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DVD 대여업체 Blockbuster는 10대 케이블사업자(MSO)인 Suddenlink Communications 및 Mediacom Communications와 전략적 제휴를 통해 케이블 영역으로도 사업을 확장하게 되었다. Tag #케이블 온라인 사업 #Blockbuster 케이블 #케이블 VoD #Suddenlink #Mediacom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美 메이저 소매유통 업체들, 영화콘텐츠 다운로드 사업 진출 러시 국내 디지털시네마 & 현 아날로그 유통 배급 시스템 비교 컨버전스 본격화와 Telco의 반격으로 위기에 몰린 케이블 업계…美 Comcast의 전략 변화와 시사점 Apple TV에 위협느낀 Blockbuster, 직접 셋톱박스 개발…스트리밍 렌탈 시장의 중요성 시인 국내 온라인 및 디지털 문화콘텐츠 분야별 매출 추이 (2005~2006) 美 영화콘텐츠 대여 시장의 라이벌, Blockbuster와 Netflix…셋탑박스 사업 직접진출로 경쟁 2라운드에 돌입 美 Netflix, 100달러 셋탑박스 직접 공급 나선다…홈비디오 시장 경쟁 새로운 국면 돌입 영상콘텐츠 유통 BM에서 세계를 선도하고 있는 국내시장…영화 '추격자'와 방송서비스 '단팥'이 주인공 미국 연령별 동영상 콘텐츠 시청 시 이용 단말 현황 (2008.2) 셋탑박스를 둘러싼 시장환경 급변, 최근 동향과 Telco에의 시사점 美 케이블사업자들이 직면한 5가지 위협 요인 美 Blockbuster, 자체셋탑 개발 대신 OTT 솔루션 채택키로…Netflix-Roku, AppleTV, Vudu 등과 대립각 美 Blockbuster, Three Screen 비디오 렌탈 서비스 준비중…MS의 Live Mesh 플랫폼 활용 급물살 타는 셋탑박스의 진화, 인터넷 자체를 끌어안으며 서버화 추세…美 Blockbuster의 사례를 통해 본 현황과 전망 Netflix 행보 의식한 Blockbuster, "Telco와 제휴 방안 모색하겠다” IPTV 사업자들의 고민, OTT 이대로 두면 iPhone 같은 입지 다질수도…연내로는 입장 정해야 美 시장을 중심으로 확산되는 'OTT 셋탑', 신세대층에 어필하며 시장개화 조짐 Walled Garden으로 선회하는 美 방송사들의 온라인 동영상 사업전략…변화과정과 시사점 삼성전자-블록버스터 제휴, 美시장에서 TV와 가전기기에 VoD 직접 제공...Telco와도 경쟁 LG전자, OTT 동영상서비스 업체 Vudu와 제휴...Web-to-TV 지원모델 라인업 확대 美 Blockbuster, 온라인 사업을 3 Screen으로 확대…모토로라와 손잡고 모바일로 확대 OTT 추세가 몰고 오는 방송업계의 새 바람, 콘텐츠 Aggregator 업체들도 발빠르게 수용…美 Blockbuster의 전략과 시사점 전성기에 들어선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들…Content Aggregator 업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