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도코모는 지갑휴대폰을 활용한 회원증 발행, 상품 구입이력 수집, 최신정보 및 할인쿠폰 제공 등의 기업의 CRM을 ASP 형태로 제공하는 ‘모바일 마케팅 ASP 서비스’를 내년 1월부터 제공한다고 밝혔다. Tag #모바일결제 #도코모 지갑휴대폰 #모바일 CRM #CRM ASP #Toruka #모바일쿠폰 #모바일마케팅 #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모바일 마케팅에 대한 고객반응과 성공 요건 유저를 움직일 수 있는 모바일 프로모션 전략 [통계] 일본, 아이모드 i-appli 이용성향 앙케이트 조사 모바일 광고 시장의 부상과 전개방향 일본 모바일마케팅 최신동향 국내 모바일 쿠폰 서비스 현황 KDDI, IC태그와 휴대전화를 연동한 모바일 마케팅 실험서비스 실시 휴대폰 메일과 지하철 정기권을 연계한 situation marketing : 「goopas」 [통계] 일본, 휴대전화를 이용한 캠페인 효용도 조사 : 통신요금과 조작 불편성이 걸림돌 [LBS 응용] 지하철과 휴대전화를 이용한 모바일 마케팅, Goopas [모바일마케팅] Opt-in 방식의 콜백 URL 마케팅, Dadmail [모바일마케팅] 외장형 장치를 이용한 모바일 마케팅, Attachment 마케팅 툴로서의 유무선 연동 포인트 프로그램 : 「Mobile NetMile」 佛, 특정장소에서 광고하는 LBS 기반 모바일 광고 서비스 등장 日, 모바일용 SNS 사이트 제작 서비스 등장 ... 소형점포의 마케팅툴로 활용 가능 일본 IT업계의 숨은 거물, 손태장이 말하는 모바일의 미래… "휴대폰은 도라에몽이 될 것" 日, 바코드 없이도 카메라폰으로 그림 인식해 사이트 접속해 주는 ASP 서비스 등장 英 O2, 네트워크 투자 보다는 법인시장 선점에 승부... 다양한 스마트폰 투입 日 도코모, ASP형 원스톱 모바일마케팅 대행 서비스 `MobileAvenue` 4월부터 개시 대중화 단계에 들어선 일본의 전자화폐와 휴대폰결제 `Felica`, 최근 동향과 시사점 日 KDDI, 관망자세 버리고 Felica 기반 모바일결제 서비스 본격 시동 SKT의 e-커머스 시장 진출, 전략적 배경 분석과 전망 美 Virgin Mobile의 광고기반 무료통화 서비스 `Sugar Mama` 호조...마케팅 효과도 `쏠쏠` 메이저 포털들의 차기 전쟁터는 ‘모바일 검색’...이통사의 walled-garden 해소가 관건 다양한 형태로 시도되고 있는 모바일 광고기법...검색엔진-GPS-디지털맵 연계한 쌍방향성 DMB 방송채널 통해 할인쿠폰이 자동으로 축적되는 ‘샘플링 광고’ 등장...니혼TV-도코모 모바일 쿠폰, 새로운 모바일 마케팅 기법으로 뜬다... Subscription-base 모델이 각광 미국 휴대전화 가입자 연령별 모바일 마케팅 참여도 추이 (2005~2007) GSMA와 OMA, 모바일 바코드 단일표준화 지원키로 합의…조만간 이정표적 서비스 출시 모바일 마케팅의 새로운 트렌드, “Push, Pull, Touch” 보다폰, 이탈리아에서 Opt-in 방식의 광고기반 맞춤형 무료 동영상 서비스 런칭 도코모-구글의 포괄적 제휴, 상세내용 공개…’Web2.0의 모바일화’로 새로운 BM과 수익창출 개방형 모바일 광고플랫폼 벤더 'JumpTap', TeliaSonera와 손잡고 유럽 7개국에 진출 모바일용 단편영화에 'Branded Entertainment' 기법 활용한 B2B 광고서비스 개시, 日 D2C 도코모의 광고 자회사 D2C, 기업의 타겟마케팅 지원 서비스 개시…샘플상품 배포 홍보 Nokia, 모바일광고 연합체 'Advertising Alliance' 구성…광고주에 통합 인터페이스 제공 무선인터넷 이용자, 엔터테이먼트성 콘텐츠 보다 ‘실용적 기능성’ 서비스 선호 日 도코모, 지갑휴대폰 서비스 개시 4년만에 가입자 3,000만명 돌파…중국에도 진출 예정 모바일 마케팅, "적합한 인센티브만 제시한다면 소비자 수용도 크게 끌어 올릴 수 있다" SK텔레콤의 신용카드사업 직접진출 시도, 하나카드 지분인수의 배경과 목적 국내 CRM시스템 시장규모 추이 및 전망 (2007~2009) 모바일 광고에 대한 오해와 진실 7가지 국내 휴대폰 무선인터넷 이용서비스 이용 현황 (2008.10) 英 이통사 O2, 금융사업에 진출…은행과 손잡고 선불제 모바일 카드 2종 런칭 모바일결제 분야의 선두주자 日도코모, 신용카드 서비스 ‘DCMX’ 가입자 1천만명 돌파 업무용 Twitter 도입 급물살, CRM과 리서치툴로 활용…관리용 솔루션도 속속 등장 근거리통신(NFC), 휴대폰의 기본사양화 추세…모바일 쿠폰시장 급성장 예고 日 ISP 사업자 IIJ, 모바일 CRM 서비스를 SaaS로 제공 국내 SK텔레콤 모바일쿠폰 서비스 매출 및 거래건수 추이 (2006~2009) 美 Verizon, 3-스크린용 디지털쿠폰 서비스 'Spend Smart' 출시…등록정보 자동 동기화 美 Verizon, 온라인 쇼핑에 휴대폰 결제 도입…국내업체 다날이 솔루션 공급 모바일 광고 수용률 빠르게 증가, 유저의 21% 클릭…보안문제 우려는 더 커져 써드파티 앱스토어들, 다양한 결제방식 확보는 필수...유저는 이통사 통합빌링을 가장 선호 모바일 결제, 스마트폰과 4G 시대 맞아 단말업체-이통사-금융권 모두에 성장기회 日 KDDI, 브랜드 연계전략으로 제휴대상 전방위 확대…모바일과 실생활 접목에 초점 모바일용 웹사이트, 기업 마케팅의 유망 채널로 부상...80%가 전용 애플리 방식으로 제공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