텐츠의 원스톱 판매 창구된다 Digital Signage, 개념과 잠재성...日 NTT Comm의 사례 분석 국내 모바일 관련 콘텐츠 및 솔루션 시장규모 추이 (2004~2006) 세계 디지털 콘텐츠 시장규모 추이 (2006~2007) 고화질 디스플레이 가격인하, 수년내 HD 콘텐츠 보편화…위성채널과 Telco에게는 기회 불법 동영상 판별율 100% 수준의 Finger Print 콘텐츠보호 기술 발표…日 NHK 미국 연령별 동영상 콘텐츠 시청 시 이용 단말 현황 (2008.2) 동영상 콘텐츠의 'Over-The-Top' 유통과 매시업, 수년내 4배로 급증…IPTV에겐 풀어야 할 숙제 YouTube 수익화에 고전중인 구글, 고자세 버리고 영화업계와 밀월 관계로 전환 Hulu에게 추월 당하고 있는 YouTube, 헐리우드 MGM과 손잡고 수익화의 돌파구 모색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