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MC 시장선점 경쟁에서 새로운 변수로 떠오른 Femtocell … 잠재성과 예상 임팩트
FMC 시장선점 경쟁에서 새로운 변수로 떠오른 Femtocell … 잠재성과 예상 임팩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간 MNP로 대표되는 이통시장 내에서의 경쟁이 실익이 없는 소모전으로 인식되면서 이통사들이 눈길을 돌리고 있는 것이 유선가입자 기반이다. 유선가입자 기반을 흔들기 위한 무기로 내세운 것이 번호와 요금제이다. 기존의 유선전화기 안에 셀룰러 통신모듈을 탑재해 발∙착신을 모두 이동전화망으로 우선적으로 연결되게 하고 홈존 등 특정 지역에 한정해 요금을 유선전화 수준으로 할인해 주는 방식이다. 이름하여 유무선대체(FMS) 형태의 FMC이다.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