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kia가 휴대폰 네비게이션 사업의 일환으로 보행자용 지도 서비스를 내년 중 시작할 계획이라고 11월12일 밝혔다. Nokia의 위치기반사업을 담당하고 있는 Michael Halbherr 부장은 "차기 서비스는 보행자 네비게이션으로 다리나 공원길, 지하철 출입구 등을 보여주게 된다"고 말했다. Tag #Nokia 모바일네비게이션 LBS GPS 보행자용지도서비스 PND Ovi Vodafone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노키아, 휴대전화용 네비게이션 소프트웨어 업체 `Gate5` 인수—급성장하는 PND시장에 대비 佛 Orange, 스마트폰 중심의 다운로드형 네이게이션 서비스 론칭...법인시장부터 겨냥 3G 킬러앱으로 급부상하는 LBS, 구미 시장의 최근 동향과 시사점 日, 첨단 길안내 서비스 `지도메신저` 등장...자신과 상대방 위치 보면서 문자통신 업무용 차량 대상의 텔레매틱스. 보급확대 조짐...연비 절약과 물류 효율이 어필 포인트 위치정보 서비스, 유럽과 미국 시장에서 부활...지도, SNS, 광고와 결합 추세 GPS 탑재 PND 시장 255% 급성장, 전문업체들의 차별화 제품도 속속 등장 LBS2.0 시대로의 진입, 최근 동향과 주목할 만한 사례 고성장 예상되는 PND(휴대용 네비게이션 단말) 업계, 스마트폰이 복병으로 부상 Nokia, 콘텐츠 영역 진출 본격화...포탈 'Ovi', 게임 'N-Gage', 음악 'Music Store' 런칭 Nokia, 사업다각화로 단순 단말벤더를 넘어 `New Nokia`지향...이통사와 관계 재정립이 관건 Nokia의 콘텐츠 사업 전초기지를 담당할 멀티미디어 포털 `Ovi` 해부, iTunes 킬러될 것인가? 본격화되는 노키아의 脫메이커 전략, 콘텐츠 차별화와 이통사와의 관계 재정립이 관건 급성장중인 휴대용 네비게이션 단말(PND) 시장, Nokia의 시장참여로 업계재편 이어질 듯 노키아, Enpocket 인수로 광고시장에 본격 진입..."포탈 Ovi에 광고 통합할 예정" '디지털지도’ 서비스, 모바일과 네비게이션의 블루오션으로 급부상 Nokia의 콘텐츠 사업 'Ovi', 일단은 이통사와 협력체제로 출범… Telefonica와 역할 분담 서비스 분야로 눈돌리는 Nokia의 야심… 포털 ‘Ovi’와 콘텐츠공유 사이트 ‘MOSH’로 변신전략 가동 세계 휴대폰 업체별 판매량 및 시장점유율 현황 (2007.3분기) 노키아의 Navteq 인수에 따른 파장, 네비게이션 시장과 휴대폰 업계의 패러다임 변화 앞당길 듯 노키아 휴대폰 판매량 및 시장점유율 현황 (2007.3분기) 美 LBS 수요 증가 …전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매출 중 51% 차지 세계 주요 모바일 장비 벤더별 매출 전망 (2004~2007) 세계 주요 휴대전화 제조업체별 시장점유율 추이 (1998~2005) Nokia, 아태지역 9개국 음악시장에 진출…독립계 아티스트 클럽 IAC 오픈 세계 Big 5 단말업체 판매량 및 시장점유율 추이 (2007.1~3분기) LBS 개발업체들이 선호하는 애플리케이션 플랫폼 환경: 구글, MS, 노키아 順 Nokia의 통합 멀티미디어 사이트 'Ovi'… 런칭 배경과 서비스 구성 노키아의 콘텐츠 사업, 출발부터 삐거덕…게임사업 연기, 음악사업은 WarnerMusic 이탈 단말벤더들의 콘텐츠 사업참여 러시, Sony Ericsson도 자체 음악포털 ‘PlayNow’ 업그레이드 발표 노키아의 뮤직포털 Ovi, 텔레포니카에 이어 보다폰의 참여결정으로 탄력 받을듯 개인 네비게이션 단말 PND, 2011년까지 1억대 이상 보급…현재는 유럽이 주도, 향후 아시아가 유망 포털 개방은 하되 리스크는 줄이려는 이통사들, 애플과 구글 보다는 노키아의 Ovi 모델 선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