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이통사별 가입자수 및 증가율 (2006) Tag #독일/ 이통사/ 가입자수/ 증가율/ GSM/ UMTS/ Vodafone/T-Mobile/O2/E-Plus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독일 규제기관의 3G 네트웍 공유 허용과 파급효과 i-Mode의 유럽시장 진출과 가시화되는 도코모 연합진영 가시화되기 시작하는 DoCoMo의 해외시장 기술수출 NTT 도코모, 독일에서 i-mode 서비스 개시예정 i-Mode를 발판으로 제휴, 통합을 기대하고 있는 독일 휴대전화시장 Vodafone의 Verizon Wireless 지분매각설의 배경과 전망 BT, 공중 무선랜 사업확대를 통한 3G 시장진출 BT의 이동통신/무선랜 번들링 추진방향과 국내에의 시사점 EDGE의 역할 확대가 국내에 주는 시사점 M-Commerce 주도권을 위한 반격 개시 : 유럽 이통사 Big4의 연합 독일 T-Mobile, 원터치 버튼으로 자사포탈에 접속하는 "t-zones" 개시 Symbian의 기선제압과 MS 전략변화의 향방 Vodafone에 도전하는 유럽 메이저 이통 3사의 제휴 [통계] 전세계, 주요 이동통신사업자의 사업실적 (2003년 1분기) [해외시각] 기업용 모바일 시장 활성화를 위한 5가지 제언 MS와 Motorola의 제휴로 인해 가속화되는 단말기 OS 경쟁구도 3G 투자에 조심스럽게 나서고 있는 유럽 후발이통사들 : 영국 O2도 제한적인 3G 서비스에 착수 Orange와 mmO2의 PTT 서비스 도입 : 유럽 메이저 이통사업자들의 참여 러시 전망 Vodafone의 질주를 막기 위한 유럽 이통사들의 연합 결성 단말기 규격 공통화를 위한 유럽 선발이통사들 간의 연합결성과 향후 전망 [해외시각] "기계와 사물들 간의 인터넷" 시대 도래와 주목받기 시작하는 M2M 서비스 [통계] 美 주요 이통사별 시장점유율 및 실적 현황 3G를 유선시장 침투의 수단으로 활용한 獨 O2의 이동전화형 원폰 서비스 "Genion" MSN, 브로드밴드 동영상 광고 플랫폼 `MSN Video 2` 서비스 개시 DoCoMo, 지분출자 없이 영국내 i-mode 제휴 파트너 물색중 mmO2, 독일 3위 이통사 E-Plus 인수를 고려중 도코모, i-mode 독점 공급계약을 놓고 KPN과 mmO2 저울질 2004년 유럽 이통시장의 세력도: Vodafone 독주에 대항연합 출현 BT, 숙적 Vodafone과 MVNO 계약체결 발표 : 기존 mmO2, T-Mobile과 제휴관계 청산 Hutchison 3, 3G 시장 퇴출설 부인 T-Mobile Austria, 음성통화에 무제한 정액요금제 도입 독일 E-Plus, 올 여름 3G기반 아이모드 서비스 개시 BT, 보다폰의 MVNO 사업개시로 분사회사 O2와는 사실상 결별 Virgin과 동일태생의 Easy Group, 비즈모델 혁신형 MVNO 개시 DoCoMo, 영국 시장 진입을 위해 mmO2 인수 추진 소문 MMS 지원 단말기, 영국 시장에서 판매량 급증 DVB-T 방송망을 이용한 무선인터넷 서비스의 등장과 방송사업자의 무선 브로드밴드 시장 진출 [해외시각] Quadruple Play의 본격화, 번들링 서비스 경쟁의 중심축은 이동통신 [3GSM 총회] 모바일 음악, 카메라폰 이후의 킬러앱으로 부상 [CeBIT2005] 가정용 브로드밴드 시장을 놓고 HSDPA와 WiMAX간 경쟁이 화두로 모바일TV, "Personal Media"로 자리매김해야 소비자는 지불 의향 3GSM World Congress를 통한 DVB-H의 약진과 T-DMB 확산 전략의 변화 필요성 유럽이통사들, 3G로 가정용 브로드밴드 시장 공략에 나서 … 獨 Vodafone과 O2 이통사의 3G 기반 브로드밴드접속 서비스, 요금전략이 관건 MVNO 활성화, 요금 인하 경쟁과 이통사와의 갈등 유발 오스트리아 T-Mobile, 내년부터 HSDPA 서비스 본격 개시 T-Mobile, WiMAX 경쟁기술 UMTS TDD로 무선브로드밴드 추진 계획 獨 T-Mobile, 지상파 DMB로 월드컵 중계할 계획 獨 T-Mobile, 2006년 3월 HSDPA 상용 서비스 개시 예정 獨 T-Mobile, 경쟁사 인수로 오스트리아 1위 이통사로 부상 미국 이통 시장 심층 분석 2005 獨 DT, 실적발표회에서 유무선 통합폰 출시 계획 밝혀… 英 O2 매각설, "T-Mobile에 인수될 가능성 높다" 獨 E-Plus, Skype와의 제휴로 VoIP-over-3G 서비스 제공 英 O2, 올 가을 i-mode 서비스 개시 T-Mobile USA, "2007년 3G 서비스 개시 … 매각은 없다" 英 O2, 10월부터 DVB-H 시범서비스 개시 英 T-Mobile, 휴대전화용 full 인터넷 접속 서비스 개시 T-Mobile, 슬로바키아에서 유럽 최초로 F-OFDM 서비스 상용화 獨, DVB-H보다 T-DMB의 모바일 방송 시장 선점 가능성 높아 英 O2, 2006년 3Q까지 HSDPA 전국망 구축 계획 발표 T-Mobile, Nokia의 WCDMA 업그레이드 솔루션으로 HSDPA 통화 성공 독일, 지상파 DMB 시범 서비스 지역 확산 美 Sprint Nextel, UMTS TD-CDMA에 2차 투자 단행 Option, 세계 최초 HSDPA/WLAN 통합 데이터 카드 개발 IM의 모바일 채용 확산, SMS 대체로 이통사 수익 침해 가능 獨 T-Mobile, eBay와 파트너쉽 체결로 e-커머스 입지 강화 獨 DT, 2006년 하반기에 Microsoft의 플랫폼을 활용한 IPTV 서비스 예정 DTV 보유 가구수 전망 (독일, 2003-2008) PC기반 온라인음악 매출 전망 (독일, 2004-2008) IPTV 매출 전망 (독일,2003-2008) IPTV 사용자 가구 수 (독일,2003-2008) DTV 및 콘솔 온라인 음악 매출 전망 (독일,2006-2008) DTV 온라인 게임 매출 전망 (독일,2005-2008) PC 온라인 게임 매출 전망 (독일,2003-2008) 英 이통사 O2, 기존 GSM 주파수대에서 UMTS와 HSDPA 실험 국가별 AM OLED 선호도 (2006.4~5) 독일 T-Mobile, 반경 2Km 이내 홈존 휴대폰 정액요금제 출시 英 O2, 유럽 최초의 BREW uiOne 기반 단말 출시 ... 팬택이 공급 美 주파수 경매 결과, 최다 라이센스를 획득한 케이블사업자와 Sprint 연합의 향후 행보에 주목 글로벌 확장에 다시 눈돌리는 BT, 美 이통사와 제휴로 법인시장 진출 채비 4G 시대를 준비하는 글로벌 이통사들의 NGMN 연합, 핵심은 `주파수 재활용`과 `IPR 공유` 佛 미디어 기반 통신사업자 Vivendi, 폴란드 이통사 인수 놓고 DT와 접전 美 T-Mobile도 UMA 기반 듀얼모드 서비스에 동참, 삼성과 노키아 단말 투입 차세대 모바일 킬러앱 `SNS와 UCC`, 2011년까지 130억불 시장 창출할 것...Informa 스마트폰의 컨슈머 시장 진입, 일단 성공적... 데이터 ARPU에도 한몫 할 듯 미국 이통시장 심층 분석 2006-2007 英 O2의 FMC 전략, "WiFi 듀얼모드 보다는 셀룰러 피코셀(picocell)에 주력하겠다" FMC 시장선점 경쟁에서 새로운 변수로 떠오른 Femtocell … 잠재성과 예상 임팩트 독일 가정용 광대역 콘텐츠 유형별 비중 (2015) 美 버라이존, AT&T의 유무선통합 번들링 요금제에 QPS로 맞불 NGN과 4G, 기술 아닌 가치 관점에서 접근 필요...점진적 진화의 `큰그림`으로 봐야 美 이통시장, Apple의 진입을 계기로 무선인터넷 개방 경쟁 촉발 조짐 구글, 모바일광고 글로벌 전략 그림 완성단계...China Mobile과도 제휴 체결 獨 DT, FMC 서비스 중단 공식발표...이통사의 home zone과 경쟁에서 열세 판단 T-Mobile 실적 현황 (2006) T-Mobile 사업국가별 가입자수 현황 (2006.12) MVNO 2.0을 표방한 신종 사업자 등장, 프랜차이스와 다단계 판매방식 채용...美 Sonopia 英, 이통사들 데이터 정액제 도입 러시...Orange도 일시지정 요금제로 동참 덴마크 이통사 TDC 가입자수 추이 (2004~2006) MNP 열세 만회를 위한 DoCoMo의 히든카드 : 2in1’ 서비스의 상세내용 獨 DT, FMC 대비한 브랜드 재정립...`T-Com` 버리고 `T-Home` 런칭 美 AT&T의 iPhone 마케팅 효과, Churn 경쟁에서 핵심 변수로 작용할 듯 MVNO도 2.0 시대, 이통사업의 민주화 실현을 표방하는 ‘Sonopia’의 비즈모델과 가능성 美 T-Mobile, 가정-옥외 핫스팟 연계 듀얼모드 FMS 전국 확대...50달러에 단말 공급 iPhone의 유럽시장 파트너 조만간 발표 될 듯 ... 보다폰, T-Mobile, CPW 거론중 독일 Arcor 유선전화 및 브로드밴드 가입자수 현황(2006) 독일 Arcor 주요 실적 추이 (2005~2006) 독일 유선 전화 가입자 수 및 보급률 추이(1991~2005) 독일 mobilcom freenet 유선 네트워크 가입자 수 추이 (2005~2006) 독일 mobilcom freenet 재무실적(2005~2006) 독일 기기별 음성통화 매출 추이(2004~2006) 독일 브로드밴드 가입자 수 및 보급률(2006.9) 독일 debitel 운영 실적 추이 (2004~2005) 독일 DT의 매출 및 순이익 추이(2005~2006) 독일 DT의 브로드밴드 및 유선 네트워크 매출 추이 (2005~2006) 독일 DT의 영역별 매출 추이 (2003~2005) 독일 DT의 유무선 브로드밴드 가입자 수 추이(2005~2006) 독일 DT의 재정 현황 및 연간성장률 (2007.1분기) iPhone의 두번째 유럽 파트너, 텔레포니카 산하 O2로 결정설...유럽 언론들 보다폰도 펨토셀 RFP 발송, 연내 상용화...스프린트-소프트뱅크-FT에 이어 4번째 독일 T-Mobile 주요 실적 현황 (2005~20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