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키아와 Facebook의 제휴가 임박했다고 Paid Content가 유력한 소식통을 인용해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노키아 단말에 Facebook 모바일 버전이 기본 탑재되는 대신 노키아가 Facebook 지분을 인수하게 될 가능성이 높다는 것이다. Tag #노키아 Facebook 페이스북 마이스페이스 주식 기업공개 주가하락 모바일SNS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日 모바일SNS 이용동향, 25%가 "동영상 업로드 기능" 희망 Mobile 2.0시대를 대비한 日 KDDI의 또 다른 실험 : 모바일판 SNS 서비스 `EZ GREE` Vodafone 사장, "SNS, 모바일광고, 동영상으로 4년내 총매출의 10% 기대" 日, 모바일 SNS 서비스 폭발적 인기… 1주일만에 회원 10만명, 9개월에 200만명 돌파 인기몰이 중인 신생 비즈모델, 모바일 SNS의 진화방향 제시 … 英 `Pitch`와 日 `모바게타운` 日 mixi, 모바일 SNS 서비스 개시 3일만에 가입자 10만명 돌파 10대 유저의 SNS와 UCC 열풍, 3G 단말 보급에 힘입어 모바일 영역으로 빠르게 확산중... M:Metrics 전세계 모바일 SNS 이용자수, 현5,000만에서 2011년 1억7천만으로 급증할 전망 日 모바일 SNS 급성장의 배경... PC에서의 상식 그대로를 휴대폰에 옮기는 BM 세계 모바일 SNS 서비스 이용자 수 전망 (2006~2011) 휴대폰의 진화 방향, 기능과 서비스를 유저가 직접 선택하는 시대로...日 Nikkei 日 모바일 SNS 급성장, 하루 PV 2억 돌파... 모바게타운, mixi 등 인기 모바일 UCC와 SNS, 10대 이용자 주도로 확산 SNS와 TV의 모바일화 추세, "이통사 vs. 포털 미디어 플랫폼 경쟁 각오해야"... 美 inCode 모바일로 옮겨가는 Web2.0, 일본의 모바일 SNS 선행사례와 시사점 日 유무선연동 SNS `mixi` 인기 파죽지세...이용자 800만 돌파, 하루1만2천명 신규가입 日 최대 SNS `믹시`, 동영상 커뮤니케이션 기능 추가... 저작권 사후관리로 차별화 [3GSM] 웹2.0의 모바일화, 이통사 vs. 메이커의 새로운 갈등 노출 Cisco식 인수합병으로 거침없는 행보를 보이고 있는 News Corp의 웹2.0 미디어 전략과 향후 통방 컨버전스 시장의 향방 SNS와 구글맵을 활용한 지역밀착형 광고 솔루션, 日 DoCoYo! local 미국과 유럽 주요 국가별 모바일 UCC와 SNS 이용률 현황 (2006.10) 블로그와 커뮤니티를 접목한 모바일판 지식iN 사이트...日 niwango 경쟁을 통한 다이내미즘으로 급성장 중인 일본 `모바일 SNS` 시장…유저의 만족도는 85.7% 모바일2.0 시대의 유망 BM, 모바일 광고의 현 주소와 가능성 UGC와 광고 기반의 `모바일 소셜 네트워크` BM에 관심 고조, 이통사와 수익분배…美 GotZapp 현대인의 `접속중독증`과 ‘전파욕구’를 모바일과 접목한 미니 블로그, Twitter 유무선연동 자기소개 서비스 ‘프로프’, 日10대들에 폭발적 인기...성공비결은 ‘편리성’ 일본 휴대폰 블로그 연령별 및 성별 이용현황(2006) 日, 마이크로 블로그 `Twitter 풍`의 서비스 모델 속속 등장...모바일-블로그-SNS를 결합 하루 4억 PV 돌파 日 ‘모바게타운’ 인기, 견인차는 창작 소설-음악 공유 커뮤니티 日 SNS 서비스 `mixi`, 이용자 1,000만명 돌파...모바일 대응이 견인차 日 모바일 SNS, 폭발적 보급과 성장의 배경 3가지 모바일2.0이 웹2.0을 이미 추월, Biz Case 측면에서 훨씬 `Tangible`... Ericsson 보고서 모바일 SNS의 최근 동향 : 일본의 선행사례와 시사점 휴대폰 안의 3D 가상공간, SNS와 가상화폐를 연계한 서비스 등장... 日 Ask.jp 日 KDDI의 모바일SNS ‘EZ GREE’, 회원수 100만 돌파...모바일에도 Prosumer 시대 日 소비자 약 55%, 휴대전화로 블로그와 SNS 접속 SNS가 온라인과 모바일의 간격 줄이는 역할, 미국 이통가입자의 3.5%가 이용중 이통사의 UCC 서비스 매출, 5년내 10배로 급증... 절반은 SNS가 차지 Facebook에 대한 MS의 러브콜, 지분 1.6% 인수로 성사… 기업가치 150억달러로 평가 Facebook, 구글이 아니라 MS를 파트너로 선택한 이유 세계 Top 8 웹 사이트 현황 (2007.9) MySpace와 Facebook 순방문자수 현황 (2007.9) 美 페이스북·마이스페이스 방문자수 비교 (2007.9) Google, SNS 애플리 개발용 공동 API ‘OpenSocial’ 발표… MySpace도 참여 표명 세계 주요 SNS 사이트의 순방문자수 현황 (2007.6) SNS 기반으로 광고시장에 뛰어든 Facebook, Google에 적수가 될 것인가? 안철수연구소, OpenSocial에 동참키로…구글과 MS의 대리전이 된 SNS 플랫폼 개방과 표준 전쟁 SNS 개방과 표준화를 표방하는 ‘OpenSocial’, 구글의 역할과 목표 MS, 모바일SNS 업체 WebFives 인수 개방형 SNS 플랫폼에 광고 BM 접목을 시도한 ‘Facebook Ads’ 세계 주요 SNS 사이트의 지역별 순방문자수 비중 (2007.6) 세계 SNS 순방문자수 현황 (2007.6) 오픈화를 통한 매쉬업과 광고BM 수용으로 이륙기에 들어선 SNS, 구글과 MS의 대리전 OpenSocial vs. Facebook의 동향과 시사점 미국 휴대전화 이용자 연령별 모바일 UCC 및 SNS 이용률 (2006.10) 세계 주요 국가별 모바일 UCC 및 소셜 네트워킹 애플리케이션 이용률 (2006.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