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 데이터 이용이 급증하고, 네트워크 속도는 점차 빨라지고 있으며, 휴대단말 상에서의 커뮤니티는 더욱 활성화되고 있다. 이러한 모든 요소들이 모바일 동영상의 사회적인 측면을 강화시키고 있다. Tag #모바일동영상 TippingPoint social 동영상공유 모바일광고 sideloading 망개방 사이드로딩 Off-portal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전세계 모바일 동영상 시장 전망… 2010년 가입자수 4,600만명 모바일 2.0 환경에서 CGV 문화를 선도할 휴대폰 동영상 검색 & 공유 기술 모바일 동영상, 보급 확산되더라도 이통사에게는 실익 없을 것... 대부분 포탈을 우회 광고기반 모바일 서비스 현황과 전망, `제3의 스크린’ 될 것인가? 미국 모바일광고 분야별 이용 현황 (2007.1분기) 미국 소비자들의 모바일 TV·동영상 이용빈도 현황 (2007.6~8) 모바일 동영상, 아직은 갈길 멀지만 향후 10년 사업될 것…미디어간 콘텐츠 통합이 관건 콘텐츠의 Rich화, 늘어나는 대체경로 접속…”이통사에게 불리한 것 만은 아니다” 비이통사(Off-deck) 포털을 통한 콘텐츠 판매 빠르게 증가, 작년에만 20% 늘어 모바일 동영상, 3G가 유일한 대안은 아니다…Sideloading 활용하면 90% 트래픽 부하 경감 3G iPhone의 등장, “모바일 TV와 동영상 콘텐츠의 소비 행태에 큰 영향 끼칠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