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야후재팬 모바일 검색어 순위 (2007) Tag #일본 야후재팬 모바일검색 검색어 키워드 2채널 구글 mixi Mcommu Star-Beach 블로그 맥도널드 모바게타운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휴대폰과 오프라인과의 연동에 주목하는 대형 CP기업, 日 Cybird [소프트뱅크] 보다폰과 콘텐츠 측면에서 협력모색 모바일 검색서비스 경쟁, KDDI와 Google의 제휴 배경과 의미 도코모, 복수 검색엔진을 통한 모바일 검색 서비스 10월에 선보여 도코모, MSN 등 9개 포털 사이트와 연계를 통한 모바일 검색 서비스 제공 도코모, 모바일 검색서비스 Google과도 제휴---오픈전략으로 차별화 日 모바일SNS 이용동향, 25%가 "동영상 업로드 기능" 희망 日 도코모, i-mode에서도 13개 메이저 검색사이트 직접 접속 가능토록 개방조치 단행 MNP를 계기로 새판짜기에 들어선 日이통시장, `Over DoCoMo`의 호기를 잡은 KDDI의 전략 日 소프트뱅크, 일본판 MySpace 정식 발표..."차별화 전략은 음악 기능과 오픈성" 모바일 검색으로 원하는 정보, `음식점`과 `소매점` 日 3G 가입자의 무선인터넷 이용행태 분석 日, 모바일 SNS 서비스 폭발적 인기… 1주일만에 회원 10만명, 9개월에 200만명 돌파 日 mixi, 모바일 SNS 서비스 개시 3일만에 가입자 10만명 돌파 日 SNS 사이트, `mixi`가 85.6%로 압도적인 1위 일본 SNS사이트 mixi 가입자수 추이(2004.12~2006.9) 日 모바일 SNS 급성장, 하루 PV 2억 돌파... 모바게타운, mixi 등 인기 모바일로 옮겨가는 Web2.0, 일본의 모바일 SNS 선행사례와 시사점 日 유무선연동 SNS `mixi` 인기 파죽지세...이용자 800만 돌파, 하루1만2천명 신규가입 日 최대 SNS `믹시`, 동영상 커뮤니케이션 기능 추가... 저작권 사후관리로 차별화 日 모바일•온라인 P4P 광고시장 급성장, 검색연동형 광고가 대세 무선브로드밴드 블루오션의 선택지로 부상하는 모바일 검색 : 포털 vs. 이통사 경쟁구도의 향방 日, 무선인터넷 비공식 사이트 이용률 빠르게 증가...Web2.0의 모바일화 현상 가시화 국내보다 앞서 일본에 진출한 Second Life, 예상외로 인기 저조...7가지 이유 Web 소설과 연계한 드라마식 광고 서비스 개시, 日 mixi 블로그와 커뮤니티를 접목한 모바일판 지식iN 사이트...日 niwango 경쟁을 통한 다이내미즘으로 급성장 중인 일본 `모바일 SNS` 시장…유저의 만족도는 85.7% 日 소비자 약 23.5%, "이동 중 광고를 보고 실제로 모바일로 검색 경험 있다" 모바일2.0 시대의 유망 BM, 모바일 광고의 현 주소와 가능성 日 모바일광고 시장, 4년후 11억달러 규모로 성장해 인터넷광고를 추월할 전망 모바일 검색에도 롱테일화 진행중, 키워드 상위 100개의 검색량은 전체의 12%에 불과 인기 사이트의 BM을 모두 혼합한 `입소문`의 전문 블로그 등장, 日 라이브도어 日 기업들, 사내 SNS 도입 활발...목적과 용도는 다르지만 그룹웨어 공백 커버에는 만족 "가볍고 부드러운 것이 좋다", 미니블로그 전성시대...日 유사 사이트 우후죽순 日 SNS 서비스 `mixi`, 이용자 1,000만명 돌파...모바일 대응이 견인차 일본시장에 진출해 고전중인 MySpace, 음악서비스 강화로 돌파 시도 일본 네티즌의 웹2.0 이용률 현황 (2007.3) 日 이용자, 모바일 사이트 접속방법으로 `공식메뉴` 보다 `검색창`을 더 선호 日 모바일 SNS, 폭발적 보급과 성장의 배경 3가지 한달반 만에 2천만명이 이용한 얼굴대조 사이트 日 ‘Kaocheki’, 대유행의 이유 日 모바일 검색엔진 이용행태와 SEO 영향도 조사결과 : Head도 크고, Tail도 길게 나타나 모바일 검색엔진 도입, 공식사이트 접속률과 ARPU 모두에 효과...日 Softbank 구글 재팬, “모바일 롱테일 활용한 일본발 신수익 모델 발굴하겠다” 日 KDDI와 구글의 제휴, 검색에 이어 Gmail 기반의 유무선 통합 웹메일 서비스 런칭 모바일 SNS의 최근 동향 : 일본의 선행사례와 시사점 日 모바일 검색 연동형 광고 폭발적 성장세, 배너광고 매출을 추월하기 시작 日 소비자 약 55%, 휴대전화로 블로그와 SNS 접속 모바일 사이트도 SEO/SEM 대책 중요성 커진다, 검색사이트 직접 접속비율 증가세 日 모바일 검색, 이용률 1위는 `Yahoo! Japan`... 유저의 약 67%가 2개 이상의 키워드로 검색 "키워드 중심의 검색엔진 1세대는 이제 퇴장해야", ‘Zero Term Search’ 제창 ...노르웨이FA ST 장소가 바뀌면 광고도 바뀐다, GPS 연동형 유무선 광고 등장...日 opt 日 KDDI, 휴대폰 대기화면에 구글 검색창 배치… Widget 기능도 채택 日 모바일검색 이용경험 90% 이상, ‘Yahoo! 모바일’과 Google 주로 이용 日 이통사들, 공식메뉴의 ‘미디어 포탈화’ 경쟁… 제동걸고 나온 총무성 방침이 관건 온라인에서 모바일로 옮겨가는 검색-광고 경쟁 : 구글 vs. 야후 일본 모바일검색 사이트 이용빈도 조사(2007.09) 일본 모바일검색 사이트 이용률 현황(2007.09) 일본 모바일검색 사이트 이용장소 조사(2007.09) 야후, OneSearch 앞세워 아시아와 남미 모바일 검색 시장선점 나선다…제휴 이통사 총20개로 늘어 음성인식 기술과 모바일 엔터테인먼트의 결합 서비스 등장, 日 ‘코에체키’ Google이 말하는 모바일 검색 기술의 포인트 : RSS 피더, 검색어 예측, 오탈자 보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