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 IT 시장의 패권을 둘러싸고 Google과 Microsoft의 주도권 다툼이 전면전으로 치닫고 있는 가운데 오랜만에 MS가 대어를 낚았다. 미국 1위 이통사로 재부상한 Verizon이 당초 예상을 뒤엎고 모바일검색 파트너로 구글 대신 MS의 손을 들어 주었기 때문이다. Tag #모바일검색 #모바일광고 #Verizon MS #Verizon Google #Yahoo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CES 2007] 야후, 업그레이드판 `Yahoo! Go for Mobile 2.0` 출시... "올해는 모바일에 주력하겠다" 구글의 모바일 전략, 속내는 對이통사 협상력 높이기?…"주파수 획득 않고도 선택지는 많다" Yahoo의 모바일 검색엔진 oneSearch, 라틴16개국에 진출…America Movil과 포괄적 제휴 체결 日 도코모도 Google과 제휴…초기화면 검색창, Adwords 광고, Android 지원 모바일 전략의 시험무대로 일본을 선택한 구글, KDDI에 이어 DoCoMo 끌어 들이기도 성공 日 도코모, 공식사이트내 기업사이트 게재코너 개설…울타리내 롱테일형 사업전개가 목표 모바일로 옮겨가는 대형 포털들의 검색-광고 경쟁, 구글 vs. 야후 그리고 MS… 최근 동향과 시사점 모바일 검색, 5년후 48억불 규모 시장…로컬검색과 극동아시아 지역이 성장 주도 야후, 음성입력이 가능한 모바일 검색 ‘oneSearch 2.0’ 발표…Ajax 기반 자동완성 기능도 추가 日 모바일 검색시장에서 Google 상승세 뚜렷…Yahoo!Japan과의 격차는 13%에 불과 모바일 검색의 서비스 용도별 인기도… 지역검색-웹검색-공식사이트-비공식사이트 順 美 Sprint, 구글과 포괄적 제휴 강화…모바일 에코시스템에 개방화 바람 불러올 듯 점점 빨라지는 인터넷의 모바일화, 일본 통신그룹 3사의 전략변화와 시사점 구글 Android OS, 모바일 검색툴을 플랫폼 차원의 기능으로 지원…위젯과 전용키 제공 등 MS의 노골적인 Google 견제, Verizon과의 모바일검색 제휴에 더 좋은 조건 제시 세계 지역별 모바일검색 시장점유율 현황 (2008.10) 미국 모바일검색 시장규모 전망 (2007~2012) 스마트폰간의 경쟁, 미미한 차이가 승패를 가른다…구글이 검색결과 처리속도에 예민한 이유 美 Verizon, 모바일 검색 파트너로 Google 버리고 MS 선택…단일 통합 검색엔진 도입키로 모바일 검색, 이통사-포털간 제휴로 새로운 국면에 돌입…디폴트 보다 유저경험 장악이 중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