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십 년이 아니라 단 몇 년 안에 모바일검색 매출이 PC검색 매출을 넘어설 것"이라고 구글의 Eric Schmidt 사장이 주장했다. Tag #모바일검색 스마트폰 #구글 모바일검색 #넷북 보조금 #넷북 BM #넷북 모바일검색 #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Google의 통신분야 진출 현황과 분석 구글, 광고플랫폼 AdWords를 모바일 영역으로 확장... Opt-out 방식을 적용 日 모바일검색 이용경험 90% 이상, ‘Yahoo! 모바일’과 Google 주로 이용 구글의 모바일 전략, 속내는 對이통사 협상력 높이기?…"주파수 획득 않고도 선택지는 많다" 온라인에서 모바일로 옮겨가는 검색-광고 경쟁 : 구글 vs. 야후 일본 모바일검색 사이트 이용률 현황(2007.09) Google이 말하는 모바일 검색 기술의 포인트 : RSS 피더, 검색어 예측, 오탈자 보정 일본 야후재팬 모바일 검색어 순위 (2007) 구글, 日 시장에서 양다리 제휴…KDDI에 이어 DoCoMo와도 검색-광고-Android 채택 교섭중 日 도코모도 Google과 제휴…초기화면 검색창, Adwords 광고, Android 지원 日 모바일 검색시장, Google 독주 시대 도래…모바일 SEM 시장개화에 대비해야 이통사 친화노선 앞세운 야후, T-Mobile과 유럽 11개국에 oneSearch 독점계약 성사 구글, "수년내 웹검색은 모바일이 추월, 이통사 포탈 중심의 검색은 무의미"…iPhone 사례 거론 모바일 전략의 시험무대로 일본을 선택한 구글, KDDI에 이어 DoCoMo 끌어 들이기도 성공 휴대폰에도 풀브라우징 시대 도래, 예상 임팩트와 활성화를 위한 선결 과제 모바일로 옮겨가는 대형 포털들의 검색-광고 경쟁, 구글 vs. 야후 그리고 MS… 최근 동향과 시사점 [CTIA] 美 AT&T 사장, Android 단말 채택의사 표명…”구글과의 제휴 여부는 별개의 문제” 日 모바일 검색시장에서 Google 상승세 뚜렷…Yahoo!Japan과의 격차는 13%에 불과 美 Sprint, 구글과 포괄적 제휴 강화…모바일 에코시스템에 개방화 바람 불러올 듯 Clearwire에 5억달러를 투자해 Google이 얻어낸 것, 결국은 양쪽 모두 WiN-WiN하는 게임 구글, iPhone용 애플리케이션 발표…한번의 클릭으로 검색과 웹접속 가능 점점 빨라지는 인터넷의 모바일화, 일본 통신그룹 3사의 전략변화와 시사점 AT&T도 야후 Onesearch 진영에 합류, Verizon과 Google의 모바일 검색 제휴에 맞대응 구글 Android OS, 모바일 검색툴을 플랫폼 차원의 기능으로 지원…위젯과 전용키 제공 등 구글의 매출 및 순이익 현황 (2008.3분기) MS의 노골적인 Google 견제, Verizon과의 모바일검색 제휴에 더 좋은 조건 제시 세계 검색시장 점유율 현황 (2008.9) 미국 검색시장 점유율 현황 (2008.11) 모바일 검색, 이통사-포털간 제휴로 새로운 국면에 돌입…디폴트 보다 유저경험 장악이 중요 모바일 검색에서 입지 구축이 절박한 MS, 美 Verizon과의 파트너 협상에서 구글 따돌기에 성공…의미와 시사점 구글, 모바일 검색광고에 Adwords 이어 AdSense도 도입…수익분배와 공동브랜드 조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