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이용자들의 모바일 검색에 관한 제 5차 공동조사 실시 결과, 주목할 만한 점은 검색 키워드를 두 개 이상 입력하는 이용자가 52.8%에서 67.3%로 14.5% 증가했다는 것으로, 이를 통해 일본 모바일 검색 이용자의 검색 능력이 크게 향상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Tag #일본/ 모바일검색/ 휴대전화검색/키워드입력/Yahoo! Japan/Google/i-mode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해외시각] 日 소프트뱅크에 대한 냉엄한 진실 Yahoo, 모바일 검색 시장을 놓고 Google과 정면 승부 선언 휴대폰과 오프라인과의 연동에 주목하는 대형 CP기업, 日 Cybird 트리플플레이+지상파TV 종합패키지 서비스 출시 … 日 Softbank 모바일 검색 시장의 부상, 휴대전화 전용 검색툴 등장 … Fast사 야후 재팬, 모바일 콘텐츠 과금회수 대행 서비스 개시 [소프트뱅크] 보다폰과 콘텐츠 측면에서 협력모색 모바일 검색서비스 경쟁, KDDI와 Google의 제휴 배경과 의미 도코모, 복수 검색엔진을 통한 모바일 검색 서비스 10월에 선보여 Google, 모바일 검색에서도 시장지배력을 이어갈 것인가? 도코모, MSN 등 9개 포털 사이트와 연계를 통한 모바일 검색 서비스 제공 도코모, 모바일 검색서비스 Google과도 제휴---오픈전략으로 차별화 모바일 검색 활성화에 나선 Yahoo와 Google, "기술 만으로는 소비자를 붙들어 둘 수 없다" 日 소프트뱅크, 54컬러 13종의 하반기 출시모델 발표-- "기존의 이미지 탈피하겠다" 日 도코모, i-mode에서도 13개 메이저 검색사이트 직접 접속 가능토록 개방조치 단행 야후 재팬, `Yahoo Everywhere` 구상은 일본이 주도할 것 … 휴대단말 연계가 핵심 日 소프트뱅크, "인터넷비즈니스 자체로 실현 가능한 모바일 BM 보여 주겠다" 美 Cingular, 음성인식 기반 모바일 통합검색 서비스 도입 MNP를 계기로 새판짜기에 들어선 日이통시장, `Over DoCoMo`의 호기를 잡은 KDDI의 전략 야후재팬과 소프트뱅크의 연계, Mobile 2.0 비즈모델을 보여줄 것인가? "모바일 검색 포탈에도 롱테일 컨텐츠는 필수" ... Google 부사장 모바일 검색으로 원하는 정보, `음식점`과 `소매점` 日 야후재팬 사장, "이통사들, 공식사이트의 과금 모델을 버릴 수 밖에 없을 것" 미국 이통사들도 모바일 검색 강화 붐 … Sprint Nextel은 MS와 제휴 선언 데이터 ARPU를 겨냥한 美 이통사들의 Web 2.0형 모바일 검색: 이용자참여, 양방향성, 광고기반 중국 최대의 포털 `Baidu`, 일본 진출을 시작으로 아시아 시장 공략에 나선다 일본 이통시장 심층 분석 2006-2007 Google, 佛 Orange와 공동으로 `구글폰` 출시키로... 광고와 접속료 BM간 융합 가능할까? 토종포털 Baidu에 밀린 구글,China Mobile과 손잡고 모바일 검색으로 방향 전환 [CES 2007] 야후, 업그레이드판 `Yahoo! Go for Mobile 2.0` 출시... "올해는 모바일에 주력하겠다" 구미 이통7개사, `모바일검색 얼라이언스` 설립 추진... Google과 Yahoo 의존 탈피 日 모바일•온라인 P4P 광고시장 급성장, 검색연동형 광고가 대세 무선브로드밴드 블루오션의 선택지로 부상하는 모바일 검색 : 포털 vs. 이통사 경쟁구도의 향방 英 모바일 Local Search 이용률 큰 폭으로 증가...패스트푸드-주점-극장順 인기 日, 무선인터넷 비공식 사이트 이용률 빠르게 증가...Web2.0의 모바일화 현상 가시화 구글, 모바일광고 글로벌 전략 그림 완성단계...China Mobile과도 제휴 체결 Google과 Apple, 자사 브랜드 단말공급 파트너 물색 위해 유럽 이통사들에 러브콜 모바일2.0 시대의 과제, `콘텐츠 추천형` BM을 발굴하라...음악과 게임이 Enabler로 주목 구글-야후, 모바일 검색 기능진화 둘러싸고 신경전... 클릭 한번으로 원하는 정보 입수 블로그와 커뮤니티를 접목한 모바일판 지식iN 사이트...日 niwango 日 소비자 약 23.5%, "이동 중 광고를 보고 실제로 모바일로 검색 경험 있다" 모바일2.0 시대의 유망 BM, 모바일 광고의 현 주소와 가능성 日 모바일광고 시장, 4년후 11억달러 규모로 성장해 인터넷광고를 추월할 전망 모바일 검색-광고 시장을 둘러싼 IT 거물들간의 경쟁...Google, Yahoo, MS의 삼파전 모바일 검색에도 롱테일화 진행중, 키워드 상위 100개의 검색량은 전체의 12%에 불과 GPS-지역정보-SNS를 결합한 모바일2.0 검색서비스 등장...美 IAC 英 소비자 조사, 모바일 지역검색 서비스의 일상적 반복 이용 증가...FMC 추세 반영 음성인식 기술, 모바일 검색의 새로운 지평을 연다...광고기반 BM으로 요금파괴 예고 日 인터넷 시작 페이지 이용현황, Yahoo가 60.5%로 독점 日 이용자, 모바일 사이트 접속방법으로 `공식메뉴` 보다 `검색창`을 더 선호 한달반 만에 2천만명이 이용한 얼굴대조 사이트 日 ‘Kaocheki’, 대유행의 이유 SKT의 e-커머스 시장 진출, 전략적 배경 분석과 전망 야후재팬, 유저 행동이력 기반 타겟팅 광고에 신기능 추가...광고단가 3~4배 인상 이통사-검색업체간 새로운 협력모델 제시...英 전문 에이전시 4th Screen Advertising 日 모바일 검색엔진 이용행태와 SEO 영향도 조사결과 : Head도 크고, Tail도 길게 나타나 일본 인터넷 사이트 이용자 수 추이(2006.5~2007.5) 페이지뷰 세계 1위는 야후!재팬, 성장률 측면에서는 Google이 월등 구글, 모바일판 AdSense 베타버전 런칭...이통사와 제휴형태는 미정 모바일 검색엔진 도입, 공식사이트 접속률과 ARPU 모두에 효과...日 Softbank 구글 재팬, “모바일 롱테일 활용한 일본발 신수익 모델 발굴하겠다” 메이저 포털들의 차기 전쟁터는 ‘모바일 검색’...이통사의 walled-garden 해소가 관건 日 KDDI와 구글의 제휴, 검색에 이어 Gmail 기반의 유무선 통합 웹메일 서비스 런칭 日 모바일 검색 연동형 광고 폭발적 성장세, 배너광고 매출을 추월하기 시작 모바일 사이트도 SEO/SEM 대책 중요성 커진다, 검색사이트 직접 접속비율 증가세 구글폰, iPhone이 빠뜨린 두가지 핵심기술 응용에 승부를 건다 : `음성인식`과 `GPS` 일상회화 수준의 음성인식 기술 휴대폰에도 실용화, 검색 서비스에 활용…美 vlingo LGT `안심정액제`와 야후 OneSearch의 결합, 무선인터넷 활성화 위한 키워드 제시 : `정액제, 과금상한제, 양질의 콘텐츠` 미국 주요 무선인터넷 웹사이트 접속자수 (2006.6) 아태 지역별 온라인포털 시장규모 추이 및 전망 (2004~2010) 日 포털 사이트 이용 동향 조사 최장 시간 이용 콘텐츠는 사이트별로 달라 일본 야후재팬 총 이용시간 증가 추이 (2000.4~2007.1) 일본 야후재팬 매출 실적추이(2002~2006) 일본 야후재팬 자산 현황(2002~2006년) 일본 야후재팬 영업 경상 당기순이익 추이 (2002~2006년) 구글폰, iPhone과는 정반대의 전략 취할 듯....저가 고기능, 신흥시장 우선, 비독점 공급계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