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VNO에 의한 광고기반 무료 이통서비스 실험, 英 Blyk의 비즈모델과 전망 분석
MVNO에 의한 광고기반 무료 이통서비스 실험, 英 Blyk의 비즈모델과 전망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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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mmary]세계 최초의 광고기반 무료 MVNO가 서비스를 런칭해 화제가 되고 있다. 바로 영국의 'Blyk'이 주인공이다.Blyk은 Nokia의 임원 출신인 Pekka Ala-Pietilä와 Marko Ahtisaari가 설립했으며, Orange의 네트워크를 임대해 서비스를 제공한다.16~24세만을 대상으로 하고 있어 해당 나이대가 아니면 가입할 수 없으며, 가입시 라이프스타일에 대한 개인정보를 자세하게 기입해야 한다. 광고 수신에 동의하면 하루에 최대 6건의 광고를 수신하게 되며, 한 달에 43분의 음성통화와 217건의 SMS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현재 L'Oréal, McDonald's, Coca-Cola, Borders, Microsoft의 Xbox, Ford, Colgate 등 45개 브랜드를 광고주를 확보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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