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KDDI의 모바일 SNS 서비스 'EZ GREE'의 회원수가 지난 7월 28일 100만 명을 돌파했다. Tag #모바일sns SNS EZGREE GREE KDDI 가입자수 모바일커뮤니티 Prosumer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유럽의 신규 3G 사업자, 사업연기 또는 사업권 반납 사태 속출 日 모바일SNS 이용동향, 25%가 "동영상 업로드 기능" 희망 英 Carphone Warehouse, 가전유통체인 BestBuy와 손잡고 북미 단말유통 시장 진출 Mobile 2.0시대를 대비한 日 KDDI의 또 다른 실험 : 모바일판 SNS 서비스 `EZ GREE` Vodafone 사장, "SNS, 모바일광고, 동영상으로 4년내 총매출의 10% 기대" 日, 모바일 SNS 서비스 폭발적 인기… 1주일만에 회원 10만명, 9개월에 200만명 돌파 인기몰이 중인 신생 비즈모델, 모바일 SNS의 진화방향 제시 … 英 `Pitch`와 日 `모바게타운` 日 mixi, 모바일 SNS 서비스 개시 3일만에 가입자 10만명 돌파 10대 유저의 SNS와 UCC 열풍, 3G 단말 보급에 힘입어 모바일 영역으로 빠르게 확산중... M:Metrics 전세계 모바일 SNS 이용자수, 현5,000만에서 2011년 1억7천만으로 급증할 전망 日 모바일 SNS 급성장의 배경... PC에서의 상식 그대로를 휴대폰에 옮기는 BM 세계 모바일 SNS 서비스 이용자 수 전망 (2006~2011) 휴대폰의 진화 방향, 기능과 서비스를 유저가 직접 선택하는 시대로...日 Nikkei 日 모바일 SNS 급성장, 하루 PV 2억 돌파... 모바게타운, mixi 등 인기 모바일 UCC와 SNS, 10대 이용자 주도로 확산 SNS와 TV의 모바일화 추세, "이통사 vs. 포털 미디어 플랫폼 경쟁 각오해야"... 美 inCode 모바일로 옮겨가는 Web2.0, 일본의 모바일 SNS 선행사례와 시사점 日 유무선연동 SNS `mixi` 인기 파죽지세...이용자 800만 돌파, 하루1만2천명 신규가입 日 최대 SNS `믹시`, 동영상 커뮤니케이션 기능 추가... 저작권 사후관리로 차별화 [3GSM] 웹2.0의 모바일화, 이통사 vs. 메이커의 새로운 갈등 노출 Cisco식 인수합병으로 거침없는 행보를 보이고 있는 News Corp의 웹2.0 미디어 전략과 향후 통방 컨버전스 시장의 향방 날로 심각해 지는 IDC 소비전력, 문제해결 위해 결성된 비영리조직 `Green Grid` 본격 가동 SNS와 구글맵을 활용한 지역밀착형 광고 솔루션, 日 DoCoYo! local IDC 사업의 아킬레스건으로 부상한 전력소모와 발열 문제, 해외 업계의 대처 방안과 시사점 미국과 유럽 주요 국가별 모바일 UCC와 SNS 이용률 현황 (2006.10) 블로그와 커뮤니티를 접목한 모바일판 지식iN 사이트...日 niwango 경쟁을 통한 다이내미즘으로 급성장 중인 일본 `모바일 SNS` 시장…유저의 만족도는 85.7% 모바일2.0 시대의 유망 BM, 모바일 광고의 현 주소와 가능성 UGC와 광고 기반의 `모바일 소셜 네트워크` BM에 관심 고조, 이통사와 수익분배…美 GotZapp 현대인의 `접속중독증`과 ‘전파욕구’를 모바일과 접목한 미니 블로그, Twitter 유무선연동 자기소개 서비스 ‘프로프’, 日10대들에 폭발적 인기...성공비결은 ‘편리성’ 일본 휴대폰 블로그 연령별 및 성별 이용현황(2006) 日, 마이크로 블로그 `Twitter 풍`의 서비스 모델 속속 등장...모바일-블로그-SNS를 결합 하루 4억 PV 돌파 日 ‘모바게타운’ 인기, 견인차는 창작 소설-음악 공유 커뮤니티 日 기업들, 사내 SNS 도입 활발...목적과 용도는 다르지만 그룹웨어 공백 커버에는 만족 日 SNS 서비스 `mixi`, 이용자 1,000만명 돌파...모바일 대응이 견인차 일본시장에 진출해 고전중인 MySpace, 음악서비스 강화로 돌파 시도 모바게타운을 순식간에 제압한 `Kaocheki`라는 괴물, 한 달만에 회원 1,500만명 이용자 중심의 콘텐츠이동성에 주목한 모바일콘텐츠 퍼블리셔 `GotZapp`, 모바일SNS의 가능성 제시 얼굴인식 기술을 이용한 모바일 서비스 ‘Kaocheki’, BM 분석 日 모바일 SNS, 폭발적 보급과 성장의 배경 3가지 한달반 만에 2천만명이 이용한 얼굴대조 사이트 日 ‘Kaocheki’, 대유행의 이유 휴대폰 속 가상세계, 익명으로 또 다른 생활을 즐긴다...日 ‘S! 타운’ 모바일2.0이 웹2.0을 이미 추월, Biz Case 측면에서 훨씬 `Tangible`... Ericsson 보고서 모바일 SNS의 최근 동향 : 일본의 선행사례와 시사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