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mmary] 대형 포털들의 검색/광고 경쟁이 모바일로 옮겨가고 있다. 현재 모바일 검색/광고 시장은 한 발 앞선 Yahoo가 Google과 각축전을 벌이고 있는 가운데, 최근 MS가 Yahoo의 적대적 인수합병을 공개 선언하면서 파문이 계속 증폭되고 있다. Tag #모바일인터넷 모바일광고 모바일검색 OneSearch Android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美 미디어 업계의 모바일 투자 러시, 전환기 맞은 미국 시장이 전세계 동영상 BM 주도할 듯 무선브로드밴드 블루오션의 선택지로 부상하는 모바일 검색 : 포털 vs. 이통사 경쟁구도의 향방 Cisco식 인수합병으로 거침없는 행보를 보이고 있는 News Corp의 웹2.0 미디어 전략과 향후 통방 컨버전스 시장의 향방 모바일2.0 시대의 유망 BM, 모바일 광고의 현 주소와 가능성 구글, 광고플랫폼 AdWords를 모바일 영역으로 확장... Opt-out 방식을 적용 광고기반 모바일 서비스 현황과 전망, `제3의 스크린’ 될 것인가? 본격화되는 노키아의 脫메이커 전략, 콘텐츠 차별화와 이통사와의 관계 재정립이 관건 MVNO에 의한 광고기반 무료 이통서비스 실험, 英 Blyk의 비즈모델과 전망 분석 온라인에서 모바일로 옮겨가는 검색-광고 경쟁 : 구글 vs. 야후 무한경쟁 시대에 접어든 eMail,유무선 콘텐츠 융합과 웹애플리케이션 서비스의 첨병으로 부상… 구글의 최근 동향과 전략 Vodafone과 Telefonica, 모바일광고 전문업체 Amobee 지분 인수…구글과 야후를 견제 세계 모바일 멀티미디어 광고 시장규모 (2006~2011) Google의 개방형 OS 플랫폼 'Android'의 특징과 가능성 모바일 광고…시장의 잠재성에는 공감하지만 문제는 BM, 방법, 전송타이밍 미국 모바일 검색광고 유형별 시장규모 전망 (2007~2012) 모바일용 단편영화에 'Branded Entertainment' 기법 활용한 B2B 광고서비스 개시, 日 D2C 모바일게임의 脫 이통사포털 'Off-deck화' 추세, 2012년 전체 매출의 28% 차지 日 도코모, 공식사이트내 기업사이트 게재코너 개설…울타리내 롱테일형 사업전개가 목표 Qualcomm, 모바일콘텐츠 타겟팅ㆍ개인화 솔루션업체 Xiam 인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