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멘트] 페이스북, 중소기업 광고주 크게 늘어...니치마켓으로 영향력 확대되며 광고주가치 높여
[코멘트] 페이스북, 중소기업 광고주 크게 늘어...니치마켓으로 영향력 확대되며 광고주가치 높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이스북은 최근 28일 동안 전세계에서 자사 플랫폼을 이용한 액티브 광고주(active advertiser)가 1백만 업체에 달했다고 Reuters誌가 6월18일 보도. 또한 이들 중 대부분이 중소기업인 것으로 밝혀짐. 현재 페이스북 임원들은 중소기업 광고 확대를 희망하고 있음. 보석 판매상과 옷가게 등 다양한 로컬 상점들이 1,600만개나 페이스북에 브랜드 페이지를 개설했기 때문. 이와 관련해 페이스북 중소기업 부문 Dan Levy 디렉터는 대부분의 중소기업 오너들은 페이스북에서 처음에는 일반 유저로 시작했다가, 나중에 브랜드 페이지를 구축하면서 광고주로 거듭나고 있다고 설명. 또한 향후 브랜드 페이지 구축에 요금을 부과할 계획은 없다고 밝힘.또한 페이스북은 로컬 상점들을 대상으로 인큐베이터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음. 일종의 멘토처럼 중소기업 광고에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페이스북 광고를 보다 효과적으로 이용할 수 있게 해주는 것. 이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美 의류 소매업체 Accents에 따르면 페이스북 광고는 기존 인쇄매체 기반의 광고나 Yelp 등 다른 온라인 광고보다 비용이 저렴하고 효과도 높다고 평가.한편, Pivotal Research Group의 Brian Wieser 애널리스트는 중소기업은 페이스북의 성공에...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