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Blockbuster는 2Wire의 디지털미디어플레이어를 채택함으로써 OTT(over-the-top) 동영상 제공업체의 대열에 합류하게 되었다. Tag #Blockbuster #MovieLink #OTT 동영상 #2wire #MediaPoint #온라인동영상 #셋탑박스 #AppleTV #IPTV #Netflix #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인터넷 동영상 시장, 6년내 10배 규모 성장...TV 방송사의 투자도 확산 애플TV 출시 임박,TiVo와 Netflix를 능가할 듯...비디오 소비패턴의 변화 예고 美 메이저 소매유통 업체들, 영화콘텐츠 다운로드 사업 진출 러시 인터넷TV 업계, 2007년 주요 이슈 리뷰 및 전망 美 온라인 DVD 렌탈업체 Netflix, LG전자 셋톱박스로 TV 스트리밍 서비스 런칭키로 美 DVD 렌탈업체 Netflix、파격적인 시간무제한 스트리밍 서비스 개시…애플을 의식한 고육책 [MacWorld] 애플TV의 기능 업그레이드와 경쟁력, ‘Viewer에서 OnDemand 단말’로 변모 2008년은 '동영상 컨버전스2.0'의 원년, 소비행태 변화와 단말-콘텐츠 수직결합화가 동인 국내 문화 콘텐츠 분야별 히트작 실적 비교 (2007) Apple TV에 위협느낀 Blockbuster, 직접 셋톱박스 개발…스트리밍 렌탈 시장의 중요성 시인 국내 온라인 및 디지털 문화콘텐츠 분야별 매출 추이 (2005~2006) 美 영화콘텐츠 대여 시장의 라이벌, Blockbuster와 Netflix…셋탑박스 사업 직접진출로 경쟁 2라운드에 돌입 美 Netflix, 100달러 셋탑박스 직접 공급 나선다…홈비디오 시장 경쟁 새로운 국면 돌입 아마존, 동영상 다운로드 Unbox에 이어 스트리밍과 렌탈 BM 도입…애플과 Netflix에 도전 VoD 사업자 美 Akimbo 파산, Standalone 셋탑박스 기반 BM의 한계 드러내 영상콘텐츠 유통 BM에서 세계를 선도하고 있는 국내시장…영화 '추격자'와 방송서비스 '단팥'이 주인공 동영상 콘텐츠의 'Over-The-Top' 유통과 매시업, 수년내 4배로 급증…IPTV에겐 풀어야 할 숙제 셋탑박스를 둘러싼 시장환경 급변, 최근 동향과 Telco에의 시사점 LG전자, 美 Netflix와 손잡고 동영상 스트리밍 지원 블루레이 디스크 플레이어 발표 Internet-to-TV 지원 디바이스, 아직은 보급 초기단계이지만 업체들간 경합은 이미 치열 미국 영화 스튜디오의 온라인 영화 광고 비용 전망 (2007~2012) 美 Blockbuster, Three Screen 비디오 렌탈 서비스 준비중…MS의 Live Mesh 플랫폼 활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