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모바일인터넷 시장을 공략하려는 구글의 행보가 빨라지고 있다. KDDI와 검색과 메일 서비스에서 긴밀한 관계를 유지하고 있는 구글이 1월24일 경쟁사인 도코모와도 전면적인 제휴관계를 맺는다고 발표하면서 일본 모바일 검색시장이 큰 변화를 맞이하고 있다. Tag #모바일검색 모바일SEM 구글 리스팅광고 도코모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Yahoo, 모바일 검색 시장을 놓고 Google과 정면 승부 선언 도코모, 모바일 검색서비스 Google과도 제휴---오픈전략으로 차별화 모바일 검색 활성화에 나선 Yahoo와 Google, "기술 만으로는 소비자를 붙들어 둘 수 없다" 美 Cingular, 음성인식 기반 모바일 통합검색 서비스 도입 "모바일 검색 포탈에도 롱테일 컨텐츠는 필수" ... Google 부사장 Google, 佛 Orange와 공동으로 `구글폰` 출시키로... 광고와 접속료 BM간 융합 가능할까? 토종포털 Baidu에 밀린 구글,China Mobile과 손잡고 모바일 검색으로 방향 전환 구미 이통7개사, `모바일검색 얼라이언스` 설립 추진... Google과 Yahoo 의존 탈피 무선브로드밴드 블루오션의 선택지로 부상하는 모바일 검색 : 포털 vs. 이통사 경쟁구도의 향방 구글, 모바일광고 글로벌 전략 그림 완성단계...China Mobile과도 제휴 체결 Google과 Apple, 자사 브랜드 단말공급 파트너 물색 위해 유럽 이통사들에 러브콜 구글-야후, 모바일 검색 기능진화 둘러싸고 신경전... 클릭 한번으로 원하는 정보 입수 모바일 검색-광고 시장을 둘러싼 IT 거물들간의 경쟁...Google, Yahoo, MS의 삼파전 모바일 검색에도 롱테일화 진행중, 키워드 상위 100개의 검색량은 전체의 12%에 불과 음성인식 기술, 모바일 검색의 새로운 지평을 연다...광고기반 BM으로 요금파괴 예고 구글, 모바일판 AdSense 베타버전 런칭...이통사와 제휴형태는 미정 구글 재팬, “모바일 롱테일 활용한 일본발 신수익 모델 발굴하겠다” 日 KDDI와 구글의 제휴, 검색에 이어 Gmail 기반의 유무선 통합 웹메일 서비스 런칭 구글폰, iPhone이 빠뜨린 두가지 핵심기술 응용에 승부를 건다 : `음성인식`과 `GPS` 구글폰, iPhone과는 정반대의 전략 취할 듯....저가 고기능, 신흥시장 우선, 비독점 공급계약 구글, 광고플랫폼 AdWords를 모바일 영역으로 확장... Opt-out 방식을 적용 日 모바일검색 이용경험 90% 이상, ‘Yahoo! 모바일’과 Google 주로 이용 구글의 모바일 전략, 속내는 對이통사 협상력 높이기?…"주파수 획득 않고도 선택지는 많다" 온라인에서 모바일로 옮겨가는 검색-광고 경쟁 : 구글 vs. 야후 일본 모바일검색 사이트 이용률 현황(2007.09) Google이 말하는 모바일 검색 기술의 포인트 : RSS 피더, 검색어 예측, 오탈자 보정 일본 야후재팬 모바일 검색어 순위 (2007) 구글, 日 시장에서 양다리 제휴…KDDI에 이어 DoCoMo와도 검색-광고-Android 채택 교섭중 日 도코모도 Google과 제휴…초기화면 검색창, Adwords 광고, Android 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