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멘트] 아마존, 유료멤버십 '프라임' 효과 본격화...이커머스 구매액과 구매율에서 경쟁사 압도
[코멘트] 아마존, 유료멤버십 '프라임' 효과 본격화...이커머스 구매액과 구매율에서 경쟁사 압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아마존은 미국 일부 도시에서 2시간 이내 배송 프로그램을 본격화함. 이 상황에서 월마트와 Target 등이 온라인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지만, 아마존의 유료멤버십 ‘프라임’이 경쟁사에 비해 압도적인 우위를 가지는데 일조하고 있다는 시장조사 결과가 나와 주목됨. 시장조사업체 Milward Brown Digital이 미국 내 2백만명 이상의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온라인 조사한 결과 프라임 멤버십은 해당 가입자들이 상품 구매 시 고려하는 전자상거래 업체 수를 크게 줄이는 효과를 가져오고 있는 것.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