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Nokia는 단말-콘텐츠-플랫폼을 아우르는 사업비전 'Connecting People'를 가지고 멀티미디어 전략을 강화하고 있음 최근 Telefonica와의 제휴 사례에서 보여지듯이 이통사와의 직접적인 경쟁구도보다는 협력 모델 쪽으로 콘텐츠 사업 방침을 추진 중임 Tag #Ovi Nokia ConnectingPeople 콘텐츠전략 멀티미디어 Ngage MusicStore Mosh NokiaMaps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심비안-MS의 협력 관계 구축, 스마트폰 시장 파이 증대에 주력 모바일 이용자 Ownership 쟁탈전, 메이저 단말 업체들 참여 확산 英 이통업계, "Nokia의 DVB-H 단독 표준 지지 방침은 오판" 中, 2008년 베이징 올림픽에 맞춰 DMB 기반 모바일 방송 개시 모바일 도메인 '.mobi' 공개, 휴대전화 무선인터넷 활성화의 기폭제 되나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콘텐츠 판매 램킹, 엔터테인먼트 분야 약진...Handango 발표 애플-AT&T 연합의 경쟁사들, iPhone 대항마로 준비중인 단말 라인업 공개 퀄컴, 특허소송 건으로 상반기에만 로비자금으로 74만 달러 지출 Nokia, 콘텐츠 영역 진출 본격화...포탈 'Ovi', 게임 'N-Gage', 음악 'Music Store' 런칭 Nokia, 사업다각화로 단순 단말벤더를 넘어 `New Nokia`지향...이통사와 관계 재정립이 관건 Nokia의 콘텐츠 사업 전초기지를 담당할 멀티미디어 포털 `Ovi` 해부, iTunes 킬러될 것인가? iPhone식 수익분배 모델, 이통사에게는 ‘양날의 칼’... 파트너에 따라 전략 달리해야 본격화되는 노키아의 脫메이커 전략, 콘텐츠 차별화와 이통사와의 관계 재정립이 관건 노키아, Enpocket 인수로 광고시장에 본격 진입..."포탈 Ovi에 광고 통합할 예정" 가상세계 대상 통신사업 참여 러시, BT, 보다폰이어 Telecom Italia도 참여 Nokia의 콘텐츠 사업 'Ovi', 일단은 이통사와 협력체제로 출범… Telefonica와 역할 분담 서비스 분야로 눈돌리는 Nokia의 야심… 포털 ‘Ovi’와 콘텐츠공유 사이트 ‘MOSH’로 변신전략 가동 Nokia, 아태지역 9개국 음악시장에 진출…독립계 아티스트 클럽 IAC 오픈 구글, 2주내에 gPhone 상세계획 발표, 제휴이통사는 美T-Mobile, 英Orange와 허치슨3 거론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