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아티클 이통사들의 신규 수익원으로 부상하는 모바일 광고, 시장에 적합한 비즈모델 구축이 핵심 美 Amp`d Mobile, 동영상 광고로 새로운 MVNO BM 실험 Vodafone 사장, "SNS, 모바일광고, 동영상으로 4년내 총매출의 10% 기대" 美 이통시장에도 모바일 광고 확산 조짐... Sprint에 이어 Verizon도 가세 美 미디어 업계의 모바일 투자 러시, 전환기 맞은 미국 시장이 전세계 동영상 BM 주도할 듯 YouTube에 무상으로 콘텐츠 제공하는 美 지방방송국, 올드 미디어의 고민을 대변 2007년 온라인 시장 전망 : 광고, e-커머스, 브로드밴드 동영상 시청회수에 따라 포인트 부여하는 `오퍼형` 모바일광고 시험...日 덴쓰가 특허 英 젊은세대, 동영상 광고보다 그림이나 이미지가 첨부된 모바일 광고를 더 선호 英 Hutchison 3, 광고 기반의 무료 모바일방송 서비스 개시...초기 시장반응 엇갈려 YouTube, 올여름부터 TV 형태의 광고 삽입 예정...제작자와 광고수익 분배 MS, 모바일 광고 사업강화 위해 佛 ScreenTonic 인수... 구글과 야후 견제 목적 허치슨 3 UK, 광고기반 동영상 서비스 반응 호조...전체 가입자의 10%가 이용 美 모바일동영상 서비스 매출 3자리수 급성장, 유저의 광고 상기율도 3배 수준 日 휴대폰으로 보는 광고기반 동영상 인기몰이, ‘제6의 미디어’ 가능성 보인다 美 소비자, 광고기반 올드 미디어에서 유료기반의 뉴미디어로 빠르게 이동중...소비시간 점유율 46% 다양한 형태로 시도되고 있는 모바일 광고기법...검색엔진-GPS-디지털맵 연계한 쌍방향성 광고기반 모바일 서비스 현황과 전망, `제3의 스크린’ 될 것인가? 본격화되는 노키아의 脫메이커 전략, 콘텐츠 차별화와 이통사와의 관계 재정립이 관건 미국 모바일광고 분야별 이용 현황 (2007.1분기) 보다폰, 이탈리아에서 Opt-in 방식의 광고기반 맞춤형 무료 동영상 서비스 런칭 모바일용 단편영화에 'Branded Entertainment' 기법 활용한 B2B 광고서비스 개시, 日 D2C 美 모바일TV 시장, "아직 개화단계 아니다…광고 기반의 무료 서비스 도입해야" 콘텐츠의 Rich화, 늘어나는 대체경로 접속…”이통사에게 불리한 것 만은 아니다” 모바일 동영상, 이제 막 Tipping Point에 도달, 대중화의 키워드는 'Social' 미국, 유럽 소비자들의 광고 선호도 : 25%, "온라인 광고 '매우' 또는 '다소' 긍정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