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동영상 다운로드 시장이 5년 내에 10배 이상 성장할 것이라는 조사결과가 발표됐다. 시장조사기관 ABI Research는 동영상 다운로드 수가 2008년 2억1,500만건에서 2012년에는 24억건으로 증가할 것이며, 이 중 절반은 렌탈이 차지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Tag #온라인동영상 동영상다운로드 동영상렌탈 itunes Vod 렌탈 렌탈모델 가입형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UCC 제작자와 콘텐츠 유통업체간 수익분배형 BM 등장...美 Brightcove YouTube에 무상으로 콘텐츠 제공하는 美 지방방송국, 올드 미디어의 고민을 대변 인터넷 동영상 시장, 6년내 10배 규모 성장...TV 방송사의 투자도 확산 기업의 마케팅∙커뮤니케이션∙리쿠르팅 툴로 각광받는 온라인 동영상 미디어 그룹 Viacom, YouTube 독주 견제에 나서... MTV 콘텐츠를 네티즌에 공개 예고되는 Web2.0 거품, 구조조정에서 `넥스트 배틀` 단계에 들어선 온라인 동영상 업계 YouTube, 제휴전략에 잇다른 차질...Viacom은 Joost를 선택, CBS와의 협상도 결렬 Virgin 브랜슨 회장, "혁신적 PC 게임으로 Second Life 같은 가상현실 재현해 보이겠다" "YouTube 비즈모델 자체가 명백한 불법, 10억달러 손해배상하라" ...Viacom 미국 온라인 동영상 시청자수 전망 (2003~2010) 미국 주요 온라인 동영상 사이트 시장점유율 현황 (2006) 전세계 OTA 음악 다운로드 시장, 5년 내 10배로 급성장...가입형이 전체 60% 차지 종이로 만든 자판기 등장, 휴대폰 결제로 eBook과 쿠폰 등 판매...日 모바일게이트 기존 미디어들의 인터넷 끌어안기로 전환기 맞은 동영상 시장, UCC 바람 잠재우고 RMC 부활할 것인가? iTunes형 동영상 BM은 올해를 정점으로 쇠락, 광고기반과 플랫폼간 콘텐츠 공유에 주목해야 Apple, 신작영화 렌탈사업 위해 영화사와 교섭 중...다음 단계는 다운로드 판매 佛 FT, 내년초 펨토셀 도입 위한 RFP 발송...홈 영역의 전체 통신수요 커버가 목표 美 온라인 동영상 광고 시장, 이용자수에 비해 성장은 기대치 `이하` 미국 온라인 동영상 사이트 Top 10 방문자수 및 시장점유율 현황 (2007.2) 동영상 검색 선두업체 美 Blinkx, P2P 기반 브로드밴드 TV 런칭… Joost에 도전장 미국 마케팅업체들이 선호하는 소셜 미디어 형태 (2007.3분기) 미국 온라인 비디오 시장점유율 현황 (2007.10) Apple, Fox와 손잡고 iTunes를 통한 영화 렌탈 사업 개시 美 온라인 DVD 렌탈업체 Netflix, LG전자 셋톱박스로 TV 스트리밍 서비스 런칭키로 영상산업으로 확장하려는 Steve Jobs의 야심, AppleTV 업그레이드와 렌탈BM으로 기회노려 美 DVD 렌탈업체 Netflix、파격적인 시간무제한 스트리밍 서비스 개시…애플을 의식한 고육책 [MacWorld] 애플TV의 기능 업그레이드와 경쟁력, ‘Viewer에서 OnDemand 단말’로 변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