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피츠버그 소재의 WhereverTV가 인터넷을 통해 PC로도 해외 TV 프로를 시청할 수 있고 해당 콘텐츠들을 TV로도 직접 연결해 주는 수신기를 선보였다. Tag #웹TV #WhereverTV #Slingbox #TV수신기 #GlobalIPG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차세대 수익원, 동영상 시장 선점에 나선 신규 BM 분석 Slingbox 업그레이드 버전 출시, 속도 4배에 HDTV 지원 기능 추가 [CES 2007] 슬링박스와 반대개념의 `슬링캐처` 등장, 홈엔터테인먼트 시장의 변수될 듯 통신-방송-미디어 컨버전스의 새로운 트렌드 `Contents Portability`, 최근 동향과 시사점 YouTube에 무상으로 콘텐츠 제공하는 美 지방방송국, 올드 미디어의 고민을 대변 미디어 그룹 Viacom, YouTube 독주 견제에 나서... MTV 콘텐츠를 네티즌에 공개 예고되는 Web2.0 거품, 구조조정에서 `넥스트 배틀` 단계에 들어선 온라인 동영상 업계 美 MVNO Amp`d, 콘텐츠이동성 위해 Sling과 Orb 소프트 탑재된 스마트폰 출시 미국 주요 온라인 동영상 사이트 시장점유율 현황 (2006) 기존 미디어들의 인터넷 끌어안기로 전환기 맞은 동영상 시장, UCC 바람 잠재우고 RMC 부활할 것인가? 디지털미디어어댑터(DMA) 시장 급성장중, 가정내 단말 수를 줄이려는 소비성향에 편승 美 EchoStar, 슬링미디어를 3.8억불에 인수..."IPTV 업계 활성화에 청신호" 평가 동영상 검색 선두업체 美 Blinkx, P2P 기반 브로드밴드 TV 런칭… Joost에 도전장 슬링미디어, 유무선 콘텐츠이동성 솔루션 ‘SlingPlayer Mobile’을 블랙베리에도 대응 영상산업으로 확장하려는 Steve Jobs의 야심, AppleTV 업그레이드와 렌탈BM으로 기회노려 英 BBC, 온라인 사업 SNS 사이트로 확대…유튜브에 이어 MySpace에도 콘텐츠 공급 유튜브, Tivo와도 손잡는다…TV를 통해 곧바로 웹 상의 콘텐츠 시청 가능 IPTV는 이미 웹상에서도 구현되고 있다. 롱테일 콘텐츠와 타겟광고 실현이 관건…구글 미국 온라인 동영상 이용자들이 TV 시청을 줄인 이유 (2007.7) 미국 인터넷 이용자들이 온라인 동영상ㆍTV 콘텐츠 시청시 온라인 활동 현황 (2008.2) 온라인 동영상, TV를 빠르게 대체하지는 못할 것…유저의 광고시청 행태 차이 때문 美 방송사들, 웹TV 서비스 강화에 박차…ABC에 이어 CBS도 화질과 UI 개선 동영상 콘텐츠의 'Over-The-Top' 유통과 매시업, 수년내 4배로 급증…IPTV에겐 풀어야 할 숙제 미국 TV·온라인동영상·모바일동영상 연령별 시청 비중 (200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