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Content Aggregator(CA) 업체는 미디어업계와 제휴를 통해 콘텐츠 유통하며 주로 광고기반의 무료 BM을 채택하고 있어. 저작권료를 지불하기 위해서는 트래픽을 유발시켜야 함Blockbuster 같은 일부 CA 업체는 자사 보유의 가입자 기반과 영화콘텐츠를 기반으로 유료모델 도입을 시도하고 있음그러나 현재 많은 CA 업체들은 미디어 업계의 온라인동영상 시장 진출, YouTube 등 UCC 사이트들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음 Tag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OTT동영상 #Content Aggregator #CA업체 #Blockbuster #Netflix #Joost #Boxee #Blinkx #BBTV #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P2P 기반의 무료 IPTV 서비스 Venice Project, 서비스명 "Joost"로 출범 YouTube, 제휴전략에 잇다른 차질...Viacom은 Joost를 선택, CBS와의 협상도 결렬 P2P의 복권, 콘텐츠를 합법적으로 분배하는 비즈모델 등장...`BitTorrent`와 `Joost` P2P 서비스의 復權, 합법적이고 진보된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BM을 표방하고 나선 `Joost`와 `BitTorrent` P2P 기반 IPTV `Joost`, Viacom에 이어 CBS와도 제휴 체결...광고료의 90% 요구조건 P2P 기반 IPTV 사업자 Joost, 전세계 메이저급 32개 기업들과 광고 파트너 계약체결 발표 P2P 기반 인터넷TV `Joost`의 서비스 및 BM 분석 거실 진출 노리는 Joost, "TV에도 해당 소프트웨어 탑재해 케이블과도 경쟁하겠다" P2P 기반 무료 웹TV `Joost`를 통해 본 향후 IPTV의 새로운 가능성과 한계 P2P 기반 인터넷TV ‘Joost’... Skype와 닮은꼴, YouTube와의 차이점 광고기반 인터넷TV ‘Joost’, 실적 호조세… 이용자 200만명 돌파 동영상 검색 선두업체 美 Blinkx, P2P 기반 브로드밴드 TV 런칭… Joost에 도전장 美 온라인 DVD 렌탈업체 Netflix, LG전자 셋톱박스로 TV 스트리밍 서비스 런칭키로 美 DVD 렌탈업체 Netflix、파격적인 시간무제한 스트리밍 서비스 개시…애플을 의식한 고육책 Apple TV에 위협느낀 Blockbuster, 직접 셋톱박스 개발…스트리밍 렌탈 시장의 중요성 시인 美 영화콘텐츠 대여 시장의 라이벌, Blockbuster와 Netflix…셋탑박스 사업 직접진출로 경쟁 2라운드에 돌입 아마존, 동영상 다운로드 Unbox에 이어 스트리밍과 렌탈 BM 도입…애플과 Netflix에 도전 P2P 기반 웹TV 업체 Joost, 중화권 시장을 겨냥해 홍콩 온라인업체와 합작회사 설립 LG전자, 美 Netflix와 손잡고 동영상 스트리밍 지원 블루레이 디스크 플레이어 발표 P2P 기반 웹TV Joost, 브라우저 기반 플러그인화로 전략 수정…야후의 위젯채널도 도입 예정 美 Blockbuster, 자체셋탑 개발 대신 OTT 솔루션 채택키로…Netflix-Roku, AppleTV, Vudu 등과 대립각 Joost, 무료 스트리밍 방식의 iPhone용 애플리케이션 런칭…부진 만회할 카드로 기대 美 Blockbuster, Three Screen 비디오 렌탈 서비스 준비중…MS의 Live Mesh 플랫폼 활용 급물살 타는 셋탑박스의 진화, 인터넷 자체를 끌어안으며 서버화 추세…美 Blockbuster의 사례를 통해 본 현황과 전망 급물살 타는 TV와 인터넷 융합, 업체들 참여 잇달아…인텔-야후-가전업체-Netflix Netflix 행보 의식한 Blockbuster, "Telco와 제휴 방안 모색하겠다” Joost의 모바일 버전, 애플 App Store에서 인기 급상승…두달만에 100만건 다운로드 온라인 VoD 업체 Netflix, 게임콘솔로도 영향력 확대…Xbox 유저 100만명 돌파 P2P 웹TV Joost, 사업 접기로…유튜브와 Hulu와의 경쟁 포기하고 화이트라벨 플랫폼에 주력 삼성전자-블록버스터 제휴, 美시장에서 TV와 가전기기에 VoD 직접 제공...Telco와도 경쟁 美 Blockbuster, 온라인 사업을 3 Screen으로 확대…모토로라와 손잡고 모바일로 확대 미국 온라인 동영상 사이트 Top10 (2009.6) 전성기에 들어선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들… 유형별 플레이어 현황 OTT 추세가 몰고 오는 방송업계의 새 바람, 콘텐츠 Aggregator 업체들도 발빠르게 수용…美 Blockbuster의 전략과 시사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